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20 시칠리아

시칠리아 여행 준비 : 코스 계획하기

by 원데이 One Day 2021. 9. 9.
반응형

시칠리아 여행 준비 : 코스 계획하기

목차
#1 시칠리아 기본 정보
#2 여행 계획 세우기
#3 실제 여행 계획

#1 시칠리아 기본 정보

시칠리아는 장화 모양의 이탈리아 반도 바로 아래에 위치한 지중해 최대의 섬이다. 인구가 약 500만 명으로 제주도보다는 규모가 크다. 주요 도시로는 팔레르모, 카타니아, 메시나, 시라쿠사, 아그리젠토가 있다. 주로 시칠리아 방언을 사용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그리스어를 사용한다.

시칠리아는 지중해 최대의 섬으로 굉장히 넓은 편이다. 기차를 타고 주요 도시를 이동하면 최소 1~2시간에서 최대 6~7시간이 소요된다. 시칠리아에는 여행을 할 만한 도시가 많기 때문에 여행 기간을 넉넉하게 잡아 계획하는 것을 추천한다.

#2 여행 계획 세우기

1) 기본 계획

시칠리아는 역삼각형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해안가에 주요 도시들이 위치해 있다. 내륙의 도시를 방문하는 것 보다는 해안가의 도시를 먼저 방문하여 시계 방향이나 시계 반대방향으로 이동하면 대부분의 주요 도시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시칠리아 여행을 위해서 먼저 방문하고 싶은 주요 도시를 선택해야 한다. 여행을 시작하는 첫 도시로는 공항이 있는 팔레르모, 카타니아 중에 선택하면 좋다. 시칠리아에서 이동하는 방법은 주로 기차와 버스를 이용한다.

시칠리아 섬은 굉장히 넓기 때문에 도시와 도시를 이동하는데 최소 2~5시간이 소요 된다. 또한 한 도시에서 최소 2박은 해야 여유 있는 여행이 가능하다. 

2) 코스

여행 기간이 10일 이하라면 3개 정도의 도시를 15일 이하라면 7개 정도의 도시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가장 가고 싶은 도시를 선택하고 이동 동선에 따라 도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팔레르모를 기준으로 주요 도시와 동선을 추천하면 아래와 같다.

10일 코스
팔레르모 → 체팔루 → 아그리젠토 → 카타니아
팔레르모 → 아그리젠토 → 시라쿠사 → 카타니아
팔레르모 → 체팔루 → 타오르미나 → 카타니아
15일 코스
팔레르모 → 몬델로 → 체팔루 → 아그리젠토 → 시라쿠사 → 타오르미나 → 카타니아
팔레르모 → 몬델로 트라파니 마르살라 → 아그리젠토 → 카타니아 → 타오르미나

 

 

#3 실제 여행 계획

공항 In 팔레르모 국제공항
Out 카타니아 국제공항
경로 팔레르모 → 체팔루 → 아그리젠토 → 카타니아 → 시라쿠사 → 타오르미나 → 카타니아
여행기간 11박 12일

1) 팔레르모

북서쪽의 팔레르모 Palermo에서 여행을 시작했다. 서쪽의 트라파니 Trapani, 마살라 Marsala는 이동에 꽤 많인 시간이 소요되어 포기하기로 했다. 팔레르모 근처의 근교 도시 몬델로는 당일치기로 다녀왔다. 몬델로는 버스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다. 

2) 체팔루

2번째 방문 도시는 팔레르모에서 동쪽으로 기차를 타고 2시간 거리에 위치한 체팔루 Cefalu로 결정했다. 체팔루는 매우 작은 도시이지만 영화 '시네마 천국'을 촬영했던 장소로 작고 아름다운 풍경과 1,000년이 된 체팔루 대성당으로 유명한 곳이다.

3) 아그리젠토

3번째 방문 도시는 시칠리아의 남쪽에 위치한 아그리젠토 Agrigento 로 결정했다. 체팔루에서 아그리젠토로 시칠리아의 남북을 가로지르는 기차를 타고 3시간 반 정도 이동해야 한다. 아그리젠토는 신전의 계곡과 터키인의 계단으로 유명하다.  

4) 카타니아

4번째 방문 도시로는 카타니아로 결정했다. 아그리젠토에서 시칠리아의 동쪽에 위치한 시라쿠사로 바로 이동하고 싶었지만 아그리젠토에서 시라쿠사로 바로 가는 기차와 버스를 찾을 수 없었다. 결국 이동이 편리한 카타니아로 먼저 가기로 결정했다. 

5) 시라쿠사

5번째 방문 도시는 카타니아 남쪽에 위치한 시라쿠사 Syracuse로 결정했다. 카타니아의 중앙역에서 기차로 2시간 걸려 이동했다. 시라쿠사는 그리스의 유적인 원형 대극장이 남아있으며 구시가지는 굉장히 아름다운 풍경을 갖고 있다.

6) 타오르미나

마지막 6번째 방문 도시는 카타니아 북쪽에 위치한 타오르미나 Taormina로 결정했다. 시라쿠사에서 카타니아를 거쳐 타오르미나까지 3시간반 정도 기차를 타고 이동했다. 타오르미나는 높은 구릉 지역에 위치한 도시로 유럽의 휴양지라고 불리는 곳이다. 

시칠리아 여행 준비 : 시칠리아 소개 / 가는 방법 / 여행 팁

 

시칠리아 여행 준비 : 시칠리아 소개 / 가는 방법 / 여행 팁

시칠리아 Sicily 목차 1. 시칠리아 소개 2. 시칠리아 가는 방법 (기차, 배, 비행기) 3. 시칠리아 여행 팁 (겨울 여행 주의점 등)  1. 시칠리아 소개 1) 시칠리아는 이탈리아 남부의 섬이다. 장화 모양

jongsa.tistory.com

시칠리아 팔레르모 : 공항에서 시내 까지, 팔레르모 관광의 모든 것

 

시칠리아 팔레르모 : 공항에서 시내 까지, 팔레르모 관광의 모든 것

팔레르모 Palermo 목차 1. 팔레르모 소개 2. 팔레르모 공항에서 시내 들어가는 방법 3. 팔레르모 대성당 4. 팔레르모 재래시장  1. 팔레르모 소개 시칠리아에서 처음으로 방문한 도시는 팔레르모다.

jongs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