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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GV70 구입 가이드

제네시스 GV70 추가 옵션 꼼꼼하게 알아보고 선택하기

by 원데이 One Day 2021.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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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추가 옵션 꼼꼼하게 알아보고 선택하기

목차
#1 제네시스 GV70 추가 옵션
#2 컨비니언스 패키지
#3 하이테크 패키지
#4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
#5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
#6 2열 컴포트 패키지
#7 아웃도어 패키지
#8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9 빌트인 캠 패키지
#10 파퓰러 패키지 1 / 2
#11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1 제네시스 GV70 추가 옵션

제네시스 GV70 옵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옵션을 정리했다. 제네시스 GV70 구입 시 선택 가능한 옵션이 다양하기 때문에 최종 계약 전에 어떤 옵션이 있고 옵션에 포함되는 기능은 어떤 것들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한 달간 제네시스 GV70을 주행한 후 안전과 주행 편의에 도움이 되는 옵션을 골라 보았으며,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옵션은 다음의 내용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제네시스 GV70, 우유니 화이트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70 깡통 옵션 기능 및 추가 옵션과 비교

1) 운전석 / 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 (18방향, 쿠션 익스텐션, 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스트레칭 모드 포함)

① 스트레칭 모드

에르고 모션 시트 스트레칭 모드는 운전자의 피로감을 줄여준다. 운전자의 신체 스트레칭을 돕는 기능으로 컴포트 스트레칭 모드는 4가지가 있다. 컴포트 스트레칭은 운전자의 골반과 허리의 피로를 완화하기 위해 시트를 움직인다. 컴포트 스트레칭 버튼을 누를 때마다 순서대로 모드를 변경하거나 기능을 끌 수 있다.

컴포트 스트레칭은 운전석 왼쪽 아래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작동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메뉴에서 스트레칭 작동 세기 및 작동 시간을 변경할 수 있다. 스트레칭의 세기는 '보통 세기'와 '강한 세기' 2가지이며, 작동 시간은 '짧게(10분)'와 '길게(20분)' 2가지로 설정이 가능하다.

'골반 스트레칭'은 쿠션 부분이 움직여 골반의 좌우 운동을 돕는다. '허리 스트레칭'은 허리 지지 부분이 움직이며 허리의 전후 운동을 돕는다. '전신 스트레칭'은 쿠션 및 허리 지지 부분이 순차적으로 움직여 피로 완화를 위한 전신 운동을 돕는다.

② 스마트 서포트 기능

에르고 모션 시트 스마트 서포트 기능은 통합 주행 모드에서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면 시트 볼스터의 지지가 높아지고, 쿠션 지지 부분이 아래로 내려가는 기능이다. 이 상태로 고속 주행하면 시트 볼스터의 지지가 더 높아진다. 스포츠 모드로 고속 주행 시 운전자가 최적의 자세를 유지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스마트 서포트 기능을 사용하면 좌석이 운전자를 감싸주는 느낌이 들게 하여 승차감이 더욱 높아진다. 주행 모드나 차량의 속도와 연동되어 작동되기 때문에 주행 중에 자연스럽게 에르고 모션 시트의 장점을 느낄 수 있다.

제네시스 GV70,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2) 스마트 카드 키

스마트 카드 키는 지갑, 핸드백 등에 간편하게 휴대하여 도어를 잠그거나 잠금 해제하고, 엔진 시동을 걸 수 있다. NFC 카드 키는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NFC 카드 키는 도어 핸들에 가져다 대면 문을 열 수 있으며, 무선 충전 콘솔 위에 카드를 올려 두어야 시동이 걸린다. 

