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헤드업 디스플레이 옵션 파헤치기
목차 |
#1 헤드업 디스플레이란? |
#2 사용 방법 |
#3 기능 설정 |
#4 표시 정보 |
#5 주의 사항 |
#6 총평 |
#1 헤드업 디스플레이란?
제네시스 G80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130만 원으로 운전석 전면 대시보드에 설치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행속도, 내비게이션 정보 등은 물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주요 정보들과 갈림길 정보 등을 표시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12인치 와이드의 고화질 디스플레이로 주/야간 모두 시인성이 뛰어나다. 운전자 전면 유리창에 계기판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주요 정보를 표시하여 운전자의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고 정보를 제공하는 편의장치이다.
#2 사용 방법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켜거나 끄려면 '헤드업 디스플레이' 항목에서 스티어링 휠의 OK 버튼을 누른 후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용 여부를 선택한다.
#3 기능 설정
시동 ON 상태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 차량 → 헤드업 디스플레이 →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용을 선택하면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켜진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을 켜면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영상 조정 및 표시 정보를 변경할 수 있다.
#4 표시 정보
제네시스 G80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는 주행 경로, 도로 정보, 차량 속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의 작동 등 주행 및 안전과 관련한 내용이 표시된다.
① 주행 경로 안내 : 내비게이션에 입력된 목적지 방향을 안내한다.
② 도로 정보 표시 : 제한 속도를 표시하여 운전자가 제한 속도를 넘어 주행하지 않도록 돕는다.
③ 차량 속도 표시 : 차량 속도 표시는 현재 차량의 주행 속도를 나타낸다.
④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설정 속도 표시 / 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간 거리 표시 : 고속도로나 막히는 도로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사용할 때 설정 속도 및 차간거리 단계를 숫자와 이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⑥ 차로 유지 보조 표시 / ⑦ 차로 안전 표시 : 차로 이탈방지 보조 및 차로 유지 보조 기능 작동 시 기능이 정상 작동하고 있는지 나타낸다.
⑧ 후측방 안전 표시 : 후측방 레이더를 통해 차량이 감지되면 좌,우측에 경고를 표시한다. 후측방 감지 경고는 사이드 미러에도 함께 표시된다.
⑨ 고속도로 주행 속도 자동 조절 표시 / ⑩ 고속도로 주행 보조 표시 :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등 작동 가능한 도로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작동시켰을 경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작동 여부를 나타낸다.
⑪ 주변 차량 표시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 옵션을 추가할 경우 사용 가능하다. 전/후방, 후측방 레이더에 전측방 레이더가 추가되어 주변 차량을 모두 감지하여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나타낸다.
#5 주의 사항
여러 가지 조건에서 헤드업 디스플레이 영상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다음 사항에서는 주의해야 한다.
노면이 젖은 상태일 때 | 차 안에 부적절한 조명을 사용하거나 밖에서 빛이 들어오는 경우 |
운전석에 앉은 위치가 바르지 않을 때 | 운전자의 시력에 맞지 않는 안경을 착용할 경우 (미착용 등) |
편광 필터로 된 선글라스를 착용할 때 | 헤드업 디스플레이 커버 위에 물체가 있을 때 |
헤드업 디스플레이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경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메뉴에서 영상 위치를 조절하거나 밝기를 조절하여 사용해야 한다.
또한 앞 유리창에 선팅 필름을 붙일 경우 필름으로 인해 영상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스티커나 액세서리 등을 앞 유리창 및 크래시 패드(대시 보드) 부분에 붙이지 않아야 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경고에 의지하여 차로 변경을 하지 말고 차선을 변경할 때는 항상 주위를 살피는 것이 필요하다.
#6 총평
★★★★★
반드시 추가해야 하는 옵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130만 원으로 크래시 패드(대시 보드)에 설치되어 앞 유리창에 주행과 관련한 정보를 표시하는 장치이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제네시스 옵션 중 가장 유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속도로나 막히는 도로에서 ADAS 반자율주행 시 시야를 돌리지 않고 주행 상황과 반자율 기능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반자율주행 사용 시 차선을 읽지 못하여 차선 이탈 방지 기능 및 차로 유지 기능이 꺼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때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빠르게 상황을 캐치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반자율 주행을 자주 사용한다면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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