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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GV70 구입 가이드

제네시스 GV70 필수 및 추천 옵션 (꼭 넣어야 할 옵션 살펴보기)

by 원데이 One Day 2021. 5.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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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 70 필수 및 추천 옵션 (꼭 넣어야 할 옵션 살펴보기)

목차
#1 제네시스 GV70 한 달 시승 후
#2 엔진 및 구동 타입
#3 외장 컬러 및 내장 컬러 / 재질
#4. 스탠다드 / 스포츠 모델 및 
#5. 휠 / 타이어
#6 필수 옵션
* 스마트 카드 키

1. 제네시스 GV70 한 달 시승 후

제네시스 GV70 기본 모델은 4,880만 원이다. 기본 트림에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옵션을 추가하면 차량의 가격이 더 올라간다. 옵션을 잘 살펴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차량 견적을 내기 위해서는 먼저 엔진 타입을 선택한다. 다음으로 구동 타입(AWD/2WD), 외장 컬러(유광/무광)를 선택한다. 다음으로 스탠다드 / 스포츠 모델, 휠 / 타이어, 내장 컬러 / 재질을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패키지 / 추가 옵션을 선택하면 끝이 난다.

제네시스 GV70 차량을 구입하고 1달간 시승한 후에 느낀 점을 통해 필수로 선택해야 하는 옵션과 도움이 되는 옵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한다. 제네시스 GV70 차량 구입 및 옵션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제네시스 GV70(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2. 엔진 및 구동 타입

1) 엔진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제네시스 GV70은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엔진 타입 중 선택 가능하다. 힘 있는 가속을 원한다면 가솔린 3.5 터보는 힘 있는 가속이 장점이다. 디젤 2.2 엔진은 높은 연비 (13.6km/l)와 휘발유 대비 저렴한 경유 가격이 장점이다. 다만, 최근 요소수 가격 이슈로 인해 디젤 차량의 인기가 줄고 있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해 보인다.

  가솔린 2.5 터보 디젤 2.2 가솔린 3.5 터보
가 격 기본 적용 250만 원 950만 원
추가 기능 - 히든 머플러 AWD(터레인 모드 포함),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휠,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

①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2.5 터보 엔진은 기본 트림의 엔진으로 10km/l의 무난한 연비를 갖고 있다. 비슷한 크기의 차량인 싼타페보다 좋은 마력을 갖고 있는 엔진이다. 또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엔진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이다.

② 디젤 2.2 엔진

디젤 2.2 엔진은 250만 원으로 히든 머플러가 적용된다. 디젤 엔진 옵션의 가격과 기름 사용량을 잘 비교하여 유리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디젤 엔진에 들어가는 경유는 휘발유보다 L당 200원이 저렴하며 연비가 좋아 연료비를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디젤 엔진은 소음과 진동이 크다는 단점이 있으며, 환경 규제로 인해 주기적으로 요소수를 주입해주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요소수 연 2회 주입, 1회 1~2만 원)

디젤 엔진 차량의 경우 차량 후미에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어 있지 않다.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기본 모델과 디젤 모델의 외적인 부분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제네시스 GV70, 듀얼 머플러 / 히든 타입 머플러(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 요소수 비용 (2021.6.14. 내용 추가)
요소수는 연 2회 주입해야 한다. 10L 가격이 1~2만 원 정도로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지만 연 2~4만 원 정도의 고정 비용이 발생한다.

* 요소수 대란 (2021.11.11. 내용 추가)
우리나라의 요소수는 중국에서 90% 이상을 수입하고 있어 전적으로 중국 의존도가 높다. 21년 10월부터 중국이 요소의 수출을 금지하며 국내에서 요소수 대란이 일어났다. 현재 국내의 요소수는 1~2달 정도만 사용할 수 있는 양만 갖고 있는 상황이다.
대부분 디젤 엔진 차량인 화물차 및 응급차량의 운행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 요소수 대란을 통해 디젤 차량에 대한 선호도는 더 줄어들며 친환경 차량에 수요가 몰릴 것으로 생각된다. 디젤 엔진은 휘발유 엔진보다 많은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를 배출한다.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디젤 엔진 차량에는 DPF 미세먼지 저감장치와 질소산화물 제거를 위한 요소수 주입 장치가 설치되어 있다.

* 경유 관련 (2022.3.32. 내용 추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과 인플레이션으로 유가가 치솟고 있다. 휘발유 가격이 2,000원, 경유 가격은 1,950원이다. 보통 휘발유 가격과 경유 가격은 200원 정도로 일정한 폭을 유지했지만 최근에는 그 폭이 줄어들고 있다.