[제네시스/GV70 사용법] - [제네시스 GV70] NFC 카드키 / 스마트 카드키 사용방법

 

[제네시스 GV70] NFC 카드키 / 스마트 카드키 사용방법

[제네시스 GV70] NFC 카드키 / 스마트 카드키 사용방법 * 2022. 9. 29. 내용 추가 목차 #1 NFC 카드키 #2 등록 방법 #3 사용 방법 #4 주의 사항 #5 스마트 카드 키 #6 구입 후기 #1 스마트 카드키 1) NFC 카드키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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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5.21. 내용 추가

스마트 카드 키 구입 방법 : 스마트 카드 키는 제네시스 멤버십 몰에서 10만 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스마트 카드 키 구입 후에 블루핸즈에서 등록을 하면 사용 가능하다. 블루핸즈를 방문할 때에는 스마트 카드 키 2개, 자동차 등록증,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3 하이테크 패키지 : 160만 원

1) 12.3인치 3D 클러스터

기본 옵션의 계기판은 8인치 클러스터로 오른쪽 부분의 2/3가 디지털 모드이다. 왼쪽 속도계와 연료계는 아날로그 방식이다. 하이테크 패키지의 12.3인치 3D 클러스터를 추가할 경우 계기판 전체를 3D 디지털 모드로 이용할 수 있다. 연료계와 속도계 등 다양한 경고등이 모두 디지털로 표시된다.

기본 옵션의 계기판도 촌스럽거나 디자인이 뒤떨어지지 않는다. 다만 12.3인치의 3D 클러스터는 속도계를 포함하여 전체가 디지털 모드가 적용되고 3D의 계기판을 사용할 수 있다. 3D 클러스터가 눈에 익지 않을 경우 피로할 수도 있다. 

제네시스 GV70, 8인치 클러스터 계기판 / 12.3인치 3D 클러스터 계기판
제네시스 GV70, 12.3인치 3D클러스터 계기판

2) 전방 주시 경고 Forward Attention Warning 

전방 주시 경고 기능은 계기판에 내장되어 있는 실내 카메라가 운전자의 얼굴 방향, 눈의 개폐 여부 등을 종합하여 주행 중 전방 주시 태만을 경고한다. 전방 주시 경고는 주행 중에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하지 않는 시간, 눈 감음 시간, 하품 반복 여부 등을 종합하여 전방 주시 태만을 판단하며, 계기판에 경고를 표시하고 경고음을 울린다.

단,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꺼져 있어야 경고음이 울리는 단점이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전방 주시 경고 옵션 모두 고가의 옵션이지만 2개를 모두 선택할 경우 1개의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치명적인 단점을 갖고 있다. 특히 이 부분은 언론에 공개되어 많은 논란이 있었다.

제네시스 GV70, 전방 주시 경고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3) 지능형 헤드램프

지능형 헤드램프는 밤에 운전할 때 전조등의 상향 등이 켜져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해준다. 또한 앞 유리창에 장착된 전방 카메라를 이용하여 마주 오는 차량 또는 선행 차량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해당 상향 등의 LED가 부분적으로 꺼지는 기능이다.

또한, 고속으로 주행 중에 마주 오는 차량 또는 선행차량을 감지하면 운전석 측 상향 등은 꺼지며 동승석 측 상향 등만으로 지능형 헤드램프가 작동된다. 전방 카메라가 이물질로 오염되어 작동 중이던 지능형 헤드램프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중지되면 계기판에 경고문이 표시된다.

편리한 기능이지만 주변 환경에 따라 지능형 헤드램프 사용의 제한 사항이 있다. 첫째, 마주 오는 차량 또는 앞 차량의 램프가 불량한 경우. 둘째, 외부 환경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경우. 셋째, 전방 카메라 시계가 불량한 경우. 분명 편리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제네시스 GV70, 지능형 헤드램프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4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 : 160만 원

[제네시스/GV70 구입 가이드] - 제네시스 GV70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 옵션 분석하기

 

제네시스 GV70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 옵션 분석하기

제네시스 GV70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 옵션 분석하기 목차 #1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 이란? #2 후측방 모니터 #3 서라운드 뷰 모니터 #4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5 원격 스마트 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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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후측방 모니터 Blind-Spot View Monitor

후측방 모니터는 차량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하며,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켜는 쪽의 후측방 영상을 계기판에 표시하여 안전한 운전을 도와주는 주행 안전 시스템이다.

후측방 모니터를 통해 사각지대에 위치한 후방의 차량을 볼 수 있는 편리한 기술이다. 하지만 차로 변경을 하면서 전방과 옆을 주시하지 않고 계기판을 보며 차로를 변경하는 것에 대한 위험성이 있고, 밤에는 카메라의 화질이 좋지 않아 잘 보이지 않는 현상 등 단점도 존재한다.

