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19 헝가리, 오스트리아

LOT 폴란드 항공 : 프리미엄 이코노미 솔직한 후기

by 원데이 One Day 2020. 7. 31.

* 2022. 9. 30. 내용 추가

4) 웰컴 드링크
  5) 기내 편의 용품 및 기타 서비스
#3 프리미엄 이코노미 기내식
#4 부다페스트 공항 : LOT 폴란드 항공 라운지 이용하기

#1 LOT 폴란드 항공 : 프리미엄 이코노미

LOT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

LOT 폴란드 항공에서 2019년 9월 부다페스트 직항을 취항했다. 취항 기념으로 2020년 3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하여 부다페스트행 직항 비행기를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었다. 인천 - 부다페스트 노선은 이코노미 59만 원,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119만 원, 비즈니스 클래스는 199만 원에 예약 가능하다. (2019년 기준)

스카이 스캐너를 통해 LOT 폴란드 항공의 이벤트 가격의 항공권을 찾았다. 부다페스트 여행 계획은 없었지만 저렴한 항공권 가격에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이용할 수 있어 바로 항공권을 예매했다.

LOT 폴란드 항공의 인천 - 부다페스트 직항 노선은 아침 출발이다. 아침 8시 출발 비행기이기 때문에 6시까지는 공항에 도착해야 했다. 새벽 시간이라 부담스러워 공항 근처 넥스트 호텔에서 1박을 했다. 아침 비행기라면 공항 근처에서 숙박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넥스트 호텔은 공항까지 택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2 프리미엄 이코노미 특징

1) 비행기 내부 구조

LOT 폴란드 항공 비행기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은 2 - 2 - 2 구조이다. 비즈니스 좌석만큼 여유롭지는 않지만 우등 버스 좌석 정도의 편안함은 느낄 수 있다.

180도로 완전히 펴지는 좌석은 아니지만 150도 정도 좌석이 뒤로 젖혀지며 우등 좌석처럼 발 받침대가 있어 편하게 누울 수 있다. 또한 양쪽에

2) 인천공항 지상 주차장

일주차 24,000원
할인 혜택 저공해, 경차 50% 할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 피해자 50% 할인

호텔에서 공항까지 택시를 무료로 제공하지만 택시 서비스 제공 시간 안에만 이용 가능하다. 만약 새벽 비행기를 이용하는 여행자라면 호텔의 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만약 짧은 여행일정이라면 인천공항 지상 주차장 이용을 추천한다. 지상 주차장은 굉장히 넓어서 자리는 쉽게 찾을 수 있다. 다만 공항 입구에서 먼 곳에 주차할 경우 공항 입구까지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주차장 곳곳에 셔틀버스 정류장이 있으며, 배차 간격도 짧아 편리하다.

3) 우선 체크인 서비스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가장 먼저 체크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좌석과 같은 라인에서 체크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비행기를 탑승 시에도 가장 먼저 탑승할 수 있다. 긴 줄을 기다리지 않고 제일 먼저 비행기에 탑승해서 자리를 잡았다.

4) 웰컴 드링크

폴란드 LOT 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 웰컴 드링크

비행기를 탑승하여 자리에 앉고 나면 승무원이 여러 가지 안내를 해준다. 그 후에 바로 웰컴 드링크를 가져다준다. 작은 유리잔에 오렌지 주스를 가득 채워 주었다. 음료 한잔이지만 섬세한 서비스에 기분 좋은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5) 기내 편의 용품 및 기타 서비스

LOT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좌석마다 담요, 물, 작은 가방이 준비되어 있다. 작은 가방에는 칫솔, 치약, 슬리퍼, 눈가리개, 귀마개, 양말이 들어있다. 편의 용품을 이용하여 비행하는 동안 쾌적한 여행이 가능하다.

이코노미 좌석은 승객들로 가득 찼지만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과 비즈니스 좌석에는 빈자리가 많았다. 가장 맨 앞자리가 비어 있어 승무원에게 자리를 옮겨도 되냐고 물어보니 괜찮다고 하여 맨 앞 좌석으로 자리를 옮길 수 있었다.

