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팰리세이드] 파워 테일게이트 안전한 사용 방법

by 원데이 One Day 2022. 4. 28.
반응형

[팰리세이드] 스마트 테일게이트 안전한 사용 방법

목차
#1 스마트 테일게이트란?
#2 설정
#3 여는 방법
#4 닫는 방법
#5 물체 끼임 인식 기능
#6 스마트 테일 게이트 작동 방법

#1 파워 테일게이트란?

1) 파워 테일게이트

파워 테일게이트는 시동 ON 상태에서 변속 버튼이 P 주차 위치에 있을 때 작동한다. 단, 시동 OFF 상태에서는 변속 버튼과 무관하게 작동한다. 

2) 스마트 테일게이트

스마트 테일게이트는 차량에서 간단한 설정으로 테일게이트를 자동으로 열리도록 하는 장치로, 양손에 짐을 휴대한 경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팰리세이드, 스마트 테일게이트 (출처 : 현대 자동차)

3) 테일게이트 vs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팰리세이드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일반 테일게이트가 기본 적용된다. 일반 테일게이트는 파워 테일게이트와 달리 수동으로 문을 열고 닫아야 한다.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캘리그래피 트림은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가 기본 적용되며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선택하고 컨비니언스 옵션 (80만 원)을 추가하면 파워 테일게이트가 추가 적용된다. 파워 테일게이트는 버튼을 눌러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다.

#2 설정

1) 해제

계기판 내에 파워 테일게이트 기능이 설정된 경우 에만 작동한다. 이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기판 내 사용자 설정 모드에서 도어 → 파워 테일게이트에서 기능을 해제할 수 있다.

2) 속도

계기판 내 사용자 설정 모드에서 도어 → 파워 테일 게이트 속도 → 빠르게/보통 속도를 선택할 수 있다. 파워 테일게이트 기능이 꺼져 있거나 테일게이트가 완전히 닫히지 않았을 경우 작동 속도 변경을 할 수 없으며 초기 작동 속도는 ‘빠르게’로 설정되어 있다.

3) 높이

파워 테일게이트가 완전히 열렸을 때의 열림 높이를 운전자가 설정할 수 있다. 수동으로 원하는 높이에 테일게이트를 위치시키고 파워 테일게이트 닫힘 버튼을 3초 이상 누른다. 알림음이 들린 이후에는 해당 위치까지만 테일게이트가 열린다.

팰리세이드, 스마트 테일게이트 닫힘 버튼 (출처 : 현대 자동차)

#3 여는 방법

1) 스마트 키

테일게이트가 닫힌 상태에서 스마트 키의 테일게이트 열림 버튼을 길게 누르면 경고음과 함께 테일게이트가 열린다.

팰리세이드, 스마트 테일게이트 여는 방법 (출처 : 현대 자동차)

2) 핸들 스위치

테일게이트가 닫힌 상태에서 스마트 키를 휴대하고 파워 테일게이트 핸들 스위치를 누르면 경고음과 함께 테일게이트가 열린다.

팰리세이드, 스마트 테일게이트 여는 방법 (출처 : 현대 자동차)

3) 실내 스위치

테일게이트가 닫힌 상태에서 파워 테일게이트 작동 버튼을 길게 누르면 경고음과 함께 테일게이트가 열린다. 파워 테일게이트 작동 중에 버튼을 짧게 누르면 작동이 멈춘다.

팰리세이드, 스마트 테일게이트 여는 방법 (출처 : 현대 자동차)

#4 닫는 방법

1) 스마트 키

테일게이트가 열린 상태에서 스마트 키의 테일게이트 열림 버튼을 길게 누르면 경고음과 함께 테일게이트가 닫힌다.

팰리세이드, 스마트 테일게이트 닫는 방법 (출처 : 현대 자동차)

2) 닫힘 버튼

테일게이트가 열린 상태에서 파워 테일게이트 닫힘 버튼을 짧게 누르면 경고음과 함께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닫힌다.

팰리세이드, 스마트 테일게이트 닫는 방법 (출처 : 현대 자동차)

3) 실내 스위치

테일게이트가 열린 상태에서 파워 테일게이트 작동 버튼을 길게 누르면 경고음과 함께 테일게이트가 닫힌다. 파워 테일게이트 작동 중에 버튼을 짧게 누르면 작동이 멈춘다.

팰리세이드, 스마트 테일게이트 닫는 방법 (출처 : 현대 자동차)

#5 물체 끼임 인식 기능

파워 테일게이트가 열리거나 닫히는 중에 일정한 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작동을 멈추거나 완전히 열리게 된다. 그러나 감지된 저항이 일정한 힘 이하일 경우 또는 테일 게이트가 거의 잠기는 위치에서는 이러한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위의 경우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야 한다.

물체 끼임 방지 기능을 확인하고자 신체의 일부 또는 물건을 이동 경로 상에 둘 경우 차량이 손상되거나 신체에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 있다. 파워 테일 게이트를 열고 닫을 때는 반드시 주위에 어린아이, 손이나 머리 등 신체 일부 또는 물체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파워 테일게이트에 강한 충격이 가해지면, 장애물이 놓여있지 않더라도 물체 끼임 인식 기능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파워 테일게이트가 1회 작동하는 동안 물체 끼임 인식 기능이 여러 번 감지되면 열림과 닫힘이 연속적으로 반복되어 작동이 멈출 수도 있다. 이런 경우 수동으로 닫은 후에 자동으로 테일게이트를 작동시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6 스마트 테일 게이트 작동 방법

1) 작동

모든 도어가 닫히고 잠긴 상태에서 모든 도어가 닫히고 잠긴 상태에서 약 15초 이후, 스마트키를 휴대하고 테일게이트 뒤쪽 감지 영역 약 50~100cm 이내 접근하여 3초 이상 대기 시 (감지 영역 진입 시 비상 경고등 및 경고음 작동) 스마트 테일 게이트가 작동한다.

2) 기능 설정

계기판 내에 스마트 테일게이트 기능이 설정된 경우에만 작동한다. 이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기판 내 사용자 설정 모드에서 도어 → 스마트 테 일게이트 기능을 해제할 수 있다.

3)  감지, 경보, 열림

스마트키를 휴대하고 테일게이트 뒤쪽 감지 영역(약 50~100cm)으로 접근하면 비상 경고등 및 경고음이 작동하면서 테일게이트가 위쪽으로 열린다.

4) 중지 방법

감지 및 경보 중 아래 버튼 중 하나를 짧게 누를 경우 스마트 테일게이트 기능이 즉시 중지된다. 비상시에 대비해 기능 중지 방법을 항상 기억하고 있는 것이 좋다.

① 도어 잠금 버튼
② 도어 잠금 해제 버튼
③ 테일게이트 열림 버튼
④ 비상경보 버튼
⑤ 원격 시동 버튼

팰리세이드, 스마트 테일게이트 중지 방법 (출처 : 현대 자동차)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 [팰리세이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기능 완벽 분석

 

[팰리세이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기능 완벽 분석

[팰리세이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기능 완벽 분석 목차 #1 고속도로 주행 보조란? #2 기능 설정 #3 작동 #4 경고 #5 설정속도 자동 변경 #1 고속도로 주행 보조란? 팰리세이드 고속도로 주행 보

jongsa.tistory.com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 [팰리세이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옵션 완벽 분석

 

[팰리세이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옵션 완벽 분석

[팰리세이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옵션 완벽 분석 목차 #1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란? #2 작동 방법 #3 차간거리 설정 #4 경고 #5 정체구간 제어 #6 주의 사항 #7 총평 #1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란?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