특히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 기능의 중요성은 더 떨어질 수 있다. 차로 변경을 위해 깜빡이 스위치를 움직이면 그와 동시에 후측방에 위치한 차량이나 빠르게 다가오는 차량의 유무를 파악하여 경고음, 핸들 진동, 외부 미러 경고, 헤드업 디스플레이 경고의 4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정보를 활용하여 안전한 차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계기판의 카메라를 통해 좌우측의 차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해 보인다.

GV70, 후측방 모니터

2) 서라운드 뷰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차량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하며, 차량 주변의 영상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표시하여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차 안전 시스템이다.

주변의 어린이나 노약자 등이 후방 카메라 또는 외부 미러로 보지 못할 수 있는 사각지대를 표시하여 주차 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후방 카메라 뷰에 주변 뷰까지 확인함으로써 안전하고 편하게 주차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옵션이다.

주차에 어려움을 갖는 차주라면 굉장히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이다. 특히 주변에 위치한 지형지물이나 다가오는 노약자나 어린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주차를 쉽게 할 수 있다. 또한 제네시스 커넥티브 서비스를 통해 원격으로 차량 주변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네시스 GV70, 서라운드 뷰 모니터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3)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는 차량이 후진 중일 때 보행자 및 물체와의 충돌 위험을 줄이기 위해 운전자에게 경고하거나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주차 안전 시스템이다. 차량 후방의 보행자나 물체와 충돌 위험을 감지할 경우 경고음이 울리고 계기판에 경고를 표시한다. 

후방 모니터가 작동 중이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에도 경고를 표시한다. 차량 후방의 보행자 또는 물체와의 충돌이 임박한 경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이 브레이크를 제어한다. 이 기능은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운전자에게 큰 도움이 되는 옵션이다.

제네시스 GV70,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4)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차량 센서를 이용하여 주차공간을 탐색하고 스티어링 휠, 차량 속도와 변속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주차 및 출차 도와주는 주차 편의 시스템이다.

직각 후진 주차와 평행 후진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차를 하는 동안 차량 오너는 차량을 정리하거나 짐을 챙기는 등 개인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차량을 출차할 때도 이용이 가능하다. 평행 전진 출차가 가능하며 자동차 키를 이용하여 원격으로 차량의 전진, 후진이 가능하다.

비좁은 공간에 주차를 했을 경우 원격으로 차량을 전진시켜 편하게 차량에 탑승할 수 있다. 하지만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을 활용하여 출차 및 주차를 하는 시간이 직접 하는 것보다 굉장히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다. 또한 주변의 환경이 스마트 주차를 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운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이 실행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제네시스 GV70,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5)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실제 주행 영상 위에 안내 지점과 진출 방향이 표시되어 직관적으로 운행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목적지 표시, 스마트 크루즈 정보 표시,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관련한 정보까지 세심하게 표현해준다.

이 기능은 주요 수입 차량에 거의 적용되지 않는 옵션이다. 인포테인먼트를 통해 실제 주행 거리와 방향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기술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미흡한 부분이 많이 있다. 주행 도로 앞에 위치한 차량이 화면에는 생각보다 멀리 보이는 단점이 있다. 화면과 실제 상의 차이 때문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제네시스 GV70,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5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 : 150만 원

1)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 / 보행자 / 자전거 탑승자 / 교차로 대향차)

전방 충돌방지 보조는 기본 옵션의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기능이다. 기본 기능은 전방의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를 인식하여 전방 충돌 위험이 판단되면 경고문 표시와 경고음 등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충돌하지 않도록 제동을 도와준다.

고속 주행 시에도 좌우 인접 차로 및 전방의 차량을 인식하여 운전자의 차로 변경으로 충돌 회피가 어렵다고 판단되면 충돌하지 않도록 제동을 도와준다.

또한 교차로 대향차 대응 기능이 적용된다.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내리고 교차로 좌회전 시 맞은편 인접 차로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판단되면 충돌하지 않도록 제동을 돕는다.