그 이유는 전 세계적으로 경유의 가격이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친환경 관련한 이슈로 휘발유, 경유보다는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추세와 맞물려 경유 생산량이 줄어들며 경유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제네시스 G80과 같은 모델에서는 디젤 엔진이 사라지고 있다. 또한 현대에서 디젤 엔진 개발을 중지한다는 발표를 했기 때문에 앞으로도 경유 차량의 인기는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③ 가솔린 3.5 터보 엔진

가솔린 3.5 터보 엔진은 950만 원으로 AWD(터레인 모드 포함),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휠,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 기본 적용된다. 힘 있는 엔진을 원한다면 가솔린 3.5 터보를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제네시스 GV70은 싼타페와 비슷한 크기의 SUV 차량이기 때문에 가솔린 2.5 터보 엔진도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제네시스 GV70, 가솔린 2.5 터보 엔진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2) 구동 타입

제네시스 GV70은 기본적으로 2WD 후륜 구동의 차량이다. AWD 사륜구동 옵션은 300만 원으로 터레인 모드가 포함된다.

후륜 구동은 후륜에 동력을 집중시켜 기본 추진력을 얻는 시스템으로 최적의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는 구동 타입니다.
AWD 사륜구동은 도로 여건 및 주행 상황에 따라 전후 구동력을 가변적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눈길이나 언덕 등 다양한 도로 상황에 최적의 반응성을 가진다.

AWD 사륜구동은 차량의 무게가 올라가서 연비가 떨어지고, 고장 시 수리비가 많이 나오는 단점이 있다. 눈길, 흙길 등 험로 주행이 많지 않다면 2WD 후륜을 추천한다.

제네시스 GV70, 2WD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70 2WD 후륜 vs AWD 사륜 비교하여 옵션 선택하기

 

제네시스 GV70 2WD 후륜 vs AWD 사륜 비교하여 옵션 선택하기

제네시스 GV70 2WD 후륜 vs AWD 사륜 비교하여 옵션 선택하기 목차 #1 AWD 시스템이란? (터레인 모드 포함) #2 AWD 시스템의 장단점 #3 총평 #1 AWD 시스템이란? (터레인 모드 포함) 1) 2WD (후륜구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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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외장 컬러 / 내장 컬러 및 재질

1) 외장 컬러

외장 칼라는 유광과 무광 중에 선택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유광 색깔은 우유니 화이트, 비크 블랙, 카본 메탈이다.

무광 칼라의 경우 70만 원을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무광에는 마테호른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브런즈윅 그린, 바로사 버건디 4종류의 색이 있다. 이 중에 브런즈윅 그린이 가장 멋스럽다.

무광은 유광보다 고급스러움이 느껴지지만 무광 칼라는 세차 등 관리가 굉장히 어렵다. 자동 세차를 할 경우에는 흠집이 굉장히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자동 세차는 절대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관리의 어려움 때문에 개인적으로 유광을 추천한다.

제네시스 GV70, 기본 모델, 무광 브런즈윅 그린(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70, 외장 컬러

2) 내장 컬러 및 재질

내장재 디자인은 기본 트림의 경우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과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2가지 색상 중에 선택이 가능하다. 도어 센터와 콘솔 상단부, 시트가 인조 가죽이며, 대부분의 내장재는 우레탄 재질로 되어 있다. 도어 상하단과 콘솔 상단부가 우레탄 재질로 고급스럽지 못하다.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I (170만 원)은 시트가 천연가죽으로 되어 있으며 크래쉬 패드 상/하단과 도어 상단 센터가 인조 가죽 내장재가 적용되어 있다. 내장재가 전체적으로 가죽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굉장히 고급스럽다. 제네시스 GV70을 구입하려고 한다면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I (170만 원) 이상의 옵션을 추천한다.

제네시스 GV70,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I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70, 내장 디지인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80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옵션 파헤치기 (스탠다드 디자인과 비교)

 

제네시스 G80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옵션 파헤치기 (스탠다드 디자인과 비교)

제네시스 G80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옵션 파헤치기 목차 #1 스탠다드 디자인 #2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1 (I) #3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2 (II) #4 총평 #1 스탠다드 디자인 제네시스 G80 스탠다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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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스탠다드 / 스포츠 패키지 모델, 휠

제네시스 스탠다드 모델과 스포츠 모델은 주행 성능과 승차감이 다르다. 스포츠 모델은 단단하고 폭발적인 느낌의 퍼포먼스를 갖고 있다. 또한 차량의 외부 디자인은 젊어 보이고 세련된 느낌이 있다. 스포츠 패키지의 경우 가솔린 2.5 터보 기준 400만 원을 추가해야 한다.

