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네시스/GV70 사용법

[제네시스 GV70] NFC 카드키 및 스마트 카드키 완벽 분석

by 원데이 One Day 2021. 5. 17.
반응형

[제네시스 GV70] NFC 카드키 및 스마트 카드키 완벽 분석

* 2023. 5. 22. 내용 추가

목차
#1 카드키
  1) NFC 카드키
  2) 스마트 카드키
#2 등록 방법
  1) NFC 카드키 등록 방법
  2) 스마트 카드키 등록 방법
#3 NFC 카드키 
#4 스마트 카드 키
#5 구입 후기

#1 카드키

1) NFC 카드키

제네시스 GV70, 스마트 카드키

NFC 카드키는 스마트키와 함께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이다. 차량 구입 시 받는 액세서리 박스 안에 보온컵 등과 NFC 카드키 1장이 함께 제공된다.

NFC 카드키는 차량 도어 열림 / 잠금 및 시동을 걸 수 있는 카드형 열쇠이다. 신용카드와 비슷한 크기와 모양이기 때문에 지갑에 넣어 들고 다니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차량 내 무선충전 패드에 올려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2) 스마트 카드키

제네시스 GV70, 스마트 카드 키

NFC 카드키와 똑같이 생긴 스마트 카드키는 옵션을 추가해야 받을 수 있다. 스마트 카드키는 NFC 카드키와 동일하게 스마트키 없이 차량 도어 열림 / 잠금 및 시동을 거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NFC 카드키와 스마트 카드키에는 큰 차이가 있다. NFC 카드키는 문을 잠그고 열기 위해서 문에 직접 가져다 대야 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다.

NFC 카드키와는 다르게 카드키를 꺼내지 않아도 스마트키와 동일하게 도어 잠금/해제, 시동, 스마트 트렁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생활 방수까지 가능하다. 

#2 등록 방법

1) NFC 카드키 등록 방법

제네시스 GV70, NFC 카드키 등록 방법

스마트폰에 제네시스 디지털키 앱을 설치하고, 차량 시스템에 스마트폰 키 등록을 완료한다. 제네시스 디지털 키 앱에서 해당 차량의 메뉴 → 설정 → 카드 키 등록 인증을 실행한 후, 앱 화면 설명에 따라 디지털 키를 인증한다.

스마트 키를 휴대한 후 차량에 탑승한다.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설정 → 차량 → 디지털 키 → 카드 키 → 등록을 선택하여 카드 키를 등록한다. 차량에 탑승하여 5분 내에 등록하려는 카드 키를 실내 인증 패드 (무선 충전 패드)의  NFC 카드 키 가이드 안쪽에 올려놓으면 등록이 진행된다.

등록이 완료되면,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에 등록 완료 상태가 표시된다.  

2) 스마트 카드키 등록 방법

옵션을 통해 스마트 카드키를 처음부터 수령한 경우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스마트 카드키를 온라인 웹사이트(제네시스 부티크)에서 구매한 운전자는 블루핸즈에서 차량과 연동 후 사용 가능하다. 블루핸즈 방문 시 자동차 등록증, 신분증, 스마트키 2개를 모두 지참해야 한다.

#3 NFC 카드 키 사용 방법

1) 도어 잠금 / 해제

제네시스 GV70 NFC 카드키, 차량 도어 잠금 / 해제

NFC 카드키를 차량 도어 손잡이에 터치해 도어 잠금과 해제가 가능하다. 도어 손잡이에 카드키를 2초간 터치하면 잠금이 해제된다. 차량을 열 때뿐만 아니고 차량 문을 잠글 때도 NFC 카드키를 문 손잡이에 가져다 대면된다.

세이프티 언락(2회 눌러 전체 잠금 해제)이 설정된 경우에 NFC 카드키를 도어 손잡이에 접촉할 경우 운전석 도어만 잠금 해제된다. 이 상태에서 4초 이내에 한 번 더 NFC 카드키를 접촉하면 모든 도어가 잠금 해제된다.

2) 시동

제네시스 GV70 NFC 카드키, 시동

NFC 카드키를 차량 내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두면 시동을 걸 수 있다. 차량 시동이 걸리면 차량이 자동으로 무선 충전 패드의 디지털 키 정보를 업데이트한다.

3) 주의 사항

① 차량 시동 후에는 반드시 NFC 카드키를 무선 충전 패드에서 분리해야 한다. 주행 중 NFC 카드키를 무선 충전 패드에 방치하는 경우, NFC 카드키가 손상될 수 있다.

② NFC 카드키를 무선 충전 패드와 스마트폰 사이에 오랜 시간 충전하면 발열이 발생할 수 있다. 스마트폰 케이스에 NFC 카드키를 넣고 무선 충전하는 경우도 발열이 발생하여 카드키가 손상될 수 있다.

③ NFC 카드키를 고온의 환경에서 장시간 방치 시 변형 또는 파손될 수 있다.

④ NFC 카드키 보증기간은 신차 구매일로부터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 km 중 먼저 도래한 시점까지이다.