제네시스 GV70, 교차로 대향차 대응 기능

2) 전방 충돌방지 보조 (교차 차량, 추월 시 대향차, 측방 접근차, 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 옵션을 추가할 경우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능에 교차 추월 시 대향차, 측방 접근차, 회피 조향 보조 기능이 추가 적용된다.

* 교차 차량 대응 기능 : 교차로 직진 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판단되면 충돌하지 않도록 제동을 도와준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제네시스 GV70, 교차 차량 대응 기능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 추월시 대향차 대응 기능 : 차로변경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판단되면 충돌하지 않도록 회피 조향을 돕는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제네시스 GV70, 추월시 대향차 대응 기능

* 전방차 접근차 대응 기능 : 차로변경 시 옆 차로의 선행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판단되면 충돌하지 않도록 조향을 돕는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제네시스 GV70, 전방차 접근차 대응 기능

* 회피 조향 보조 기능 : 차로 내 전방의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와의 충돌 위험이 판단되어 경고가 발생할 경우 운전자가 회피하기 위해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면 운전자의 회피 조향을 돕는다. 또한 충돌 위험이 판단되어 경고가 발생하고 주행 중인 차로 내에서 회피 가능한 공간이 있을 경우 회피 조향을 돕는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제네시스 GV70, 회피 조향 보조 기능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3)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운전 스타일 연동)

[제네시스 GV70]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사용 방법 알고 사용하기

 

[제네시스 GV70]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사용 방법

[제네시스 GV70]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사용 방법 * 2022. 9. 7. 내용 추가 목차 #1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2 사용 방법 1) 작동 2) 차간 거리 설정 3) 속도 설정 4) 일시 정지 5) 기능 해제 #3 주의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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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기본 옵션 차량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전방의 차량을 인식하여 거리를 유지하고,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작동 중 운전자의 추월 의지가 판단되면 가소하여 추월을 돕는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의 운전 스타일 연동 기능은 평소 학습한 주행 성향 (차간거리, 가속 강도, 반응속도)을 방영하여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이 작동한다. 

4)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진출입로)

[현대] 제네시스 GV70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알고 사용하기

 

[제네시스 GV70]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사용 방법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1.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의 도로 정보를 이용하여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전용도로 주행 시 도로 상황에 맞춰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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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기본 옵션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내비게이션 도로 정보를 이용하여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전용도로 주행 시 도로 상황에 맞춰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돕는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를 추가하면 고속도로 진출입로 자동감속 기능이 추가된다. 내비게이션의 진출입로 정보를 이용하여 주행속도가 높을 경우 일시적으로 감속하여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돕는다. 안전하게 진출입로를 주행하도록 곡률에 따라 자동으로 감속되며, 진출입로를 통과한 후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설정속도로 주행한다.

감속 시작 시점은 차량의 주행속도와 진출입로의 곡률에 따라 달라진다. 주행속도가 높을수록 감속 시작 시점이 빨라진다. 내비게이션에서 분기 형태 진출입로로 경로를 안내하고, 마지막 차로로 주행하는 경우 진출입로 진입 전에 자동으로 감속한다. 만약 분리형태의 진출입로라면 진입 전에 자동으로 감속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5)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고속도로 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Highway Driving Assist

[제네시스 GV70] ADAS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 반자율 주행 사용하기

 

[제네시스 GV70] ADAS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 반자율 주행 사용하기

제네시스 GV70 반자율 주행 1. 제네시스 GV70 반자율 주행 제네시스 GV70 깡통 옵션에는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특히나 운전자 보조 기능이 많이 탑재되어 있어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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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은 기본 옵션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기능이다. 전방의 차량 및 차선을 인식하여 작동 가능한 도로에서 앞차와의 거리와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하며, 차로 중앙을 주행하도록 돕는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를 추가하면 고속도로 차로변경 보조 기능이 추가된다. 운전자가 차로변경 방향으로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움직이면, 차로변경이 가능함을 판단하고 안전하게 차로를 변경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제네시스 GV70, 고속도로 주행 보조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6)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제네시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옵션을 강력 추천하는 이유

 

제네시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옵션 파헤치기

제네시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옵션 파헤치기 목차 1.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 2. 전측면 레이더 3. 기능 5가지 #1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 제네시스 GV70과 GV80에 드라이빙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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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액티브 시트벨트는 충돌 및 위험 상황 직전에 안전벨트를 잡아당겨 프리텐셔너와 로드 리미터 및 에어백 등의 효과를 높여준다.

