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목차 |
#1 노블레스 트림이란? |
#2 연비 |
#3 첨단 운전자 보조 (ADAS) |
#4 외장 / 내장 |
#5 총평 |
#1 노블레스 트림이란?
쏘렌토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2WD)은 프레스티지 다음 트림으로 가격은 3,795만 원(친환경차 세제혜택 후)이다. 프레스티지 트림 3,515만 원보다 280만 원 높은 가격이다. 같은 옵션 사양의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노블레스 트림은 3,552만 원으로 243만 원가량 낮은 가격이다.
가솔린 2.5 터보 노블레스 트림 구입을 고려했다면 같은 옵션 사양의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243만 원 추가하여 구입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2WD) |
쏘렌토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트림 (2WD) |
쏘렌토 가솔린 2.5 터보 노블레스 트림 (2WD) |
|
가 격 | 3,795만 원 | 3,515만 원 (-280만 원) | 3,552만 원 (-243만 원) |
#2 연비
쏘렌토 하이브리드 2WD는 최고출력 180마력, 복합연비(17인치 타이어) 15.3km/l이다. 쏘렌토 가솔린 2.5 터보 2WD는 최고출력 281마력, 복합연비(18인치 타이어) 11.0km/l이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연비가. 약 1.3배 좋은 편이다.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쏘렌토 가솔린 2.5 터보 2WD로 1년에 200만원 연료비를 지출한다면 쏘렌토 하이브리드 2WD는 1년에 140만 원의 연료비 지출이 예상된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2WD | 쏘렌토 가솔린 2.5 터보 2WD | |
최고출력 | 180 | 281 |
연 비 | 15.3km/l | 11.0km/l |
1년 연료비 (예상) | 140만 원 | 200만 원 |
#3 첨단 운전자 보조 (ADAS)
노블레스 트림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은 프레스티지 트림의 기본품목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이 기본 적용된다.
노블레스 트림을 선택하게 되면 추가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 내비게이션 적용 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이 적용된다.
노블레스 트림 | 프레스티지 트림 |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차량 / 보행자 / 자전거 / 교차로 대향차 | 차량 / 보행자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정차 / 재출발 | X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적용시) |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안전구간/곡선로 | X |
고속도로 주행 보조 | O | X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O | O |
운전자 주의 경고 / 하이빔 보조 | O | O |
[제네시스/자동차 리뷰] - 쏘렌토 하이브리드 깡통 옵션 프레스티지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1)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능은 전방의 차량, 보행자, 자전거를 인식하여 전방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문 표시와 함께 경고음으로 운전자에게 알리며, 그래도 충돌할 가능성이 있을 경우 충돌하지 않도록 제동을 도와준다.
노블레스 트림을 선택할 경우 교차로 대향차 기능이 추가된다. 교차로 대향차 기능은 교차로에서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내리고 좌회전할 때 맞은편 인접 차로에서 접근하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판단되면 충돌하지 않도록 제동을 돕는 기능이다.
2)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아도 차량의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며 전방의 차량을 감지하여 전방 차와의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주행 편의 기능이다.
일반적으로 정차 및 재출발 기능을 포함한다. 정차는 앞에 차량을 감지할 경우 작동한다. 또한 앞 차량이 출발하면 재출발 기능이 작동한다.
3)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10.25인치 내비게이션 옵션 (95만 원)을 선택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내비게이션 정보를 바탕으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하는 것으로 안전 구간 및 곡선 구간에서 속도를 감속하여 과속과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주행 편의 기능이다.
4) 고속도로 주행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은 전방의 차량 및 차선일 인식하여 작동 가능한 도로에서 전방 차량과의 거리와 설정속도를 유지하며 차로 중앙을 주행하도록 돕는 주행 편의 기능이다.
작동 가능한 도로는 고속도로, 도시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이다. 분기선 IC 및 JC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4 내장 / 시트
쏘렌토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4.2인치 칼라 TFT LCD가 기본 적용된다. 노블레스 트림을 선택할 경우 슈퍼비전 클러스터 (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가 적용된다. 10.25인치 내비게이션 옵션 (95만 원) 선택 시 테마형 클러스터 기능이 지원된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인조 가죽 시트가 기본 적용된다. 노블레스 트림을 선택할 경우 가죽 시트로 변경된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은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2열 측면 수동 선커튼, 1열 시트백 USB (충전용), 220V 인버터가 적용된다.
노블레스 트림 | 프레스티지 트림 | |
클러스터 | 12.3인치 칼라 TFT LCD | 4.2인치 칼라 TFT LCD |
시트 | 가죽 시트 | 인조 가죽 시트 |
#5 총평
★★★★★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선택한다면 노블레스가 최소 트림
쏘렌토 하이브리드 노블리스 트림은 프레스티지 트림에 비해 280만 원가량 비싸지만 많은 기능들이 추가된다. 특히 전방 충돌방지 보조 (자전거 / 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은 주행 시 안전한 주행에 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12.3인치 TFT LCD 클러스터, 가죽 시트,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 주행과 관련된 다양한 편의기능이 추가된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주차 시 도움이 되는 기능으로 주변의 장애물을 화면에 표시한다. 후측방 모니터는 차로변경시 도움이 되는 기능으로 주행 중 좌/우 깜빡이를 작동시키면 사이드 미러에 장착된 카메라 정보가 화면에 표시한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구입을 고려한다면 프레스티지 트림 보다는 280만 원을 더 투자하여 다양한 안전 및 편의 기능을 탑재한 노블레스 트림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네시스/자동차 리뷰] - 쏘렌토 하이브리드 깡통 옵션 프레스티지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제네시스/자동차 리뷰] - EV6 스탠다드 전기차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자동차 > 쏘렌토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new 쏘렌토 5인승 vs 6인승 vs 7인승 완벽 분석 (0) | 2022.04.09 |
---|---|
[쏘렌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사용 방법 (0) | 2022.04.07 |
[쏘렌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안전한 사용 방법 (0) | 2022.04.05 |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트림 선택 시 꼭 추가해야 하는 옵션 2가지 (0) | 2022.04.03 |
쏘렌토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선택 시 꼭 추가해야 하는 옵션 3가지 (0) | 2022.04.01 |
쏘렌토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트림 선택 시 꼭 추가해야 하는 옵션 2가지 (0) | 2022.03.30 |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0) | 2022.03.30 |
쏘렌토 하이브리드 깡통 옵션 프레스티지 트림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0) | 2022.03.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