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정보

유퀴즈 이동진 ‘지금까지 나의 삶을 한 줄 평으로 쓴다면’

by 원데이 One Day 2021. 4. 16.
반응형

유퀴즈 102화 - 이동진

평소 즐겨 보는 유재석 님의 프로그램인 유퀴즈에 이동진 영화 평론가가 나왔다. 평소 관심있게 지켜보던 이동진 영화 평론가님의 대화는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특히 내 인생에 도움이 될 만한 어록이 있어 기록으로 남겨 보기 위해 블로그에 올려본다.


지금까지 나의 삶을 한 줄 평으로 쓴다면?

"하루하루는 성실하게 인생전체는 되는대로"


항상 하루하루를 살아가면서 어떤 목표를 갖기 위해 애써온 나날들이었던 것 같다. 어떤 목표가 있어야 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으로 살아왔다. 그런 강박관념들이 하루하루를 바쁘게 보낼 수 있게 했다. 하지만 내가 세운 모든 목표를 이룰 수는 없다.

목표를 이루지 못했을 때의 허무함과 무기력감으로 보내는 날도 있었다. 하지만 그런 목표와 내가 바라는 미래의 모습을 그리는 것 보다 하루하루 오늘에 최선을 다하는 것의 소중함을 점차 깨닫게 된다. 내가 바라는 목표가 이루어질지 모르지만 나는 내가 오늘 해야 할 일들에 최선을 다해야 겠다. 그렇게 하루하루 살다보면 '어떤 내가' 되어 있을 것이다.

유퀴즈 102화 - 이동진
유퀴즈 102화 - 이동진
유퀴즈 102화 - 이동진
유퀴즈 102화 - 이동진
유퀴즈 102화 - 이동진
유퀴즈 102화 - 이동진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