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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GV80 구입 가이드

제네시스 GV80 2023년형 출시, 가격 인상에 따른 추가 기능은?

by 원데이 One Day 2022.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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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2023년형 출시, 가격 인상에 따른 추가 기능은?

목차
#1 가격 인상
#2 변경 부분
   1)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2) 승차감 개선
#3 옵션
   1) 후륜 스타이링 커버
   2) 빌트인 캠
   3) 색상
#4 총평

#1 가격 인상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80 2022년형 vs 2023년형 가격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2022년 12월 제네시스 GV80 2023년형이 출시됐다. 이번 연식 변경으로 기본 모델은 6,250만 원에서 6,550만 원으로 300만 원이 인상된다.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6,136만 원 6,430만 원으로 294만 원 인상된다.

현재 제네시스 GV80은 출고까지 2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고 있는 만큼 이번 연식 변경 및 가격 인상으로 출고를 기다리고 있는 많은 운전자가 허탈감을 느낄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연식 변경 및 가격 인상으로 몇 가지의 긍정적인 변화가 있다. 300만 원의 가격 인상으로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지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2 변경 부분

1) 제네시스 통합형 컨트롤러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통합형 컨트롤러 다이얼형 vs 노브형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GV80, 2열 센터콘솔 제네시스 통합형 컨트롤러 다이얼형 vs 노브형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2023년형 제네시스 G80과 동일하게 제네시스 통합형 컨트롤러가 다이얼 타입에서 노브 타입으로 변경 적용된다. 또한, 6인승 (250만 원) 선택 시 적용되는 2열 센터 콘솔의 제네시스 통합형 컨트롤러도 마찬가지로 노브 타입으로 변경된다. 

제네시스 통합형 컨트롤러 노브 타입은 복잡한 키보드 입력 대신 필기 인식의 손글씨를 통해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어 편리한 기능이다.

2) 승차감 개선

2022년 후륜 스테빌라이저 바 및 부시 조정으로 승차감을 개선한 바 있다.

이번 2023년형 제네시스 GV80은 차체 밸런스를 잡아주는 새로운 스텝바 링크를 적용하여 승차감을 향상시켰으며, 로어암 소재를 기존 스틸에서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변경하여 차량 중량을 줄였다. 또한 후륜 서스펜션 일부에 고무 부시를 하이드로 부시로 변경 적용하여 승차감, 소음, 진동이 개선되었다.

스테빌라이저 바 : 자동차 하단에 설치하며, 지면의 충격이나 커브 시 차체의 쏠림, 뒤틀림을 방지한다. 차량이 코너링할 때와 같이 좌우 바퀴가 서로 다르게 움직이면 차체의 기울기를 최소화하여 차량의 안정성을 향상시켜 준다. 
스텝바 링크 : 스텝바 링크는 스테빌라이저 바와 프레임을 연결하여 코너링 시 차량에 발생하는 Roll 각을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하이드로 부시 : 서스펜션에 적용되어 차체 공진에 의한 진동을 절연시키는 역할을 한다. 고무 부시에 비해 진동 및 소음 감소에 효과가 좋다.

#3  옵션

1) 후륜 스타일링 커버

가솔린 2.5 터보 및 디젤 3.0 적용 시 선택 가능한 20인치 미쉐린 타이어 & 다이아몬터 컷팅 휠 옵션이 120만 원에서 130만 원으로 인상되며 제네시스(GENESIS) 레터링 후륜 스타일링 커버가 추가 적용된다.

또한 21인치 미쉐린 타이어 & 스퍼터링 휠은 240만 원에서 250만 원으로 10만 원 인상되며 제네시스(GENESIS) 레터링 후륜 스타일링 커버가 추가 적용된다.

가솔린 3.5 터보 엔진은 570만 원에서 580만 원으로 10만 원 인상되며 제네시스(GENESIS) 레터링 후륜 스타이링 커버가 추가 적용된다.

2) 빌트인 캠 패키지

빌트인 캠 패키지는 기능 변경 없이 70만 원에서 75만 원으로 5만 원 인상된다.

3) 색상

마칼루 그레이

차량 색상에도 약간의 변화가 있다. 기존 카본 메탈이 단종되고 마칼루 그레이 색상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무광 멜버른 그레이는 무광 마칼루 그레이로 변경된다.

 

#4 총평

2023년형 제네시스 GV80은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가 G80, G90, GV70과 동일하게 노브형으로 변경 적용된다. 또한, 스테빌라이저 바와 프레임을 연결하는 스텝바 링크가 적용되어 승차감이 향상되었으며, 후륜 서스펜션 일부에 하이드로 부시가 적용되어 진동 및 소음이 줄어들었다.

제네시스 GV80 계약 후 출시까지 2년이 걸리는 상황에서 연식 변경으로 약 300만 원의 가격 인상은 매우 아쉬운 부분이다. 하지만, 여러 가지 소재 적용으로 상품성이 개선되었기 때문에 운전자들의 만족도는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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