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깡통옵션 vs 투싼 풀옵션 최종 비교
목차 |
#1 개요 |
#2 크기 비교 |
#3 옵션 비교 |
#4 가격 비교 |
#5 공인 연비 비교 |
#1 개요
제네시스 GV70과 투싼은 가격 차이가 꽤 나지만 둘 다 컴포트 한 SUV의 디자인을 갖고 있어 비교해볼 만하다. GV70의 경우에는 기본 트림부터 시작하지만 투싼의 경우에는 모던, 프리미엄, 인스퍼레이션 3가지 트림을 가지고 있다. 이번 제네시스 GV70과 비교해 볼 것은 투싼 인스퍼레이션 트림이다.
#2 크기 비교
제원을 비교해 보면 아래 표와 같다. 전체적으로 싼타페 차량이 제일 길며 다음으로 제네시스 GV70, 투싼 순이다. 전폭의 경우에는 제네시스가 가장 크지만 싼타페와 1cm 차이로 거의 비슷하다. 투싼이 전폭이 가장 짧다.
차량의 높이의 경우에는 제네시스 GV70이 가장 낮았다. 다음으로는 투싼이었고 투싼과 싼타페는 2cm 차이로 거의 비슷했다. 크기는 전체적으로 종합해서 봤을 때 투싼이 가장 작고 다음은 제네시스 GV70이고 가장 큰 것은 싼타페이다.
전장 (mm) | 전폭 (mm) | 전고 (mm) | 축간거리 (mm) | |
제네시스 GV70 | 4,715 | 1,910 | 1,630 | 2,875 |
싼타페 | 4,785 +70 | 1,900 -10 | 1,685 +55 | 2,765 -90 |
투싼 | 4,630 -85 | 1,865 -45 | 1,665 +35 | 2,755 -120 |
제네시스 GV70 깡통옵션 vs 싼타페 풀옵션 최종 비교
#3 옵션 비교
투싼의 인스퍼레이션은 풀옵션 트림으로 제네시스 GV70의 기본 옵션에 포함되어 있는 기능들이 거의 대부분 포함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네시스와 비교하여 투싼에는 없는 옵션이 여러 가지 있다. 오직 제네시스에만 있는 옵션으로 투싼을 구입 시 추가할 수 없다.
주행과 관련하여 통합 주행 모드, 런치 컨트롤은 제네시스 GV70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외관에서는 이중 접합 차음 유리(앞면, 전체 도어), 자외선 차단 유리 (앞면, 뒷면, 전체도어)는 제네시스 GV70에만 적용되어 있다.
그 외에도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터널을 지날 때 이용), 지능형 엔진오일 교환 알림,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지니), 지문인식 기능은 제네시스 GV70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투싼에서는 추가할 수 없다.
제네시스 GV70에는 고급 차량에만 적용되는 요소들이 적용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 외에 실내 LED는 제네시스 GV70 기본트림에도 탑재되어 있지만 풀옵션 투싼은 추가 옵션으로 추가 가능한 부분이다.
투싼 | 제네시스 GV0 | |
통합 주행 모드 | 적용 불가 | 기본 적용 |
런치 컨트롤 | 적용 불가 | 기본 적용 |
이중 접합 차음 유리 | 적용 불가 | 기본 적용 |
자외선 차단 유리 | 적용 불가 | 기본 적용 |
통합 컨트롤러 | 적용 불가 | 기본 적용 |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 적용 불가 | 기본 적용 |
지능형 엔진오일 교환 알림 | 적용 불가 | 기본 적용 |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 적용 불가 | 기본 적용 |
지문 인식 기능 | 적용 불가 | 기본 적용 |
실내 LED | 추가 옵션 | 기본 적용 |
#4 가격 비교
제네시스 GV70의 기본 모델은 4,880만 원이며 투싼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3,214만 원부터 시작한다. 기본 가격은 가격은 1,664만 원 정도이다. 두 차량은 1,500만 원 정도의 큰 가격 차이를 볼 수 있다.
투싼을 구입할 경우 아반떼를 추가로 구입해도 가격이 남는 돈이다. 특히 제네시스 GV70의 경우 옵션을 몇 개 추가하게 되면 그 차이는 더 벌어진다. 제네시스의 경우 다양한 옵션을 갖고 있어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기 때문에 옵션 선택은 필수라고 생각된다.
#5 공인 연비 비교
제네시스 GV70의 경우는 가솔린 2.5터보 엔진이며 투싼의 경우 가솔린 1.6 터보 엔진이다. 엔진이 다르기 때문에 연비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제네시스 GV70의 경우에는 복합 10.7km/l이다. 투싼은 12.5km/l로 1.8km/l 차이로 투싼이 더 좋은 편이다.
디젤 모델은 제네시스 GV70은 디젤 2.2 엔진이고 투싼의 경우 디젤 2.0 엔진이다. 제네시스 GV70 디젤의 복합 연비는 13.6km/l, 투싼 디젤의 복합 연비는 14.8km/l로 제네시스 GV70과는 1.2km/l가 차이가 난다. 연비는 최대 0.8km/l의 차이가 있다.
투싼 | 제네시스 GV70 | |
가솔린 엔진 | 12.5km/l | 10.7km/l (-1.8km/l) |
디젤 엔진 | 14.8km/l | 13.6km/l (-0.8km/l) |
#5 총평
투싼의 10.25인치 풀 컬러 오픈형 클러스터는 필수로 선택해야 한다. 기본 옵션의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는 20년은 더 되어 보이는 디자인으로 투싼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요소이다. 클러스터를 추가할 시에 추가 요금이 드는 단점이 있다.
10.25인치 풀 컬러 오픈형 클러스터는 바로 옆에 위치한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자인이 잘 어울린다.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동승석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굉장히 예쁘고 세련됐다. 뿐만 아니라 내부 공간이 넓어 제네시스 GV70 보다 편한 뒷좌석을 갖고 있다.
또한 높은 전장으로 후륜구동인 제네시스 GV70보다 넓은 트렁크를 갖고 있어 물건을 많이 실을 수 있다. 가솔린 1.6 터보 엔진으로 연비 등의 효율성도 굉장히 좋기 때문에 연료비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000만 원 초반의 가격으로 최신 안전 사양을 모두 탑재한 투싼은 굉장히 메리트가 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유지 기능 등의 안전 사양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ADAS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제네시스 GV70의 경우 고급차량 답게 편안한 승차감과 정숙성을 느끼며 운전을 할 수 있다. 또한 내부 자재가 굉장히 고급스럽고 신기술 (지문 인식,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등이 적용되어 있어 새로움을 느낄 수 있다. 다만 투싼보다 1.5배 이상 비싼 가격이 단점이다.
가성비를 원한다면 외관, 내장 디자인이 굉장히 잘 나온 투싼을 추천하며 고급스러운 차량과 첨단 기능의 옵션을 이용하고 싶다면 제네시스 GV70을 추천한다.
[제네시스 GV70] ADAS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 반자율 주행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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