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네시스/G80 구입 가이드

제네시스 G80 컨비니언스 패키지 옵션 파헤치기

by 원데이 One Day 2021. 9. 22.
반응형

제네시스 G80 컨비니언스 패키지 옵션 파헤치기

* 2023. 5. 17. 내용 추가

목차
#1 컨비니언스 패키지
#2 에르고 모션 시트
#3 고스트 도어 클로징
#4 총평

#1 컨비니언스 패키지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80 컨비니언스 패키지는 190만 원으로 운전석 & 동승석 에르고 모션시트 (18방향, 쿠션 익스텐션, 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스트레칭 모드 포함), 고스트 도어 클로징 기능을 포함한다.

컨비니언스 패키지는 운전자의 편의와 관련된 기능으로 운전석과 동승석에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되어 편안하고 안락한 착좌감을 얻을 수 있으며, 고스트 도어 크로징 기능으로 차문을 쉽게 여닫을 수 있다.

#2 에르고 모션 시트

1) 에르고 모션 시트

제네시스 G80, 에르고 모션 시트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에르고 모션 시트는 운전석과 동승석 시트 내부에 적용된 공기주머니가 최적의 운전 자세와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한다. 공기주머니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스트레칭 모드를 통해 주행의 피로를 덜어주며, 주행모드나 주행 속도에 따라 쿠션부와 사이드부의 지지감을 조절하는 드라이브 연동 기능까지 갖췄다.

에르고 모션 시트는 시트 내 7개의 공기주머니를 활용하여 주행 시 안락감과 최적의 착좌감을 구현하는 인간공학적인 느낌을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2세대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을 적용하여 보다 편안한 최적의 자세 안내를 통해 운전자의 운전 피로를 줄여준다.

  에르고 모션 시트
컴포트 스트레칭 컴포트 스트레칭 기능의 세기 및 작동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자세 보조 1시간 주행 후 자동으로 운전석의 엉덩이와 허리 부분을 조절하여 운전자의 자세를 보조해준다.
스마트 서포트 스포츠 모드 또는 고속 주행 시 시트 볼스터 지지가 높아진다.

2) 에르고 모션 시트 설정

제네시스 G80, 에르고 모션 시트 설정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에르고 모션 시트를 설정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가능하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 차량 → 시트 → 에르고 모션 시트를 차례로 선택한다. 운전자를 위한 보조 기능을 선택하거나 설정할 수 있다. 단, 주행 중에는 좌석 조절은 위험하다.

3) 컴포트 스트레칭

제네시스 G80, 컴포트 스트레칭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컴포트 스트레칭 기능은 운전자의 골반과 허리의 피로를 완화하기 위해 시트를 움직일 수 있는 기능이다. 좌석에 있는 컴포트 스트레칭 버튼을 누를 때마다 아래의 순서대로 모드를 변경하거나 기능을 끌 수 있다.

① 골반 스트레칭 : 쿠션 부분이 움직여 골반의 좌우 운동을 돕는다.
② 허리 스트레칭 : 허리 지지 부분이 움직여 허리 전후 운동을 돕는다.
③ 전신 스트레칭 : 쿠션 및 허리 지지 부분이 순차적으로 움직여 피로 완화를 위한 전신 운동을 돕는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메뉴에서 컴포트 시트의 작동 세기 및 작동 시간을 아래와 같이 변경할 수 있다.

① 작동 세기 : 시트 → 에르고 모션 시트 → 컴포트 스트레칭 → 강한 세기 또는 보통 세기
② 작동 시간 : 시트 → 에르고 못션 시트 → 컴포트 스트레칭 → 작동 시간 → 짧게 (10분) 또는 길게 (20분)

4) 자세 보조

주행 후 1시간이 지나면 자세 보조 기능이 자동으로 켜져 운전석의 허리와 골반 부분을 조절하여 운전자의 자세를 보조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 차량 → 시트 → 에르고 모션 시트 → 자세 보조를 차례로 선택하여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다.

5) 스마트 서포트

스마트 서포트는 통합 주행 모드에서 스포츠 모드 선택 시 시트 볼스터의 지지가 높아지고, 쿠션 지지 부분이 아래로 내려가 최적의 시트 상태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스포츠 모드 외 다른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하면 고속 주행 시(130km/h) 시트 볼스터의 지지가 높아진다. 차량의 속도가 떨어지면(110km/h) 이전 위치로 돌아간다.

기능을 켜려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 차량 → 시트 → 에르고 모션 시트 → 스마트 서포트를 차례로 선택하면 된다.

#3 고스트 도어 클로징

제네시스 G80, 고스트 도어 클로징 (제네시스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80, 고스트 도어 클로징 (제네시스공식 홈페이지)

고스트 도어 클로징은 도어가 완전히 닫히지 않으면 도어 클로징 내부 센서가 이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도어를 완전히 닫아주는 기능이다.

고스트 도어 클로징 기능은 고급 차량에만 적용되는 기능으로 제네시스 차량은 G80, GV80, G90에만 적용된다. 

도어가 살짝 열려 있을 경우 자동으로 닫히므로 그 사이에 손가락을 넣으면 위험하다. 승하차 시 도어를 닫을 때 옷자락 등이 도어와 차체 사이에 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4 총평

★★★★☆
고스트 도어 클로징 기능만으로도 추가할 가치가 있는 옵션

제네시스 G80, 가격표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80 컨비니언스 패키지는 190만 원으로 운전석 & 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 및 고스트 도어 클로징 기능이 적용된다.

운전석과 동승석의 에르고 모션 시트에는 컴포트 스트레칭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운전자 및 동승자의 졸음을 쫓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운전석 시트는 독일 허리건강협회(AGR)로부터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인정받은 고급 시트이다.

고스트 클로징 도어는 고급차에 탑재되는 기능으로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아도 자동으로 문을 닫아 주는 기능이다. 문을 꽉 닫지 못했을 때 차량이 이를 감지하여 문을 완전히 닫아준다. 버튼으로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어 고급 차량에 잘 어울리는 기능이다.

컨비니언스 패키지 옵션은 운전자의 편의  안전에 도움이 되는 옵션이다. 190만 원의 저렴하지 않은 가격이지만 장거리 운전이 많은 운전자에게 적합한 옵션이다. 또한 고스트 클로징 도어는 제네시스 G80 구입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넣어야 하는 기능 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 제네시스 구입을 위한 전자책을 추천합니다 ▶

제네시스 구입 가이드 전자책

제네시스 G80 깡통옵션 vs 그랜저 풀옵션 최종 비교

 

제네시스 G80 깡통옵션 vs 그랜저 풀옵션 최종 비교

제네시스 G80 깡통옵션 vs 그랜저 풀옵션 최종 비교 목차 #1 제네시스 G80 vs 그랜저 #2 크기 (제원) #3 가격 #4 옵션 #5 총평 #1 제네시스 G80 vs 그랜저 제네시스 G80은 한국자동차기자협회, 한국자

jongsa.tistory.com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옵션 파헤치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자세히 알아보고 옵션 추가하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목차 1.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2. 후륜 조향 시스템 3. 스포츠+ 모드 4.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5. 스포츠 서스펜션 및 브레이크 모드 6. 가격  1. 제네시스 G80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