#4 스마트 카드키

1) 스마트 카드키

스마트 카드키는 컨비니언스 옵션 110만 원으로 추가할 수 있으며, 휴대만으로 도어 및 테일게이트를 잠그거나 열 수 있으며, 엔진 시동을 걸 수 있도록 고안된 장치이다. 스마트 카드키는 휴대만으로도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시동을 걸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다. 

반면, NFC 카드 키는 직접 도어 손잡이에 가져다 대어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두어야 시동이 걸 수 있다.

* 컨비니언스 옵션은 다음 글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제네시스/GV70 구입 가이드] - 제네시스 GV70 컨비니언스 패키지 옵션 분석하기 (2022년 내용 추가)

 

제네시스 GV70 컨비니언스 패키지 옵션 분석하기 (2022년 내용 추가)

제네시스 GV70 컨비니언스 패키지 옵션 분석하기 (2022년 내용 추가) 목차 #1 컨비니언스 패키지란? #2 에르고 모션 시트 #3 스마트 카드 키 #4 총평 #1 컨비니언스 패키지란? 1) 2021년형 제네시스 GV70

jongsa.tistory.com

2) 사용 방법

스마트 카드키를 휴대한 상태에서 앞좌석 도어의 바깥쪽 도어 핸들에 있는 도어 잠금 센서부를 터치하여 도어를 열 수 있다. 앞좌석 도어의 바깥 손잡이 안으로 손을 넣어 도어 해제 센서부를 터치하여 도어를 잠글 수도 있다. 스마트 카드키를 휴대하고 시동 버튼을 눌러 시동을 걸 수 있다. 

3) 충전 방법

제네시스 GV70, 스마트 카드키 충전

시동 ON 상태에서 스마트 카드키를 제네시스 로고가 위를 향하도록 무선 충전 패드위에 올려놓으면 충전이 시작된다. 충전이 시작되면 상태 표시등(B)이 깜빡인다. 스마트 카드키는 최소 월 1회 충전이 필요하다. 차량 근처에 스마트 카드키를 두면 차량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으므로 항상 휴대하는 것이 좋다.

4) 구입 방법

제네시스 GV70, 스마트 카드 키 구입

2022년형 제네시스 GV70 컨비니언스 패키지는 170만 원으로 운전석 & 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 스마트 카드 키가 적용된다.

컨비니언스 패키지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별도로 구입하는 방법도 있다. 스마트 카드키는 제네시스 멤버스 몰에서 10만 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구입 후 블루핸즈에서 차량과 연동 후 사용이 가능하다. 블루핸즈 방문 전에 카드키는 미리 충전해야 한다. 또한 자동차 등록증, 신분증, 스마트키 2개를 모두 지참해야 등록 가능하다.

#5 구입 후기

스마트 카드키는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차량 구입 시 지급되는 15만 포인트로 결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다.

다만, 재고가 부족하여 매번 접속할 때마다 구입을 실패했다. 최근 스마트 카드키가 재입고 되어 스마트 카드키를 바로 구입할 수 있었다.

블루핸즈에서 스마트 카드키 등록이 가능하며 10분 내외 정도로 짧은 시간이 소요된다. 스마트 카드키 등록을 위해서는 자동차 등록증, 스마트키 2개를 모두 지참해야 한다. 스마트 카드키는 등록 후 바로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 카드키 등록 비용으로 17,000원을 지불했다. 스마트 카드키 등록 비용과 스마트 카드키 구입 비용으로 총 117,000이 들었다.

스마트 카드키 가로 및 세로 크기는 신용카드와 동일하지만 두께는 신용카드의 2배 정도이다. 카드키가 매우 두껍기 때문에 지갑 안쪽에 넣는 것이 좋다. 스마트 카드키를 주머니에 넣고 다닐 경우 카드가 휘어 훼손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월 1회 스마트폰 무선충전 패드를 통해 충전하는 것이 필요하다. 스마트 카드키를 무선충전 패드 위에 올리면 스마트 카드키에 불이 들어오며, 충전 시에는 로고가 위를 향하도록 해야 한다. 스마트 카드키는 1년 / 2만 km까지 보증기간이 적용된다.

만약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통해 스마트 카드키를 추가하지 못한 운전자라면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 카드키 구입을 추천한다.

  스마트 카드키 스마트 카드키 등록 방법
금액 100,000원 17,000원

[제네시스 GV70] 추가 옵션 꼼꼼하게 알아보고 선택하기

 

[제네시스 GV70] 추가 옵션 꼼꼼하게 알아보고 선택하기

제네시스 GV70 추가 옵션 목차 1. 컨비니언스 패키지 2. 하이테크 패키지 3.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 4.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5. 2열 컴포트 패키지 6. 아웃도어 패키지 7. 렉시콘 사운

jongsa.tistory.com

[제네시스 GV70]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사용 방법 알고 사용하기

 

[제네시스 GV70]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사용 방법 알고 사용하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mart Cruise Control 목차 1.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란? 2.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사용방법 3. 속도 설정 방법 4. 일시 정지 및 시스템 끄는 방법 5.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사용시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