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네시스/G80 구입 가이드

제네시스 G80 가솔린 3.5 터보 옵션 파헤치기

by 원데이 One Day 2022. 2. 7.
반응형

제네시스 G80 가솔린 3.5 터보 옵션 파헤치기

목차
#1 가솔린 3.5 터보 옵션
#2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3 콘티넨탈 타이어 & 휠 (19인치 / 20인치)
#4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
#5 총평

#1 가솔린 3.5 터보 옵션

1) 가솔린 3.5 터보 옵션

제네시스 G80, 가솔린 3.5 터보 엔진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80 기본 모델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이 기본 적용된다. 제네시스 G80 가솔린 3.5 터보 옵션은 660만 원으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콘티넨탈 타이어 & 휠,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가 추가 적용된다.

  가솔린 3.5 터보
가 격 660만 원
적용 기능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콘티넨탈 타이어 & 휠,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

2) 휠 & 타이어 옵션

가솔린 3.5 터보 엔진을 적용하면 선택 가능한 옵션이 변경된다. 가솔린 3.5 터보 엔진은 19인치 콘티넨탈 타이어 & 하이퍼 실버 휠이 기본 적용되며, 20인치 피렐리 타이어 & 스퍼터링 휠은 70만 원에 추가 적용 가능하다.

  19' 콘티넨탈 타이어 & 하이퍼 실버 휠 20' 피렐리 타이어 & 스퍼터링 휠
가 격 기본 적용 70만 원

3) 스포츠 패키지

가솔린 3.5 터보 스포츠 패키지는 300만 원으로 20인치 피렐리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이 기본 적용된다. 가솔린 3.5 터보 다이내믹 패키지는 310만 원으로 20인치 미쉐린 썸머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능동형 후륜 조향(RWS), 렉시콘 18 스피커 시스템,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스포츠+ 모드가 추가 적용된다.

  스포츠 패키지 스포츠 패키지 + 다이내믹 패키지
가 격 300만 원 300만 원 + 310만 원
추가 기능 20' 피렐리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20' 미쉐린 썸머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능동형 후륜 조향 (RWS), 렉시콘 18 시스템, 액티브 로드 노이즈, 스포츠 + 모드

#2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 멀티링크 서스펜션

제네시스 G80 기본 모델은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된다.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기본적으로 단단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2)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제네시스 G80,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80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별도 옵션은 110만 원으로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차량 전면부의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용하는 프리뷰 기능이 추가된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과 같은 각종 센서를 이용하여 노면 형상 및 주행 상황을 인지하고 차량에 전해지는 충격이 최소화되도록 서스펜션 장치를 자동으로 조정한다.

3) 전방 카메라 및 내비게이션

① 전방 카메라

전방 카메라는 전방의 노면 형상을 감지한다. 앞 유리창이나 센서에 눈, 비 또는 이물질이 묻으면 센서의 감지 성능이 저하되므로 앞 유리창 및 센서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②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은 전방의 과속 방지턱 위치 정보를 감지한다. 주행 중 경로를 재탐색할 경우나 터널 등에서 GPS 신호가 수신되지 않을 경우 내비게이션 정보 이용이 제한된다.

#3 19인치 콘티넨탈 휠 & 타이어

1) 기본 모델 휠 & 타이어

제네시스 G80, 타이어 & 휠 18인치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80 기본 모델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 기준 18인치 피렐리 타이어 & 다이아몬드 컷팅 휠이 기본 적용된다. 

2) 가솔린 3.5 터보 휠 & 타이어

제네시스 G80, 타이어 & 휠 19인치 / 20인치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80 가솔린 3.5 터보 옵션을 선택하면 19인치 콘티넨탈 타이어 & 하이퍼 실버 휠이 기본 적용된다. 19인치 휠은 디쉬 타입 A와 10 Y스포츠 타입 B 중에 선택이 가능하다. 70만 원을 추가할 경우 20인치 피렐리 타이어 & 스퍼터링 휠이 적용된다. 

3) 타이어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제네시스 G80, 타이어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표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타이어의 회전 저항은 1등급에 가까울수록 소비 효율이 높다. 젖은 노면 제동력은 1등급에 가까울수록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이 좋다. 

19인치 콘티넨탈 휠 & 타이어는 회전 저항이 4등급으로 낮은편이며, 젖은 노면 제동력은 3등급으로 중간 정도이다. 20인치 피렐리 휠 & 타이어는 회전저항이 3등급으로 중간 정도이며, 젖은 노면 제동력은 2~3등급으로 좋은 편이다. 

#4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

제네시스 G80, 모노블럭 브레이크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모노블럭 브레이크는 고성능 브레이크로 제동능력이 기본 브레이크보다 뛰어나다. 스포츠 패키지, 가솔린 3.5 터보 옵션을 추가할 경우 제동 성능이 강화된 모노블럭 브레이크가 적용된다.

고성능 브레이크가 장착된 차량의 경우, 제동 할 때 '끼익', '그윽', '뚝' 같은 소리가 나거나 디스크 표면 마찰에 의한 원형 무늬가 생길 수 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며 제동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5 총평

가솔린 3.5 터보 엔진은 660만 원으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컨티넨탈 타이어&휠,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가 적용된다. 가솔린 2.5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04마력에 43.0 최대 토크 성능이며 가솔린 3.5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80마력에 54.0 최대 토크 성능을 갖는다. 가솔린 3.5 터보 엔진은 힘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세단의 특성상 빠른 속도감을 즐기기 보다는 승차감이 중요하다는 점에 있어 가솔린 3.5 터보 엔진을 추가하는 것은 가성비가 떨어지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스포츠 모델은 제네시스 고유의 부드럽고 안락한 감성과 스포츠 모델 특유의 빠른 드라이빙 감각은 물론 민첩한 핸들링과 탄탄한 승차감, 시원한 가속감과 확실한 제동 성능, 정숙성을 모두 느낄 수 있다.

스포츠 패키지는 가솔린 2.5 터보 엔진 기준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콘티넨탈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전륜 블랙도장 모노블럭(4P) 브레이크, 스포츠 내외장 포함(전용 천연 가죽 시트, 전용 스티어링 휠, 메탈 페달 등)이 적용된다.

또한 다이내믹 패키지(310만 원) 옵션을 선택하면 벤츠 등 고급 수입차량에만 적용되는 후륜 조향 시스템이 추가 적용된다. 이런 고급 기능을 원한다면 가솔린 3.5 터보 옵션, 스포츠 패키지, 다이내믹 패키지를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 제네시스 구입을 위한 전자책을 추천합니다 ▶

제네시스 구입 가이드 전자책

제네시스 G80 휠 & 타이어 옵션 파헤치기 (휠 크기에 따른 장단점)

 

제네시스 G80 휠 & 타이어 옵션 파헤치기 (휠 크기에 따른 장단점)

제네시스 G80 휠 & 타이어 옵션 파헤치기 (휠 크기에 따른 장단점) 목차 #1 타이어 & 휠 #2 휠이 커지면 갖는 장점 #3 휠이 커지면 갖는 단점 #4 총평 #1 타이어 & 휠 타이어와 휠은 자동차의 외관 디자

jongsa.tistory.com

제네시스 G80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옵션 파헤치기 (스탠다드 디자인과 비교)

 

제네시스 G80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옵션 파헤치기 (스탠다드 디자인과 비교)

제네시스 G80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옵션 파헤치기 목차 #1 스탠다드 디자인 #2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1 (I) #3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2 (II) #4 총평 #1 스탠다드 디자인 제네시스 G80 스탠다드

jongs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