스포츠 모델을 선택하면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블랙 도장 모노블럭 브레이크, 스포츠 + 모드가 추가 적용된다.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는 고속으로 커브길을 돌 때 좌/우/앞/뒤의 바퀴의 속도를 제어해서 부드러운 코너링을 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이다. 대부분 최고급 수입차에만 적용되어 있는 옵션으로 제네시스 GV70은 스포츠 모델을 선택할 경우 좋은 가격에 첨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포츠 모델 적용 시 외장 디자인으로 스포츠 전용 프론트/리어 범퍼, 스포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다크 루프랙/DLO 몰딩/헤드램프 머플러가 적용된다. 스포츠 모델은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으로 400만 원의 가치를 충분히 하는 옵션이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 모델, 무광 브런즈윅 그린(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 옵션 분석하기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 옵션 분석하기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 옵션 분석하기 목차 #1 스포츠 패키지란? #2 스포츠 패키지 기능 #3 스포츠 패키지 옵션의 기능 #4 스포츠 패키지 총평 (강력 추천) #1 스포츠 패키지란? 1) 스포츠 패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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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휠 & 타이어

제네시스 휠 & 타이어는 18인치가 기본 적용되며 추가 옵션으로 19인치, 21인치 중에 선택 가능하다. 기본 모델은 18인치로 차량의 크기에 비해 조금은 작은 휠이다. 19인치는 70만 원을 추가해야 하며 미쉐린 타이어가 장착된다. 21인치는 300만 원을 추가해야 하며 미쉐린 타이어가 장착되고,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된다.

  18인치 19인치 21인치
가 격 기본 적용 70만 원 300만 원
추가 기능 - 미쉐린 타이어 미쉐린 타이어,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휠 크기가 작을수록 주행감이 편안하며 연비가 좋아진다. 19인치 이상의 휠을 선택할 경우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해야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휠이 커질수록 연비가 떨어진다. 휠이 커질수록 차가 심미적인 측면에서는 좋아지지만 주행감이나 연비를 포기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개인적으로 차량 구매 금액에 여유가 있다면 19인치 이상의 휠과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추가를 추천한다. 하지만 18인치도 경제적으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제네시스 GV70, 18인치 휠 / 19인치 휠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70, 18인치 브릿지스톤 타이어 ,리얼 스틸 그레이 휠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70, 휠 디자인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70 휠 & 타이어 옵션 분석하기 (크기에 따른 장단점 비교)

 

제네시스 GV70 휠 & 타이어 크기에 따른 장단점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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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필수 옵션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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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 카드 키

차량을 구입하면 스마트 키 2개와 NFC 카드 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옵션으로 컨비니언스 패키지 (110만 원)를 추가하면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동승석 럼버 서포트,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II, 스마트 카드 키가 추가 적용된다. 이 중 스마트 카드 키는 굉장히 유용하다.

스마트 카드 키를 지갑이나 가방에 둔 상태에서 차량 근처에 다가가면 차의 문이 자동으로 열리며 시동도 바로 걸 수 있다. 물건을 잘 잊어버리거나 지갑만 들고 다니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편리하다. 스마트 키를 들고 다니지 않고 스마트 카드 키만 지갑이나 가방에 있으면 언제든지 차를 주행 가능하다.

스마트 카드 키를 위해 110만 원의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추가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에르고 모션 시트의 스트레칭 모드를 사용하거나, 스포츠 모드에서의 안락한 탑승을 원하거나, 동승석에도 럼버서포트,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기능을 추가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스마트 카드 키는 멤버스 몰에서 10만 원에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컨비니언스 패키지의 모든 기능이 필요 없다면 이 스마트 카드 키만 별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네시스 GV70, 스마트 카드 키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70 깡통옵션 기능 및 추가 옵션과 비교

 

제네시스 GV70 깡통옵션 기능 및 추가옵션과 비교

제네시스 GV70 깡통옵션 기능 및 추가옵션과 비교 목차 #1 제네시스 GV70 #2 파워트레인 및 성능 #3 내장 #4 안전 #5 편의 #6 시트 #7 인포테인먼트 ◀ 제네시스 구입을 위한 전자책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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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깡통옵션 vs 싼타페 풀옵션 최종 비교

 

[현대] 제네시스 GV70 깡통옵션 vs 싼타페 풀옵션 최종 비교

제네시스 GV70 vs 싼타페 목차 1. 크기 비교 (제원) 2. 가격 비교 3. 기본 사양 비교 4. 옵션 구조 비교 (트림) 5. 추가 옵션 비교 6. 총평  1. 크기 비교 (제원) 최근 출시한 제네시스 GV70은 현대의 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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