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네시스/G80 구입 가이드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옵션 파헤치기

by 원데이 One Day 2021. 8. 28.
반응형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옵션 파헤치기

목차
#1 스포츠 패키지
#2 다이내믹 패키지 (가솔린 3.5 터보 엔진)
  1) 후륜 조향 시스템
  2) 스포츠 + 모드
  3)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3 추가되는 기능
  1) 스포츠 서스펜션
  2) 브레이크 모드
#4 총평

#1 스포츠 패키지

1) 가격 및 구성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는 가솔린 2.5 터보 기준 430만 원으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콘티넨탈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전륜 블랙도장 모노블럭(4P) 브레이크, 스포츠 내외장 포함(전용 천연 가죽 시트, 전용 스티어링 휠, 메탈 페달 등)을 포함한다.

스포츠 패키지의 내장 디자인은 천연 가죽 시트(퀼팅 적용), 블랙키쉬 리얼 알루미늄 내장재, 프라임 나파 가죽 내장재(스티어링 휠 혼 커버)가 적용된다.

* 모노블럭 브레이크 : 모노블럭 브레이크는 피스톤 양쪽에 위치하여 디스크를 제어함으로써 자동차의 제동 기능을 수행하며,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외부 충격으로부터의 안전성을 높였다.

  엔진 가격 스포츠 패키지 가격
가솔린 2.5 - 430만 원
디젤 2.2 250만 원 320만 원
가솔린 3.5 터보 660만 원 300만 원

2) 디자인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옵시디언 블랙/세비아 레드 투톤 (세비아 레드 시트/ 옵시디언 블랙 도어 어퍼트림 /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타이어 & 휠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젊고 역동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다크 유광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며 입체적인 윙 형상의 프런트 범퍼는 기존 스탠다드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와이드하고 과감한 리어 범퍼, 블랙 베젤 헤드램프와 G-MATRIX 패턴의 전용 20인치 휠(추가 옵션)로 역동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2 다이내믹 패키지

1) 스포츠 패키지 다이내믹 옵션

제네시스 G80 스포츠 다이내믹 패키지는 가솔린 3.5 터보 엔진을 추가할 경우에만 추가가 가능한 옵션이다. 가격은 310만 원으로 20인치 미쉐린 썸머 타이어 & 휠, 능동형 후륜조향, 렉시콘 18 스피커 시스템,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스포츠 + 모드가 적용된다.

가솔린 3.5 터보 엔진 660만 원, 스포츠 패키지 300만 원, 다이내믹 패키지 310만 원으로 다이내믹 패키지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총 1,270만 원이 필요하다.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다이내믹 패키지는 벤츠 S클래스 등 고급 차량에 들어가는 기술인 후륜 조향 시스템이 처음 적용됐다.

  가솔린 3.5 터보 엔진 스포츠 패키지 다이내믹 패키지
가격 660만 원 300만 원 310만 원
적용 기능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스포츠 내외장 포함 (전용 천연 가죽 시트, 전용 스티어링 휠, 메탈 페달 등) 능동형 후륜 조향(RWS)
렉시콘 18스피커 시스템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스포츠+ 모드
타이어 & 휠 19인치 콘티넨탈 타이어&휠 20인치 피렐리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20인치 미쉐린 썸머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브레이크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 전륜 레드도장 모노블럭 (4p) -

2) 후륜 조향 시스템

제네시스 G80 스포츠 다이내믹 패키지, 후륜 조향 시스템, 저속 주행 시 전륜과 반대 방향 / 고속 주행 시 전륜과 같은 방향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의 다이내믹 패키지를 추가할 경우 후륜 조향 시스템이 적용된다. 후륜 조향 시스템은 말 그대로 뒷바퀴가 앞바퀴와 같이 움직이는 기능이다. 차량의 주행 상황에 따라 후륜의 조향각을 능동적으로 가변 제어하여 운전 편의성과 조종 안전성을 높여주는 주행 신기술이다.

