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 옵션 완벽 분석 (기본 모델과 비교)
목차 |
#1 스포츠 패키지란? |
#2 디자인 (외장, 내장) |
#3 기능 (프론트 범퍼, 머플러, 크롬, 휠) |
#4 총평 |
#1 스포츠 패키지란?
1) 가격 및 구성
제네시스 GV70 기본 모델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이 적용된다. 디젤 2.2 엔진은 250만 원이다. 가솔린 3.5 터보 엔진은 960만 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가솔린 2.5 터보 | 디젤 2.2 | 가솔린 3.5 터보 | |
가 격 | 기본 적용 | 250만 원 | 960만 원 |
추가 기능 | - | 히든 타입 머플러 | AWD(터레인 모드 포함)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휠 전륜 모노 블럭(4P) 브레이크 후륜 스타일링 커버 |
가솔린 2.5 터보 엔진 및 디젤 2.2 엔진의 스포츠 패키지 가격은 410만 원, 가솔린 3.5 터보 엔진 선택 시 스포츠 패키지 가격은 320만 원이다.
가솔린 2.5 터보 엔진 기준 스포츠 패키지 가격은 총 410만 원, 디젤 2.2 엔진 기준 스포츠 패키지 가격은 총 660만 원, 가솔린 3.5 터보 엔진 기준 스포츠 패키지 가격은 총 1,280만 원의 비용이 추가 발생한다.
가솔린 2.5 터보 | 디젤 2.2 | 가솔린 3.5터보 | |
엔진 | - | 250만 원 | 960만 원 |
스포츠 패키지 | 410만 원 | 410만 원 | 320만 원 |
총가격 | 410만 원 | 660만 원 | 1,280만 원 |
2) 기본 모델 vs 스포츠 모델
제네시스 GV70은 크게 기본 모델과 스포츠 모델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스포츠 모델은 스포츠 패키지 옵션을 통해 구입 가능하여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또한 스포츠 모델은 기본 모델과 내외장 디자인 및 기능이 다르다.
<스포츠 패키지 가격 및 추가 기능>
엔진 | 옵션 가격 | 추가 기능 |
가솔린 2.5 터보 디젤 2.2 |
400만 원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e-LSD)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블랙도장 모노블럭 (4P) 브레이크 스포츠+ 모드 (디젤 미적용) 스포츠 내외장 포함 (전용 천연 가죽 시트, 전용 스티어링 휠, 메탈 페달 등) |
가솔린 3.5 터보 | 320만 원 |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21인치 미쉐린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블랙도장 모노블럭(4P) 브레이크 스포츠+ 모드 스포츠 내외장 포함(전용 천연 가죽 시트, 전용 스티어링 휠, 메탈 페달 등) |
#2 디자인
제네시스 GV70 스포츠 모델은 기본 모델과 외관상의 큰 차이를 보인다. 차량의 외관을 보면 한눈에 스포츠 모델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는 역동적인 감성을 한층 강조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차별화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프런트 범퍼와 G-MATRIX 패턴이 적용됐다. 고급스러운 다크 크롬 벨트라인 몰딩과 도어 핸들, 블랙 코팅 가니쉬, 대구경의 머플러 역시 매력적이다.
다만, 스포츠 모델 외관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기본 모델과 스포츠 모델 중 고민을 하고 있다면 먼저 디자인 차이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1) 외장 디자인
① 프런트 범퍼
스포츠 패키지는 전방 램프 아래의 프런트 범퍼 부분이 다른 것을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본 모델은 전방 램프 아래 부분이 막혀 있는 디자인이라면, 스포츠 패키지는 전방 램프 아래 부분이 그릴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방 램프 아래 그릴이 굉장히 커서 역동적이다.
② 듀얼 머플러
제네시스 GV70은 듀얼 머플러가 기본 적용된다. 기본 모델 머플러는 각이 진 디자인으로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 패키지 모델 머플러는 대구경의 원통형 모양의 머플러가 적용된다.
디젤 2.2 엔진은 기본 모델, 스포츠 모델 모두 히든 머플러가 적용된다.
③ 크롬
제네시스 GV70 기본 모델은 실버 크롬과 몰딩이 적용된다. 기본 모델은 어두운 색일 경우 은색 크롬이 더욱 돋보인다. 반면에 스포츠 패키지는 다크 크롬 벨트라인 몰딩이 적용된다. 다크 크롬 벨트라인이 장착된 스포츠 모델이 기본 모델보다 시크한 느낌이다.
