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트림의 패밀리 옵션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by 원데이 One Day 2022. 5. 1.
반응형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트림의 패밀리 옵션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목차
#1 패밀리 옵션
#2 안전 하차 보조
#3 후석 승객 알림
#4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5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6 3열 파워 폴딩 시트
#7 총평

* 2022. 5. 20. 내용 추가

2022년 5월 2022년형 팰리세이드가 출시되며 프리미엄 트림의 패밀리 옵션은 삭제되었습니다. 옵션의 이름이 컴포트로 바뀌고 나파 가죽 시트 등을 추가하여 180만 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팰리세이드 컴포트 옵션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 2022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트림의 컴포트 옵션 완벽 분석

 

2022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트림의 컴포트 옵션 완벽 분석

2022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트림의 컴포트 옵션 완벽 분석 목차 #1 컴포트 옵션 #2 튈팅 나파가죽 시트 #3 스웨이드 내장재 #4 스마트 자세제어 #5 후석 승객 알림 #6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리

jongsa.tistory.com

 

#1 패밀리 옵션 (삭제)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할 경우 패밀리 옵션을 70만 원에 추가할 수 있다. 패밀리 옵션은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운전석 4 way 럼버 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동승석 8 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3열 파워 폴딩 시트가 적용된다.

 

#2 안전 하차 보조

팰리세이드, 안전 하차 보조 (현대 자동차)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은 정차 후 탑승자가 차에서 내리려고 도어를 열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준다. 또한 전자식 차일드 락이 작동하여 문이 열리지 않도록 도와준다.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은 뒷좌석에 어린아이가 탑승할 경우 유용한 안전 기술이다. 

팰리세이드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현대 스마트 센스 2 옵션 추가를 통해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트림은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이 기본 적용된다.

  익스클루시브 트림 프레스티지 트림 캘리그래피 트림
안전 하차 보조 추가 가능
현대 스마트 센스2 (95만 원)
추가 가능
패밀리 (70만 원)
기본 적용

#3 후석 승객 알림

팰리세이드, 후석 승객 알림 (현대 자동차)

차량 뒷문의 개폐 여부와 차량 내 센서를 통해 후석 승객의 유무를 판단한 뒤, 운전자가 주행 후 시동을 끄고 운전석 도어를 열 경우 클러스터 경고 메시지 및 경고음을 통해 1차적으로 운전자가 후석을 확인하도록 한다.

운전자가 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차에서 내리고 차량을 잠그면, 차량 내부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가 실내 움직임을 감지해  경고음이 울리고, 비상등이 작동하며 블루링크 가입자에게는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4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팰리세이드,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현대 자동차)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은 뒷좌석 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외부 광선을 차단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커튼 고리를 잡고 올려 장착된 양쪽 후크에 커튼을 건다.

#5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팰리세이드,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현대 자동차)

뒷좌석 탑승자의 편의 향상을 위해 운전석이나 뒷좌석에서 동승석의 전·후 위치 및 각도 조절을 할 수 있다. 동승석 등받이 왼쪽에 조절 버튼이 있다.

동승석 전·후 위치 : 버튼(1)을 누르면 시트가 앞으로 이동하고 버튼(2) 을 누르면 뒤로 이동한다. 동승석 각도 조절 : 버튼(3)을 누르면 등받이가 앞으로 접히고 버튼(4)을 누르면 뒤로 펼쳐진다.

 

#6 3열 파워 폴딩 시트

팰리세이드, 3열 파워 폴딩 시트 (현대 자동차)

3열 파워 필딩 시트는 3열 시트와 러기지 사이드에 적용된 전자식 스위치로 시트 폴딩 및 리클라이닝 하여 화물 적재 시 편리함을 제공한다.

러기지 사이드에 있는 버튼으로 3열 시트를 접었다 펼 수 있으며, 2열 시트도 조작할 수 있어 화물 적재시나 3열 이용 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7 총평

제네시스 G80 프레스티지 트림 패밀리 옵션은 70만 원에 추가할 수 있다.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기능은 자녀가 있는 운전자에게 큰 도움이 되는 기능이다.

앞좌석에 추가되는 럼버 서포트와 쿠션 전석 4 way 럼버 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동승석 8 way 전동시트는 운전자와 동승석 탑승자에게 안락한 착좌감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와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은 2열 탑승자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이다. 또한 3열 파워 폴딩 시트는 러기지에 짐을 싣고 내릴 때 편하게 좌석을 접을 수 있는 기능이다.

패밀리 옵션은 차량에 탑승하는 모두에게 도움이 되며 러기지(트렁크)를 이용하는데 편리함을 제공해주는 옵션이기 때문에 레저용 차량으로 팰리세이드를 구입하는 운전자라면 반드시 추가해야 하는 옵션이다.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트림 기능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트림 기능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트림 기능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목차 #1 캘리그래피 트림이란? #2 지능형 안전 기술 #3 파워트레인 및 성능, 안전 #4 외관, 내장, 시트 #5 편의 #6 인포테인먼트 #7

jongsa.tistory.com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 팰리세이드 7인승 vs 8인승 옵션 완벽 분석

 

팰리세이드 7인승 vs 8인승 옵션 완벽 분석

팰리세이드 7인승 vs 8인승 옵션 완벽 분석 목차 #1 팰리세이드 7인승, 8인승 #2 8인승 #3 7인승 #4 총평 #1 팰리세이드 7인승, 8인승 팰리세이드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트림은 8인승이 기본 적용된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