최대 3.5도까지 조향이 가능한 후륜은 저속 선회 시에는 전륜과 반대 방향으로 회전 반경을 줄임으로써 조향 편의성과 민첩성을 높인다. 고속 선회 시에는 전륜과 같은 방향으로 조향 하여 차체 미끄러짐을 줄임으로써 안정성을 향상해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3) 스포츠 + 모드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스포츠 + 모드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스포츠+ 모드는 가속 성능과 변속 응답성을 극대화한 스포츠+ 모드는 급제동 시 조기 다운 변속과 선회 시 업시프트 금지 성능을 제공한다. 코너링 시에 재가 속할 경우에도 스스로 변속하지 않는 기능이다.

스포츠 모드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저음을 강조하는 주행음을 연출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이 더해져서 주행 재미를 더한다. 스포츠+ 모드로 주행할 경우 정지상태에서 출발할 경우 빠른 가속이 가능하며 가속페달의 반응성도 높아져 조금만 밟아도 빠른 가속이 느껴진다.

4)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스피커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80는 2중 접합 유리와 겹겹이 채워진 방음재로 굉장히 정숙한 편이다. 승차감이 굉장히 좋음에도 불구하고 스포츠 모델의 다이내믹한 주행에 따른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기능이 제공된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기능은 주행 중 발생하는 로드 노이즈가 실내로 전달될 경우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의 제어음을 출력한다. 소음과 반대되는 제어음을 통해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음을 저감 시켜 실내 정숙성을 향상한다. 

#3 추가되는 기능

1) 스포츠 서스펜션

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의 서스펜션은 스프링 강성 증대 및 쇽업소버 감쇠력 최적화를 통해 역동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주행 모드별로 서스펜션이 차별화되어 있다. 또한 다이내믹한 주행을 고려한 서스펜션에 타이트한 핸들링이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다.

스탠다드 모델에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되며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을 추가할 경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된다.

2) 브레이크 모드

주행 모드별 또는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브레이크 모드가 달리 적용된다. 컴포트 모드를 선택할 경우 편안하고 안정적인 제동감을 구현한다.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면 제동 컨트롤 능력이 강조되어 박동하여 안정성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4 총평

★★★★★
19인치 콘티넨탈 타이어 & 휠,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천연 가죽 내장재 선택을 한다면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것 / 가성비 좋은 옵션

스포츠 패키지 옵션 가격은 다소 비싼 듯 보이지만 추가되는 기능들을 살펴보면 가성비가 굉장히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30만 원으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콘티넨탈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전륜 블랙도장 모노블럭(4P) 브레이크, 스포츠 내외장 포함(전용 천연 가죽 시트, 전용 스티어링 휠, 메탈 페달 등)이 적용된다.

위의 옵션을 개별적으로 넣는다고 하면 430만 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한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19인치의 휠, 천연 가죽 내장재를 추가할 예정이라면 스포츠 패키지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가성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 제네시스 구입을 위한 전자책을 추천합니다 ▶

제네시스 구입 가이드 전자책

제네시스 G80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2) 옵션 파헤치기

 

제네시스 G80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2) 옵션 파헤치기

제네시스 G80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2) 옵션 파헤치기 목차 #1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2) 란? #2 전방 충돌방지 보조 (교차로 교차 차량, 추월 시 대향차, 측방 접근차, 회피 조향

jongsa.tistory.com

제네시스 G80 하이테크 패키지 옵션 파헤치기

 

제네시스 G80 하이테크 패키지 옵션 파헤치기

제네시스 G80 하이테크 패키지 옵션 파헤치기 목차 #1 하이테크 패키지란? #2 12.3 인치 3D 클러스터 #3 전방 주시 경고 #4 지능형 헤드램프 #4 총평 #1 하이테크 패키지란? 제네시스 G80 하이테크 패키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