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싼타페 리뷰

2023 싼타페 5인승 vs 6인승 vs 7인승 완벽 비교 분석

by 원데이 One Day 2022. 9. 20.
반응형

2023 싼타페 5인승 vs 6인승 vs 7인승 완벽 비교 분석

* 2022. 12. 2. 내용 추가

목차
#1 5인승
#2 6인승
#3 7인승
#4 총평

#1 5인승

1) 5인승

2023 싼타페, 5인승 및 7인승 시트 구조와 버튼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싼타페 기본 모델은 5인승이 기본 적용되며, 모든 트림에서 6인승 또는 7인승 옵션을 선택하여 시트 구조를 변경할 수 있다. 6인승은 75만 원, 7인승은 65만 원으로 3열 에어컨,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폴딩 기능이 추가 적용된다.

5인승은 3열 부분을 짐칸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6인승, 7인승보다 많은 양의 짐을 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트렁크 용량은 634ℓ이며, 2열 6:4 폴딩 기능을 통해 2열을 접어 최대 1,924ℓ 까지 짐을 실을 수 있다.

  5인승 6인승 7인승
옵션 가격 기본 적용 75만 원 65만 원

2) 2열 슬라이딩 & 리클라이닝 시트

2023 싼타페, 2열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시트 (현대자동차)

싼타페 전 트림 및 5인승 / 6인승 / 7인승에 2열 슬라이딩 & 리클라이닝 시트가 기본 적용된다.

2열 시트를 앞/뒤 슬라이딩 방식으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시트를 후방으로 눕힐 수 있는 리클라이닝 기능이 적용되어 더욱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3) 2열 원터치 및 리모트 폴딩 (캘리그래피 트림)

2023 싼타페, 2열 원터치 및 리모트 폴딩 (현대자동차)

싼타페 2열 좌석 원터치 및 리모트 폴딩 기능은 캘리그래피 트림에 기본 적용된다. 하위 트림의 경우 6인승 및 7인승 옵션을 선택할 경우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폴딩 기능이 추가 적용된다. 5인승은 최상위 캘리그래피 트림을 선택해야 2열 좌석 원터치 및 리모트 폴딩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2열 원터치 및 리모트 폴딩 기능은 2열 시트의 워크인 스위치와 러기지 사이드에 적용된 전자식 폴딩 스위치로 3열 승하차 및 화물 적재 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2 6인승

1) 6인승

싼타페, 6인승 시트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싼타페 6인승은 75만 원으로 3열 에어컨,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폴딩 기능이 추가 적용된다. 6인승은 기존 5인승 시트에서 2열의 센터 시트를 없애고 3열에 2명이 탑승 가능한 시트가 추가된다.

2열은 독립 시트가 적용되어 승차감과 거주 편의성이 높아진다. 또한 2열을 접지 않고 가운데 부분으로 이동이 가능해져 3열 승하차가 편리하다.

2)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폴딩

①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폴딩

2023 싼타페 (현대자동차)

6인승 옵션 선택 시 적용되는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기능은 2열 시트를 스위치 터치 한 번으로 폴딩 할 수 있어 3열 승하차 시 편리해진다. 

2열 시트의 워크인 스위치와 러기지 사이드에 적용된 전자식 폴딩 스위치로 3열 승하차 및 화물 적재 시 편리한 기능이다.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폴딩
2열 시트 워크인 스위치
러기지 사이드 전자식 폴딩 스위치

② 사용 방법

2023 싼타페, 2열 시트 원터치 폴딩 사용 방법 (현대자동차)

* 2열 시트 : 2열 좌석 등받이 상단의 스위치 또는 2열 좌석 바깥쪽 스위치를 누르면 등받이가 접히면서 좌석이 앞으로 살짝 이동한다.

2023 싼타페, 러기지 사이드 2열 원터치 폴딩 사용 방법 (현대자동차)

* 러기지 사이드 : 테일게이트 (트렁크)를 연 상태에서 테일게이트 내 우측에 위치한 등받이 폴딩 스위치를 누르면 2열 좌석 등받이를 앞으로 접을 수 있다. L은 좌측 좌석, R은 우측 좌석이 폴딩 된다.

#3 7인승

싼타페, 7인승 시트 (현대자동차)
2023 싼타페, 6:4 분할 폴딩 시트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싼타페 7인승은 65만 원으로 3열 에어컨,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폴딩 기능이 추가 적용된다. 기존 5인승 시트(1열 2인, 2열 3인)에서 3열에 2인승 시트를 부착하여 싼타페 내 7인이 탑승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화물 적재를 고려하여 2열 6:4 분할 폴딩 시트를 적용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4 총평

현대자동차 싼타페 기본 모델은 5인승이 적용되며 옵션을 통해 6인승 및 7인승 중에 선택 가능하다.

5인승은 가족이 3~4인이거나 3열 이용이 드문 운전자에게 적합하며, 트렁크를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2열 원터치 및 리모트 폴딩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상위 캘리그래피 트림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다.

6인승은 2열이 독립 시트로 리클라이닝 기능이 적용되어 편안한 탑승이 가능하며 2열 센터 시트가 없어 3열로의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6인승의 2열은 거주 편의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2열에서 편안한 탑승을 원하거나 가족이 4~6인으로 3열 이용이 필요한 경우 6인승 선택을 추천한다.

7인승은 5인승에 3열을 덧붙인 구조로 가족 구성원이 7인인 경우 적합하다. 다만 3열 탑승 시 2열을 접고 펴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소 불편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싼타페 구입 시 가족 구성원에 따라 6인승 및 7인승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약 가족이 5~6인 이내라면 2열 거주 편의성이 뛰어나고, 스마트 원터치 폴딩 및 리모트 폴딩 기능이 적용되는 6인승 시트를 추천한다.

* 2024 The all-new 싼타페에 관한 정보는 다음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자동차/싼타페 리뷰] - The all-new 싼타페, 5인승 vs 6인승 vs 7인승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The all-new 싼타페, 5인승 vs 6인승 vs 7인승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The all-new 싼타페, 5인승 vs 6인승 vs 7인승 완벽 분석 (구입 전 가이드) 목차 #1 디올뉴 싼타페 시트 #2 5인승 #3 6인승 #4 7인승 #5 총평 #1 디올뉴 싼타페 시트 디올뉴 싼타페 시트는 모든 트림 동일하게

jongsa.tistory.com

[자동차/싼타페 리뷰] - The all-new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 출시! 어떻게 달라졌을까?

 

The all-new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 출시! 어떻게 달라졌을까?

The all-new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 출시! 어떻게 달라졌을까? 목차 #1 디올뉴 싼타페 #2 파워트레인 / 성능 #3 안전 #4 지능형 안전 기술 #5 외장 #6 내장 #7 시트 #8 편의 #9 인포테인먼트 #10 총평 #1 디올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