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2022 팰리세이드 컴포트 옵션 완벽 분석

by 원데이 One Day 2022. 5. 15.
반응형

2022 팰리세이드 컴포트 옵션 완벽 분석

목차
#1 컴포트 옵션
#2 튈팅 나파가죽 시트
#3 스웨이드 내장재
#4 스마트 자세제어
#5 후석 승객 알림
#6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리어범퍼스텝
#7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8 에르고 모션 시트
#9 동승석 10way 전동시트, 2way 럼버서포트, 워크인 디바이스
#10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11 3열 파워폴딩시트, 3열 열선시트
#12 총평

#1 컴포트 옵션

2022 팰리세이드 컴포트 옵션은 180만 원으로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한 경우에 추가 가능한 옵션이다. 컴포트 옵션의 기능은 캘리그래피 트림에 기본 적용되며,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추가할 수 없다.

컴포트 옵션은 퀼팅 나파 가죽 시트(블랙/버건디/웜그레이 선택),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스마트 자세제어, 후석 승객 알림, 메탈 도어스커프, 메탈 리어범퍼스텝,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8 way, 볼스터 전동 조절, 레그레스트, 스트레칭 모드 포함), 동승석 10 way 전동시트(레그레스트 포함), 동승석 2 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3열 파워폴딩시트, 3열 열선시트가 기본 적용된다.

  익스클루시브 트림 프레스티지 트림 캘리그래피 트림
컴포트 옵션 추가 불가 180만 원 기본 적용

#2 퀼팅 나파 가죽 시트

2022 팰리세이드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인조 가죽 시트, 프레스티지 트림은 천연 가죽 시트, 캘리그래피 트림은 퀼팅 나파가죽 시트가 기본 적용된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컴포트 옵션을 통해 퀼팅 나파 가죽 시트를 추가할 수 있다.

퀼팅 나파가죽 시트는 가죽 표면을 코팅 처리하여 가죽의 내구성은 높이면서도 부드러운 감촉을 선사하는 시트이다.

  익스클루시브 트림 프레스티지 트림 캘리그래피 트림
시 트 인조 가죽 시트 천연 가죽 시트 퀼팅 나파가죽 시트
컴포트 옵션 : 퀼팅 나파 가죽 시트 추가 불가 추가 가능 기본 적용

팰리세이드, 퀼팅 나파가죽 시트 (출처 : 현대 자동차)

#3 스웨이드 내장재 

스웨이드 내장재는 가죽 뒷면을 부드럽게 가공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스웨이드로 완성된 내장재를 차량의 A/B/C필라 및 차량 천장 부분에 적용하여 인테리어에서 고급스러운 감성을 전달한다.

팰리세이드, 스웨이드 내장재 (출처 : 현대 자동차)

#4 스마트 자세제어

운전자가 설정한 자세를 2개까지 기억하는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을 적용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팰리세이드, 스마트 자세 제어 (출처 : 현대 자동차)

#5 후석 승객 알림

후석 승객 알림은 차량 뒷문의 개폐 여부와 차량 내 센서를 통해 후석 승객의 유무를 판단한 뒤, 운전자가 주행 후 시동을 끄고 운전석 도어를 열 경우 클러스터 경고 메시지 및 경고음을 통해 1차적으로 운전자가 후석을 확인하도록 하는 기능이다.

팰리세이드, 후석 승객 알림 (출처 : 현대 자동차)

#6 메탈 도어스커프, 메탈 리어범퍼스텝

메탈 도어스커프는 자동차를 타고 내리는 도어의 문틈 하부를 보호하는 도어스커프 부분을 메탈로 만들어 차체를 보호하고 메탈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ㅍ감성을 전달한다.

메탈 리어범퍼스텝은 러기지 룸 앞쪽 하단부를 메탈로 만들어 물건을 싣고 내릴 때나 사람이 올라갈 때 차체를 보호해준다.

팰리세이드, 메탈 도어스커프 및 메탈 리어범퍼스텝 (출처 : 현대 자동차)

#7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은 뒷좌석 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외부 광선을 차단할 때 사용하는 수동식 커튼이다.

팰리세이드,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출처 : 현대 자동차)

#8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에르고 모션 시트는 운전석에 설치되며 시트 내 공기주머니를 활용하여 주행 시 안락감과 최적의 착좌감을 구현한다.

패리세이드,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출처 : 현대 자동차)

#9 동승석 10 way 전동시트, 2 way 럼버서포트, 워크인 디바이스

10way 전동 시트는 동승석의 시트 포지션을 조정하여 동승자의 체형에 맞는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동승석 우하단에 위치한 조작부로 8방향으로 조절 기능(시트백 기울기, 시트 앞/뒤 이동, 쿠션부 앞/뒤 높이 조절)과 허벅지 길이에 맞게 시트를 2 way로 조절하는 레그레스트가 적용된다.

럼버서포트는 시트 포지션을 조정하여 운전자의 체형에 맞는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4방향으로 허리 지지대를 조절 가능하다.

워크인 디바이스는 운전자 및 뒷좌석(2열) 승객이 동승석 시트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워크인 디바이스를 적용하여 실내 공간 활용 편의성을 높였다.

팰리세이드, 동승석 10way 전동시트, 2way 럼버서포트, 워크인 디바이스 (출처 : 현대 자동차)

#10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는 운전석과 동승석에 적용되어 탑승자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팰리세이드,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출처 : 현대 자동차)

#11 3열 파워폴딩시트, 3열 열선시트

3열 파워폴딩시트는 러기지 사이드에 있는 버튼으로 3열 시트를 접었다 펼 수 있으며, 2열 시트도 조작할 수 있어 화물 적재시나 3열 이용 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3열 열선시트는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해당 좌석 히터 스위치를 누르면 강약 조절 표시등이 켜져 사용 중임을 나타내고 해당 좌석이 따뜻해진다.

팰리세이드, 3열 파워폴딩시트 및 3열 열선시트 (출처 : 현대 자동차)

#12 총평

2022 팰리세이드 컴포트 옵션은 180만 원으로 퀼팅 나파 가죽 시트 등 실내 편의 사양이 추가 적용된다. 14개의 기능 및 내장재가 기본 적용되어 180만 원의 돈이 아깝지 않은 옵션이다. 

다만, 운전자 및 탑승객의 편의를 위한 사양이기 때문에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운전자라면 굳이 추가하지 않아도 되는 옵션이다. 만약 컴포트 옵션을 추가할 생각이라면 프레스티지 트림의 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 트림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 2022 팰리세이드 7인승 vs 8인승 완벽 분석

 

2022 팰리세이드 7인승 vs 8인승 완벽 분석

2022 팰리세이드 7인승 vs 8인승 완벽 분석 목차 #1 팰리세이드 7인승, 8인승 1) 2021년형 팰리세이드 2) 2022년형 팰리세이드 #2 8인승 #3 7인승 #4 추가 옵션 및 기능 #5 총평 #1 팰리세이드 7인승, 8인승 1)

jongsa.tistory.com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목차 #1 프레스티지 트림이란? #2 파워트레인 / 성능, 안전 #3 지능형 안전 기술 #4 외관, 내장 #5 편의 #6 총평 #1 프레스티지 트림이란?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