④ 휠
제네시스 GV70 기본 모델은 18인치 타이어 & 휠이 기본 적용되며, 스포츠 모델은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이 기본 적용된다. 스포츠 패키지 21인치 미쉐린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은 120만 원에 추가 가능하다. 스포츠 모델 휠 디자인은 어두운 색으로 기본 모델보다 시크하고 날렵한 느낌이다.
제네시스 GV70 휠 & 타이어 옵션 분석하기 (크기에 따른 장단점)
2) 내장 디자인
제네시스 GV70 기본 모델 내장 디자인은 인조 가족 시트, 블랙 하이그로시 내장재, 우레탄 재질의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이 떨어진다.
반면, 스포츠 모델은 천연가죽 시트(메쉬, 파이핑 적용), 지오매트릭 패턴 리얼 알루미늄 내장재를 사용하여 기본 모델의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I과 비슷한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스포츠 모델은 기본 모델과 다른 스포츠 모델 전용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디자인의 느낌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3 기능
1) 추가 기능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하면 다음의 옵션이 추가된다. 1)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2)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3)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4) 블랙도장 모노블럭(4P) 브레이크 5) 스포츠+ 모드 6) 스포츠 내외장 포함(전용 천연 가죽 시트, 전용 스티어링 휠, 메탈 페달 등)
기본 모델에서 스포츠 패키지의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10만 원,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휠(전륜 모노블럭 브레이크) 100만 원,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I 170만 원으로 총 380만 원의 비용이 발생한다.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e-LSD)과 블랙도장 모노블럭(4P) 브레이크의 경우 기본 모델에서 개별 추가할 수 없는 기능이다.
<옵션 추가 가격>
스탠다드 모델 | 스포츠 패키지 모델 |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110만 원 | 기본 적용 |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휠 | 100만 원 | 기본 적용 |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Ⅰ | 170만 원 | 기본 적용 |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e-LSD) | 개별 추가 불가 | 기본 적용 |
블랙도장 모노블럭(4p) | 개별 추가 불가 | 기본 적용 |
총금액 | 380만 원 | 400만 원 |
#4 총평
1) 가성비
스포츠 모델의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기준 410만 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추가되는 기능 및 내외장을 살펴보면 가성비가 꽤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스포츠 모델에는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천연가죽 시트, 알루미늄 내장재,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모노블럭(4P) 브레이크가 추가 적용된다.
가솔린 3.5 터보 스포츠 모델은 추가적으로 21인치 미쉐린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이 추가 적용된다. 스포츠 모델에 포함되는 여러 기능을 살펴보면 410만 원이라는 가격이 그렇게 크게 비싸게 느껴지지 않는다.
2) 총평
★★★★☆
가성비 최고의 옵션
속도감 있는 주행과 역동적인 성능, 디자인을 원한다면 410만 원에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스포츠 패키지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특히 고속으로 커브를 돌 때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e-LSD)는 다른 옵션으로 추가할 수 없기 때문에 스포츠 패키지의 최대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기본 모델에서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Ⅰ 옵션(170만 원),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휠 옵션(100만 원),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110만 원) 추가를 고민하고 있다면 위의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스포츠 패키지 옵션(410만 원)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외장 및 내장 디자인 측면에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두 모델의 디자인을 충분히 살펴본 후 최종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 제네시스 구입을 위한 전자책을 추천합니다 ▶
제네시스 GV70 깡통옵션 vs 투싼 풀옵션 최종 비교
제네시스 GV70 깡통옵션 vs 싼타페 풀옵션 최종 비교
'제네시스 > GV70 구입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GV70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 분석하기 (0) | 2022.01.27 |
---|---|
제네시스 GV70 2열 컴포트 패키지 옵션 분석하기 (0) | 2022.01.26 |
제네시스 GV70 하이테크 패키지 옵션 분석하기 (0) | 2022.01.25 |
제네시스 GV70 컨비니언스 패키지 옵션 분석하기 (0) | 2022.01.25 |
제네시스 GV70 깡통옵션 vs 투싼 풀옵션 최종 비교 (0) | 2021.06.10 |
제네시스 GV70 휠 & 타이어 옵션 분석하기 (휠 크기에 따른 장단점 비교) (0) | 2021.06.08 |
제네시스 GV70 2WD 후륜 vs AWD 사륜 비교하여 옵션 선택하기 (0) | 2021.06.08 |
제네시스 GV70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 분석하기 (0) | 2021.05.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