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팰리세이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한 사용 방법

by 원데이 One Day 2022. 5. 1.
반응형

[팰리세이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한 사용 방법

목차
#1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2 설정
#3 작동
#4 주의 사항

#1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1)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프레스티지, 캘리그래피 트림을 선택하거나, 익스클루시브 트림 선택 후 현대 스마트센스 2 옵션을 추가하면 사용 가능하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전용도로(고속도로, 도시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내비게이션의 도로 정보를 이용하여 도로 상황에 맞춰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2) 고속도로 안전구간 자동감속

고속도로 안전구간 자동감속 기능은 내비게이션의 안전구간 정보를 이용하여 제한속도 이상으로 주행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감속하여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돕는다.

3) 고속도로 곡선구간 자동감속

고속도로 곡선구간 자동감속 기능은 내비게이션의 곡선구간 정보를 이용하여 주행속도가 높을 경우 일시적으로 감속하여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돕는다.

팰리세이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출처 : 현대 자동차)

#2 설정

1) 고속도로 안전구간 자동감속

시동 ON 상태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 운전자 보조 → 주행 보조 → 고속도로 안전구간 자동감속을 차례로 선택하면 고속도로 안전구간 자동감속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2) 고속도로 곡선구간 자동감속

시동 ON 상태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 운전자 보조 → 주행 보조 → 고속도로 곡선구간 자동감속을 차례로 선택하면 고속도로 곡선구간 자동감속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팰리세이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설정 (출처 : 현대 자동차)

#3 작동

1) 작동 조건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작동 중이며 전용도로를 주행할 때 작동 대기 상태가 된다.

2) 작동 상태 표시

① 작동 대기 : 작동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AUTO 표시등이 흰색으로 켜진다.

② 작동 중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하면 표시등이 초록색으로 켜진다. 설정속도 자동 변경 기능이 작동하면 표시등과 설정속도가 초록색으로 켜지고 알림음이 울린다.

팰리세이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작동 대기 및 작동 중 AUTO 표시등 (출처 : 현대 자동차)

3) 경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안전한 속도까지 감속할 수 없을 경우 '자동 감속 기능 작동 조건이 아닙니다. 브레이크를 밟으십시오.' 경고문이 표시된다.

팰리세이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경고 (출처 : 현대 자동차)

4) 고속도로 안전구간 자동 감속

전용도로 본선에서 제한속도 이상으로 주행하는 경우 안전구간의 제한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감속한다. 안전구간을 통과한 후에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의 설정속도로 다시 주행한다.

감속 시작 시점은 차량의 주행속도와 제한속도에 따라 다르다. 주행속도가 높을수록 감속 시작 시점이 빨라진다. 고속도로 안전구간 자동감속 기능은 내비게이션이 안내하는 카메라에 대해서만 작동하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야 한다.

5) 고속도로 곡선구간 자동감속

전용도로 본선에 곡선구간이 있는 경우 안전한 속도로 곡선구간을 주행하도록 곡률에 따라 자동으로 감속한다. 곡선구간을 통과한 후에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의 설정속도로 다시 주행한다.

#4 주의 사항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내비게이션이 정상 작동하지 않거나 업데이트가 진행 중일 때는 작동하지 않는다. 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작동 오류로 지도 정보가 수신되지 않을 경우, 고속 단속 지점 및 구간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았을 경우에도 작동하지 않는다.

안내 경로(분기)와 주행 경로(본선)에 차이가 발생하면 주행 경로를 전용도로 본선으로 판단하기 전까지는 고속도로 안전구간 자동감속, 고속도로 곡선구간 자동감속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

또한 전용도로 진출입로(IC)나 분기점(JC)으로 진입하여 경로 이탈로 판단되면 고속도로 안전구간 자동감속, 고속도로 곡선구간 자동감속 기능은 작동하지 않는다.

팰리세이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의 사항 (출처 : 현대 자동차)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 [팰리세이드] 파워 테일게이트 안전한 사용 방법

 

[팰리세이드] 파워 테일게이트 안전한 사용 방법

[팰리세이드] 스마트 테일게이트 안전한 사용 방법 목차 #1 스마트 테일게이트란? #2 설정 #3 여는 방법 #4 닫는 방법 #5 물체 끼임 인식 기능 #6 스마트 테일 게이트 작동 방법 #1 파워 테일게이

jongsa.tistory.com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 [팰리세이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기능 완벽 분석

 

[팰리세이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기능 완벽 분석

[팰리세이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기능 완벽 분석 목차 #1 고속도로 주행 보조란? #2 기능 설정 #3 작동 #4 경고 #5 설정속도 자동 변경 #1 고속도로 주행 보조란? 팰리세이드 고속도로 주행 보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