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팰리세이드 리뷰

[팰리세이드] 후측방 모니터 옵션 완벽 분석

by 원데이 One Day 2022. 4. 23.
반응형

[팰리세이드] 후측방 모니터 옵션 완벽 분석

목차
#1 후측방 모니터란?
#2 작동 방법
#3 주의 사항
#4 총평

#1 후측방 모니터란?

1) 후측방 모니터란?

후측방 모니터는 차량에 장착된 광각 카메라를 이용해 운전자가 방향지 시등을 켜는 쪽의 후측방 영상을 계기판에 띄워 주는 기능이다. 운전자가 고개를 돌리거나 시선을 크게 옮기는 수고를 덜어주며, 아웃 사이드 미러 대비 광각의 영상을 통해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하여 더 안전한 운전을 돕는 기능이다.

팰리세이드 후측방 모니터 (출처 : 현대 자동차)

2) 트림 및 옵션

후측방 모니터는 팰리세이드 프레스티지 트림, 캘리그래피 트림, VIP 트림을 선택할 경우 적용되며 옵션을 통해서 추가할 수 없는 기능이다.

12.3인치 클러스터가 적용된 차량의 경우 아래 그림의 C타입으로 후측방 모니터가 적용되며 기본 클러스터의 경우 A, B타입으로 후측방 모니터가 적용된다. 12.3인치 클러스터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캘리그래피 트림, VIP 트림을 선택하거나 테크 2 옵션을 추가해야 한다.

팰리세이드 후측방 모니터 (출처 : 현대 자동차)

[자동차/자동차 리뷰] - 팰리세이드 테크2 (헤드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LCD 클러스터) 옵션 완벽 분석

 

팰리세이드 테크2 (헤드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LCD 클러스터) 옵션 완벽 분석

팰리세이드 테크2 (헤드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LCD 클러스터) 옵션 완벽 분석 목차 #1 테크2 옵션이란? #2 헤드업 디스플레이 #3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12스피커, 외장앰프) #4 액티브 노이즈

jongsa.tistory.com

#2 작동 방법

시동 ON상태에서 방향지시등 동작 시 방향지시등의 방향의 후측방 화면에 계기판에 표시된다. A, B 타입의 경우 클러스터 가운데에 영상이 표시되며 C 타입의 경우 방향지시등 방향의 계기판에 영상이 표시된다.

시동을 끄거나, 방향지시등 OFF 상태, 계기판 표시 우선순위에 의해 하위 표시일 경우 후측방 영상은 표시되지 않는다.

#3 주의 사항

후측방모니터 시스템은 보조 주행 지원 시스템이다. 좌/우 카메라의 영상을 보정하여 표현하기 때문에 후행 차가 실제보다 가까워 보일 수 있으므로 안전을 위하여 좌/우 시야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다.

후측방 모니터 시스템은 사이드 미러의 카메라를 이용한다. 렌즈 표면에 이물질이 묻으면 카메라가 제기능을 발휘할 수 없으므로 항상 청결히 유지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4 총평

후측방 모니터는 차로 변경시 큰 도움이 되는 기능으로 좌우 사이드 미러에 설치된 카메라를 이용한다. 12.3인치 클러스터를 설치할 경우 후측방 영상이 차로 변경을 하는 방향에 표시되어 영상 확인이 굉장히 간편해진다.

다만 단점으로는 후측방 영상을 확인하기 위해 시선을 계기판 쪽으로 옮겨야 한다는 점과 영상 상의 후측방 차량과 실제 후측방 차량의 거리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는 점이다.

최하위 트림인 익스클루시브 트림에는 후측방 모니터가 적용되지 않으며, 캘리그래피 이상의 트림을 선택해야 한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선택하고자 하는 운전자라면 후측방 모니터를 위해 상위 트림을 선택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자동차/자동차 리뷰] - [팰리세이드] 서라운드 뷰 모니터 안전한 사용 방법

 

[팰리세이드] 서라운드 뷰 모니터 안전한 사용 방법

[팰리세이드] 서라운드 뷰 모니터 안전한 사용 방법 목차 #1 서라운드 뷰 모니터란? #2 작동 및 해제 조건 #3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 #1 서라운드 뷰 모니터란?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차

jongsa.tistory.com

[자동차/자동차 리뷰] - 팰리세이드 깡통 옵션 익스클루시브 트림 기능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팰리세이드 깡통 옵션 익스클루시브 트림 기능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팰리세이드 깡통 옵션 익스클루시브 트림 기능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목차 #1 팰리세이드 익스클루시브 트림 #2 지능형 안전 기술 (ADAS) #3 외관 / 내장 / 시트 #4 편의 #5 인포테인먼트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