#6 2열 컴포트 패키지 : 70만 원

[제네시스/GV70 구입 가이드] - 제네시스 GV70 2열 컴포트 패키지 옵션 분석하기

 

제네시스 GV70 2열 컴포트 패키지 옵션 분석하기

제네시스 GV70 2열 컴포트 패키지 옵션 분석하기 * 2022. 9. 8. 내용 추가 목차 #1 2열 컴포트 패키지란? #2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3 3존 공조(운전석 & 동승석 듀얼 풍향모드 제어, 뒷좌석 LCD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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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뒷좌석의 유리에 스크린을 수동으로 내려 햇빛을 차단할 수 있다.

제네시스 GV70,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2) 3존 공조 (운전석 & 동승석 듀얼 풍향모드 제어, 뒷좌석 LCD 공조 조절 장치 포함)

2열 센터콘솔에 뒷좌석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LCD 공조창을 적용하여 운전석, 조수석과는 별도로 개별 온도 제어가 가능하여 쾌적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3존 공조 사양은 뒷좌석에서 모드와 온도를 독립적으로 조절 가능하며 풍량 조절 시 앞좌석과 연동된다.

3) 뒷좌석 통풍 시트

통풍 기능을 통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7 아웃도어 패키지 : 40만 원

[제네시스/GV70 구입 가이드] - 제네시스 GV70 아웃도어 패키지 완벽 분석

 

제네시스 GV70 아웃도어 패키지 완벽 분석

제네시스 GV70 아웃도어 패키지 완벽 분석 목차 #1 아웃도어 패키지 #2 러기지 매트 #3 러기지 스크린 #4 뒷좌석 220V 파워아웃렛 #5 총평 #1 아웃도어 패키지 제네시스 GV70 아웃도어 패키지는 40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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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러기지 매트

트렁크에 매트를 설치하여 짐이 움직이지 않게 도와준다.

2) 러기지 스크린

트렁크에 스크린을 설치하여 짐이 뒷자리로 넘어오는 것을 막거나 스크린 위에 물건을 올릴 수 있다.

3) 뒷좌석 220V 파워아웃렛

뒷좌석에 220V가 있어 핸드폰 충전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제네시스 GV70, 뒷좌석 220V 파워아웃렛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8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 130만 원

렉시콘 스피커 시스템 (퀀텀 로직 서라운드)

기본 스피커보다 강화된 성능을 갖는 사운드 시스템이다. 15 스피커 시스템을 통해 다이내믹하고 왜곡 없는 명료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퀀텀 로직 서라운드를 적용하여 보다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제네시스 GV70, 렉시콘 스피커 스피커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9 빌트인 캠 패키지 : 70만 원

[제네시스/G80 구입 가이드] - 제네시스 G80 빌트인 캠 및 보조 배터리 옵션 파헤치기

 

제네시스 G80 빌트인 캠 및 보조 배터리 옵션 파헤치기

제네시스 G80 빌트인 캠 및 보조 배터리 옵션 파헤치기 목차 #1 빌트인 캠 / 보조 배터리 #2 사용 방법 #3 빌트인 캠 표시등 #4 빌트인 캠 연결 #5 화면 구성 #6 총평 (장단점) #1 빌트인 캠 패키지 1)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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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트인 캠, 보조배터리 (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차량에 장착된 빌트인 캠 카메라와 후방 카메라로 차량 전후방의 영상을 저장하는 장치이다. 내부에 장착된 캠이기 때문에 실내 디자인이 깔끔해지는 장점이 있다. 또한 스마트폰과 빌트인 캠을 연결하여 영상을 핸드폰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편리하다.

