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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GV70 구입 가이드

제네시스 GV70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용 후기

by 원데이 One Day 2021. 5.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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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용 후기

목차
#1 헤드업 디스플레이란?
#2 설정 방법
#3 장점
#4 제공 정보
#5 후기

#1 헤드업 디스플레이란?

제네시스 GV70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130만 원으로 운전석 전면 대시보드에 설치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전면 유리창에 계기판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주요 정보를 표시하여 운전자의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고 정보를 제공하는 편의장치이다.

제네시스 GV70, 헤드업 디스플레이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2 설정 방법

시동 'ON' 상태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 차량 → 헤드업 디스플레이 →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용을 선택하면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설정 후에는 시동을 켜면 자동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켜진다.

시스템의 설정 → 차량 → 헤드업 디스플레이에서 영상 조정 및 표시 정보를 변경할 수 있다. 영상 조정을 통해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는 위치에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불필요한 정보는 표시되지 않게 조절할 수 있다.

#3 장점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운전자가 계기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외부 미러를 확인하지 않아도 차량의 상태, 차량 주변의 정보, 목적지까지의 방향 등 다양한 정보를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방을 지속적으로 주시하며 운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 운전에 큰 도움이 된다.

제네시스 GV70, 헤드업 디스플레이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4 제공 정보

1) 주행 경로 안내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에 입력된 목적지까지의 거리와 도착 예상 시간 그리고 가는 방법이 표시된다. 특히 고가도로나 진출입로 진입 시에는 큰 화면을 통해 거리의 자세한 정보와 방향을 알려주어 굉장히 편리하다. 

2) 도로 정보 및 차량 속도 표시

도로의 속도 제한 및 차량의 현재 속도가 표시된다.

3)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CC 설정속도 및 차간거리 표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설정 속도 및 앞차와의 차간거리가 그래픽으로 표시된다. 

4) 차로 유지 보조 표시

가운데 땅콩 모양의 표시로 현재 자동차의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이 켜져 있는지와 작동 중인지가 나타난다. 차로 유지 보조를 켠 상태에서 주행하면 차로 내로 주행할 수 있도록 핸들이 자동으로 보조된다.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이 작동 중일 때는 땅콩 모양이 녹색으로 변한다. 카메라가 차선을 읽지 못하면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이 대기 상태가 된다. 이때 땅콩 모양은 녹색에서 흰색으로 변하며 3차례 깜빡인다. 차량이 다시 차선을 읽어 들이면 땅콩 모양이 녹색으로 변하고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이 작동한다. 

5) 차로 안전 표시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을 켠 상태에서 차량이 깜빡이를 켜지 않고 차선을 이탈하면 표시 선이 녹색으로 변하면서 차의 핸들을 자동 조향 하여 차로 안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차로 변경을 위해 깜빡이를 켜면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이 대기 상태가 되면서 차선을 벗어날 수 있다.

6) 후측방 안전 표시

차량의 좌우 뒤편에 차량이 있거나 빠른 속도로 차량이 다가오면 경고 안내가 나온다. 차로 변경을 위해 깜빡이를 켰을 때 후측방 경고 표시가 들어오면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안내와 함께 핸들이 흔들리며 경고가 온다. 또한 핸들이 차로 안쪽으로 움직이며 후측방 차량을 회피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7) 고속도로 주행속도 자동 조절 표시

고속도로 주행속도 자동 조절 표시는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으로 도로 교통 정보를 반영하여 최고 제한 속도를 위반하지 않고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8) 고속도로 주행 보조 표시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사용 중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 전용도로를 주행할 때 앞 차량과의 간격, 차로 유지 등의 기능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돕는 기능이다. 자동으로 핸들이 움직이며 주행을 보조하기 때문에 편하게 운전할 수 있다. 다만, 핸들에서 손을 떼고 15초가 지나면 경고음과 함께 핸들을 잡으라는 안내문이 표시된다.

9) 주변 차량 표시

차량이 지나갈 경우 그래픽을 통해 좌우측에 차량이 지나가는 모습이 그래픽으로 표시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150만 원)을 추가할 경우 차량의 양옆에 레이더를 이용하여 주변의 차량을 탐지하고 표시할 수 있다.

#5 후기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130만 원에 추가 가능하며 파퓰러 패키지 I (420만 원)을 추가하면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포함된다. 현대의 다른 차량에 비해 헤드업 디스플레이 옵션은 비싼 편이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후측방에 차량이 있을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표시되기 때문에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고도 차로를 안전하게 변경할 수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후측방 차량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어 굉장히 유용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차로 유지 기능을 사용할 때도 유용하다.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은 차량이 차로를 인식하지 못할 때 기능이 작동 대기 상태가 되기 때문에 직접 핸들을 조절해야 한다.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이 해제되면 바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사용시에도 유용하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속도와 차간거리와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네시스 GV70, 헤드업 디스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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