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20 시칠리아

시칠리아 팔레르모 : 팔레르모 소개, 가는 방법, 대성당, 재래시장

by 원데이 One Day 2020. 7. 29.

시칠리아 팔레르모 : 팔레르모 소개, 가는 방법, 대성당, 재래시장

목차
#1 팔레르모 소개
#2 팔레르모 국제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3 팔레르모 대성당
#4 팔레르모 재래시장

#1 팔레르모 소개

1) 팔레르모 Palermo

팔레르모는 시칠리아의 주도로 북서쪽 해안가에 위치한 항구 도시이다. 팔레르모는 여러 국가의 지배를 받아 9세기 아랍제국 시기에 급성장했고 12세기에는 노르만 왕국의 수도였다. 이런 영향으로 팔레르모에는 아랍-노르만 양식의 건물들이 많다.

구시가지에 위치한 꽈뜨로 칸티 Quattro Canti는 팔레르모 관광의 중심이다. 근처에 팔레르모 대성당과 수도원이 위치해 있다.  또한 과일, 야채, 생선을 판매하는 큰 재래시장이 있어 관광하기에 좋다.

팔레르모는 보통의 유럽 도시를 생각하면 안 된다. 시칠리아에서 가장 큰 도시이지만 건물들이 오래되었으며 거리는 관리가 잘 되지 않아 지저분한 곳이 많았다. 구시가지는 생각보다 작아 주요 관광지는 걸어서 관광할 수 있다. 도심 주변으로 바다와 작은 산들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어 도심보다는 근교 도시와 도심 주변 관광을 추천한다.

팔레르모의 첫인상은 조금 더럽고 작은 도시이다란 느낌이 있다. 하지만 며칠 도시를 걷다 보면 팔레르모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길거리에 있는 오래된 상점과 시칠리아 최대 크기의 재래시장에서 사람들 사이를 걸으며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2) 근교 도시

팔레르모 근교 도시에는 볼거리가 많다. 반나절이나 하루 일정으로 근교 도시를 다녀오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근교 도시는 택시나 버스를 타고 20분 정도의 거리이며 자전거 대여점에서 자전거를 빌려 중심지를 벗어나 보는 것도 좋다. 팔레르모 근처의 바다를 보거나 근교 도시까지 자전거로 1시간 정도면 갈 수 있다.

팔레르모를 여행한다면 자전거 대여를 추천한다. 팔레르모는 그렇게 크지 않은 도시이기 때문에 자전거를 이용하면 짧은 시간에 마을 곳곳을 볼 수 있으며 팔레르모 근교 여행도 가능하다. 자전거는 1일 15 유료(한화 약 30,000원)이다.

#2 팔레르모 국제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1) 기차

팔레르모 국제공항 (팔코네-보르셀리노 공항) 지하 1층에서 기차 탑승이 가능하다. 팔레르모 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기차는 팔레르모 중앙역 Palermo Centrale에 도착한다. 요금은 5.9유로(한화 7,000원)이다. 기차는 빠르지만 11개의 정류장에 서기 때문에 51분~1시간 5분 정도 소요된다.

기차 티켓은 공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기차에 탑승한 후에 구입도 가능하다. 기차가 출발하면 승무원이 돌아다니며 티켓을 확인하고 티켓이 없는 사람은 현장에서 결제한다. 공항 지하 1층에서 기차를 탈 수 있다.

2) 버스

팔레르모 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팔레르모 중앙역까지 직행으로 운행한다. 요금은 6유로(한화 7,200원)이며 50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기차 버스
소요시간 51분 ~ 1시간 5분 약 50분
요금 5.9유로 (7,080원) 6유로 (한화 7,200원)

#3 팔레르모 대성당

팔레르모 대성당
주 소 Via Vittorio Emanuele, 90134 Palermo PA
영업시간 07시~19시
전망대 입장료 5유로 (한화 6,000원)

팔레르모 대성당은 1185년부터 건설이 시작되어 600년에 걸쳐 건축된 성당이다. 비잔티움 양식으로 짓기 시작했으나 오랜 시간에 걸쳐 지어지며 여러 양식이 혼합되었다고 한다. 대리석으로 만든 대성당의 벽은 바로크 양식이다. 팔레르모 대성당은 팔레르모를 대표하는 건축물로 팔레르모 구시가지에 우뚝 서있다.

팔레르모 대성당 앞에 넓은 광장이 있다. 넓은 광장을 가로질러 성당 안에 들어가면 입장료를 내야 입장 가능하다. 교회 내부는 피렌체의 건축가 페르디난도 푸가에 의해 다시 지어졌다고 한다. 내부를 구경하면 계단을 통해 대성당 지붕의 전망대에 오를 수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팔레르모 구시가지를 내려다볼 수 있다. 팔레르모 대성당이 근처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이 성당의 전망대를 제외하면 높은 곳에서 도시를 볼 수 있는 곳이 거의 없다. 팔레르모 대성당은 입장료를 지불하고 계단 위의 전망대에 올라가는 것을 추천한다.

시칠리아, 팔레르모 대성당

#4 팔레르모 재래시장

팔레르모 재래시장은 구시가지에 위치한다. 재래시장 주택가 사이의 골목길과 광장을 끼고 넓게 퍼져있다. 팔레르모의 재래시장에는 없는 것이 없다. 하몽, 소시지, 야채, 과일, 생선, 고기, 생활용품, 의류 등등 모든 것을 살 수 있는 곳이다.

팔레르모에 살고 있는 이탈리안들의 생활상을 살펴볼 수 있다. 운이 좋다면 저렴한 가격에 특별한 기념품도 구입할 수 있다. 시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상점마다 가격이 달라 최대 2~3배 정도 차이가 나기도 한다. 가격을 잘 비교하여 구입해야 한다.

시칠리아 팔래르모, 재래시장

[세계여행/20 시칠리아] - 시칠리아 몬델로 : 팔레르모 근교 도시 몬델로 자전거 여행

시칠리아 몬델로 : 팔레르모 근교 도시 몬델로 자전거 여행 목차 #1 몬델로 소개 #2 몬델로 가는 방법 #3 펠레그리노 산 #4 자전거 여행 주의점 #1 몬델로 소개 과거 어촌이었던 몬델로는 어업

jongsa.tistory.com

[세계여행/20 시칠리아] - 시칠리아 체팔루 : 영화 '시네마 천국' 배경 도시 (체팔루 관광의 모든 것)

시칠리아 체팔루 : 영화 '시네마 천국'의 배경 도시 (체팔루 관광의 모든 것) 목차 #1 체팔루 가는 방법 #2 체팔루 소개 1) 숙소 예약 2) 기념품 가게 3) 체팔루 대성당 #3 체팔루 전망대 1) 소요 시간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