하지만 빌트인 캠 전용 보조배터리를 장착해야 하기 때문에 보조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차의 연비가 조금 떨어지며, 다른 블랙박스와 비슷하게 12시간이 지나면 빌트인 캠은 꺼지게 된다. 또한 별도 설치한 블랙박스는 음성 녹음이 되지만 빌트인 캠의 경우 음성 녹음을 지원하지 않는다. 

제네시스 GV70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10 파퓰러 패키지 1 / 2

[제네시스/GV70 구입 가이드] - 제네시스 GV70 파퓰러 패키지 1 옵션 완벽 분석

 

제네시스 GV70 파퓰러 패키지 1 옵션 완벽 분석

제네시스 GV70 파퓰러 패키지 1 옵션 완벽 분석 목차 #1 파퓰러 패키지 1 #2 헤드업 디스플레이 #3 하이테크 패키지 #4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 #5 총평 #1 파퓰러 패키지 1 파퓰러 패키지는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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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퓰러 패키지 I : 420만 원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

2) 파퓰러 패키지 II : 72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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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별 옵션

1)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110만 원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과 같은 차량의 각종 센서를 이용하여 노면 형상 및 주행 상황을 인지하고 차량에 전해지는 충격이 최소화되도록 서스펜션 장치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이 있을 경우 요철을 지날 때 굉장히 부드럽게 넘어갈 수 있다. 또한 승차감이 좋아지기 때문에 19인치 이상의 휠을 장착한 차량에는 필수 옵션이다. 또한 가솔린 3.5 엔진을 선택한 경우에는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된다.

서스펜션의 단점 또한 있다.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완벽하게 요철을 부드럽게 넘지는 못할 수 있다. 특히 저녁 시간의 경우에는 카메라로 요철을 발견하지 못할 경우에는 서스펜션이 작동하지 않는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19인치 이상의 휠을 옵션으로 선택해야 추가가 가능하다. 18인치 기본 휠의 경우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추가할 수 없다. 또한 가솔린 3.5 터보 엔진 옵션 선택 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옵션 사양 내에 추가되어 있다.

제네시스 GV70, 프리뷰 전자제 서스펜션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70] 휠과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의 모든 것

 

제네시스 GV70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 분석하기

제네시스 GV70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 분석하기 * 2022. 9. 7. 내용 수정 목차 #1 휠 & 타이어 #2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3 총평 #1 휠 & 타이어 1) 연비 제네시스 GV70은 18인치, 19인치, 21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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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노라마 선루프 : 140만 원

파노라마 선루프는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하여 채광과 환기 효과를 더하며, 드라이브의 즐거움을 더하는 옵션이다. 차량 천장의 창문으로 감가상각이 거의 없는 유일한 옵션이다. 

제네시스 GV70, 파노라마 선루프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3) 헤드업 디스플레이 : 130만 원

운전자 전면 유리창에 계기판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주요 정보를 표시하여 운전자의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고 정보를 제공하는 편의 장치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위해 필수 정보를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춰 표시한다.

표시정보에는 1. 주행 경로 안내(내비게이션), 2. 도로 정보, 3. 차량 속도, 4.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설정속도, 5.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간거리, 6. 차로 유지 보조, 7. 차로 안전, 8. 후측방 안전, 9. 고속도로 주행속도 자동 조절, 10. 고속도로 주행 보조, 11. 주변 차량 표시가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을 사용할 대 굉장히 유용하다. 고속으로 운전 시 계기판을 통해 이 기능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기능의 작동 유무를 확인하는 것은 안전 운전에 큰 도움이 된다.

제네시스 GV70, 헤드업 디스플레이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70]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용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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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GV70 구입 가이드] - 제네시스 GV70 깡통 옵션 기능 및 추가 옵션과 비교

 

제네시스 GV70 깡통 옵션 기능 및 추가 옵션과 비교

제네시스 GV70 깡통 옵션 기능 및 추가 옵션과 비교 목차 #1 제네시스 GV70 #2 파워트레인 및 성능 #3 내장 #4 안전 #5 편의 #6 시트 #7 인포테인먼트 #1 제네시스 GV70 1) 가격과 옵션 올해 출시한 제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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