맨 앞 좌석은 뒤의 좌석보다 더 넓은 공간에서 편하게 비행을 즐길 수 있다. 앞에 의자가 없어 시야가 넓어져 쾌적하고 편안했다. 스크린도 이코노미에 비해 2배 정도 커서 영상 시청을 편하게 할 수 있었다. 타 항공사는 맨 앞 좌석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3 프리미엄 이코노미 기내식

LOT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 기내식 및 음료 메뉴

비행하는 동안 기내식은 2번 나왔다. 한국에서 출발할 때는 반찬으로 김치가 제공된다. 좌석에 앉으면 메뉴판이 좌석에 비치되어 있어 기내식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메뉴에는 비행하는 동안 나오는 기내식의 메뉴 안내는 물론, 프리미엄 이코노미에서 제공되는 술과 음료의 종류가 안내되어 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맥주, 와인, 양주 모두 마실 수 있다. 예쁘고 작은 유리잔에 음료와 주류가 담겨 제공된다. 작은 잔에 술을 마시다 보니 승무원 호출 횟수가 너무 잦아졌다. 계속되는 호출에도 승무원의 응대가 굉장히 절했다.

비행 중간에 승무원이 간식이 담겨 있는 바구니를 가져오며 과자는 마음껏 골라서 먹을 수 있다. 비행 막바지에는 과자 바구니가 많이 비어 있었다. 먹고 싶은 간식은 미리 챙겨두는 것도 좋을 듯하다. 간식 외에도 신라면(컵라면)이 있어 승무원에게 라면을 요청하면 먹을 수 있다

LOT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 기내식
LOT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 컵라면과 간식

#4 부다페스트 공항 : LOT 폴란드 항공 라운지

부다페스트 공항에서 인천으로 돌아올 때 여유 있게 공항에 도착했다. 공항에서 짐을 보내면서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LOT 폴란드 항공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을 들었다.

체크인 후 공항 안으로 들어가면 폴란드 항공 라운지를 찾을 수 있다. 1층 비행기 탑승동에서 2층으로 올라가면 LOT 폴란드 항공 라운지를 찾을 수 있다.

텍스 리펀을 위해 공항에 일찍 도착하여 시간적 여유가 있었다. 택스 리펀을 마치고 비행기가 출발하기 전에 LOT 폴란드 항공 라운지에 들렸다. 라운지에는 샤워실이 있고, 여러 음식과 음료를 마실 수 있다.

샌드위치, 빵, 과자, 과일 등의 다과가 있었다. 술은 양주, 와인, 맥주까지 굉장히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었다.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하며 얼음잔에 양주를 따라 조금 마시고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었다.

[세계여행/19 헝가리, 오스트리아] - 헝가리 부다페스트 5성급 하얏트 호텔 강력 추천 (3박 4일 후기)

헝가리 부다페스트 5성급 하얏트 호텔 강력 추천 (3박 4일 후기) 목차 #1 일정 #2 소개 #3 위치 #4 물가 및 허니문 서비스 파리시 우드바르 호텔 부다페스트 - 하얏트 언바운드 컬렉션 [5성급] #

jongsa.tistory.com

[세계여행/19 헝가리, 오스트리아] - 헝가리 부다페스트 : 공항에서 시내 들어가는 방법, 빈티지 스토어 후기

[부다페스트] Day 1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 빈티지 스토어 후기

부다페스트 Budapest 부다페스트 공항에서 시내 들어가는 방법 LOT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를 타고 편안하게 부다페스트 공항에 도착했다. 부다페스트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을 찾

jongsa.tistory.com

[세계여행/19 헝가리, 오스트리아] - 헝가리 부다페스트 : 멘자 레스토랑, 크리스마스 마켓 후기

헝가리 부다페스트 : 멘자 레스토랑, 크리스마스 마켓 후기 목차 #1 부다페스트 관광 #2 멘자 레스토랑 Menza Restaurant #3 크리스마스 마켓 Christmas Market #1 부다페스트 관광 멘자 레스토랑은 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