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쏘렌토 리뷰

[쏘렌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안전한 사용 방법

by 원데이 One Day 2022. 4. 17.
반응형

[쏘렌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안전한 사용 방법

2022. 9. 4. 내용 수정

목차
#1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란?
#2 작동 방법
#3 중지 방법
#4 주의 사항

#1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란?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는 차량에서 간단한 설정으로 테일게이트를 자동으로 열리도록 하는 기능이다. 운전자가 양손에 짐을 휴대한 경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트림을 선택해야 이용 가능하다. 트렌디 트림에는 파워 테일게이트가 적용된다.

  트렌디 트림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트림
테일게이트 파워 테일게이트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쏘렌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출처 : 기아 자동차)

#2 작동 방법

1) 작동 조건

모든 도어가 닫혀 있고, 잠긴 상태에서 약 15초 이후, 스마트키를 휴대하고 테일게이트 후방 감지 영역 약 50~100 cm 이내 접근하여 3초 이상 대기 시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열린다.

  후방 감지 영역 대기 시간
작동 조건 약 50~100cm 이내 3초 이상 대기

2) 기능 설정

시동 ON 상태에서 계기판 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사용자 설정 메뉴에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기능이 설정된 경우에만 작동한다.

3) 감지, 경보

스마트키를 휴대하고 테일게이트 후방 감지 영역 약 50~100 cm 이내 접근하면 약 3초간 비상 경고등 및 경고음이 작동된다.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감지 영역 내에서 불필요하게 서있을 경우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열리게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1단계 웰컴 경보 2단계 감지 경보 3단계 열림 경보
감지 / 경보 스마트키를 휴대하고 테일게이트에 접근 시 비상 경고등 및 경고음 1회 작동 최초 경보 후 약 3초 동안 약1초마다 비상 경고등 및 경고음 각 1회 작동 테일게이트 열림 준비가 끝나면 비상 경고등 및 비상 경고음 2회 작동

쏘렌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출처 : 기아 자동차)

4) 자동 열림

테일게이트 열림 준비가 끝나면 비상 경고등 및 비상 경고음이 2회 작동하며 테일 게이트가 위쪽으로 서서히 열린다.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열릴 때 얼굴, 머리, 차량, 벽 등에 부딪히거나 손, 발 등이 끼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쏘렌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출처 : 기아 자동차)

#3 중지 방법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가 작동되는 도중에 열리는 것을 중지시키기 위해서는 도어 잠금 버튼/해제 버튼을 누르거나,  테일게이트 잠금 해제 버튼, 비상경보 버튼, 원격 시동 버튼을 짧게 누르면 테일게이트 기능이 즉시 중지된다.

비상시에 대비하여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기능 중지 방법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좋다. 중지 후 약 30초가 지나면 테일게이트 기능이 재작동한다. 중지 후 스마트 키의 잠금 해제 버튼을 길게 누를 경우 테일게이트가 다시 작동한다.

쏘렌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출처 : 기아 자동차)

#4 주의 사항

세차 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기능을 해제하지 않을 경우 세차중에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열릴 수 있다. 반드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기능을 해제한 후 세차를 하는 것이 좋다.

어린이가 스마트 키를 휴대하고 감지 영역에 있을 경우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가 작동할 우려가 있다. 또한, 테일게이트 주변에 사람이나 물건이 있을 경우 신체 상해 또는 차량 손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경사로에 차량 주차 후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기능 사용 시 차량 내 화물 적재 공간 안의 물건이 튀어나올 우려가 있어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쏘렌토 리뷰] - 쏘렌토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 완벽 분석

 

쏘렌토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 완벽 분석

쏘렌토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 완벽 분석 목차 #1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이란? #2 전방 충돌방지 보조 #3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4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5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6 고속도로

jongsa.tistory.com

[자동차/쏘렌토 리뷰] - [쏘렌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사용 방법

 

[쏘렌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사용 방법

[쏘렌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사용 방법 목차 #1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란? #2 작동 조건 #3 표시 및 제어 #4 작동 #5 제한 사항 #1 내비게이션 기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