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쏘렌토 리뷰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by 원데이 One Day 2022. 3. 30.
반응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목차
#1 시그니처 트림이란?
#2 연비
#3 첨단 운전자 보조 (ADAS)
#4 외장 / 내장 / 시트
#5 안전 / 편의 / 인포테인먼트
#6 총평

#1 시그니처 트림이란?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트림은 4,089만 원(친환경차 세제혜택 후)으로 노블레스 보다 1단계 상위 트림이다. 프레스티지 및 노블레스 트림의 기본 기능을 모두 포함한다.

노블레스 트림 3,795만 원 보다 294만 원이 높은 가격이다. 같은 옵션 사양의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시그니처 트림은 3,846만 원으로 243만 원이 높은 가격이다.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시그니처 트림 구입을 고려했다면 같은 옵션 사양의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243만 원 추가하여 구입하는 것도 좋아 보인다. 다만, 노블레스 트림과는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트림 (2WD)
쏘렌토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2WD)
쏘렌토 가솔린 2.5 터보
시그니처 트림 (2WD)
가격 4,089만 원 3,795만 원 (-294만 원) 3,846만 원 (-243만 원)

쏘렌토 하이브리드

#2 연비

쏘렌토 하이브리드 2WD는 최고출력 180, 복합연비(17인치 타이어/휠) 15.3km/l이다. 쏘렌토 가솔린 2.5 터보 2WD는 최고출력 281, 복합연비(18인치 타이어/휠) 11.0km/l이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연비가. 약 1.3배 좋은 편이다.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쏘렌토 가솔린 2.5 터보 2WD로 1년에 200만 원 연료비를 지출한다면 쏘렌토 하이브리드 2WD는 1년에 140만 원의 연료비 지출이 예상된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2WD 쏘렌토 가솔린 2.5 터보 2WD
최고출력 180 281
연 비 15.3km/l 11.0km/l
1년 연료비 (예상) 140만 원 200만 원

#3 첨단 운전자 보조 (ADAS)

프레스티지 트림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가 적용된다.

노블레스 트림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  내비게이션 적용 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이 추가 적용된다.

시그니처 트림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이 추가 적용된다.

시그니처 트림을 선택할 경우 현재 현대 및 기아 자동차에서 이용 가능한 첨단 운전자 보조 (ADAS) 기능을 대부분 사용 가능하다.

  프레스티지 트림 노블레스 트림 시그니처 트림
전방 충돌방지 보조 X O
차량, 보행자
O
차량, 보행자, 사이클리스트, 교차로 대향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X
(내비게이션 옵션 추가 시 사용 가능)
O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안전구간, 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X
(내비게이션 옵션 추가 시 사용 가능)
O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X X O

[제네시스/자동차 리뷰] - 쏘렌토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목차 #1 노블레스 트림이란? #2 연비 #3 첨단 운전자 보조 (ADAS) #4 외장 / 내장 #5 총평 #1 노블레스 트림이란? 쏘렌토 하이브리드

jongsa.tistory.com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은 차량 센서를 이용하여 주차공간을 탐색하고 스티어링 휠, 차량 속도와 변속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주차 및 출차를 도와주는 주차 편의 시스템이다.

#4 외장 / 내장 / 시트

1) 외장

시그니처 트림에는 1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가 적용된다. 이중접합 차음 유리는 외부 소음이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 앞면, 뒤면, 2열은 적용되지 않는 점이 아쉽다.

2) 내장

니트 내장재 A/B 필라 트림, 크리스탈 라인 앰비언트 라이트, 메탈 페달, 메탈 도어 스커프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3) 시트

인조 가죽 시트 / 가죽 시트에서 퀼팅 나파 가죽 시트로 변경되며 운전석 4WAY 전동식 허리 지지대, 동승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시트가 적용되어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한다.

#5 안전 / 편의 / 인포테인먼트

1) 안전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기능이 적용된다.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기능은 후진 중 후방 물체와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이를 경고해 주며,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주는 기능이다.

2) 편의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운전석 자동쾌적 제어, 외부공기 유입방지 제어, 2열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기능이 적용된다.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기능은 주차 시 유용하다. 또한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차 주변의 영상을 볼 수 있는 기능이다. 

3) 인포테인먼트

시그니처 트림을 선택할 경우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기본 적용된다. 10.25인치 내비게이션에는 기아 커넥트, 폰 프로젝션, 기아 페이 기능이 함께 포함된다. 또한 내비게이션은 무선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6 총평

★★★★★
추가 옵션 없이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완벽하게 만드는 트림

시그니처 트림은 4,089만 원으로 노블레스 트림보다 약 290만 원 높은 가격이다. 약 290만 원의 가격에 첨단 운전자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퀼팅 나파 가죽시트,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적용되기 때문에 가성비가 매우 좋다고 볼 수 있다.

노블레스 트림의 경우 95만 원의 10.25인치 내비게이션 옵션을 추가해야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반면 시그니처 트림은 별도로 옵션을 추가하지 않아도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 노블레스 트림 구입을 고민하고 있고 예산의 여유가 있다면 시그니처 트림 선택을 강력 추천한다.

[제네시스/자동차 리뷰] - 쏘렌토 하이브리드 깡통 옵션 프레스티지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깡통 옵션 프레스티지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깡통 옵션 프레스티지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목차 #1 프레스티지 트림 #2 성능 (연비) #3 첨단 운전자 보조 (ADAS) #4 외장 #5 내장 #6 시트 / 편의 #1 프레스티지

jongsa.tistory.com

[제네시스/자동차 리뷰] - EV6 스탠다드 전기차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EV6 스탠다드 전기차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EV6 스탠다드 전기차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목차 #1 가격 #2 성능 #3 첨단 운전자 보조 #4 시트 #5 편의 #6 총평 #1 가격 기아 EV6 스탠다드 라이트 트림은 4,630만 원(세제혜택 후)이다. 에어는 4,730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