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18 대만

대만 여행준비 : 여행 기본 정보, 타이완 날씨 알고 여행하기

by 원데이 One Day 2021. 4. 5.
반응형

대만 Taiwan

 

목차
1. 기본 정보 + 전압, 비자
2. 날씨

 

 

 1. 기본 정보

대만의 정확한 명칭은 중화민국으로 타이완(대만)으로 불리운다. 수도는 대만 북서쪽의 타이베이이다. 화폐로는 NT (위안)을 사용하고 있다. 인구는 현재 2,500만명 정도이며 남한 면적의 1/3 크기로 굉장히 작은 편이다. 타이완에 거주하고 있는 인종은 타이완인과 본토중국인이 섞여 생활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같이 대만 또한 불교, 도교, 기독교, 천주교 등 다양한 종교를 인정하고 있다. 국토의 2/3가 산으로 이루어져 있는 곳이다. 특히 동쪽 해안가를 따라 높은 산들이 위치해 있는 모양새가 우리나라와 비슷하다. 중국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관광지에서는 간단한 영어가 통하기 때문에 중국어를 하지 못한다고 해도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하다.

대만은 우리나라보다 1시간 빠르다. 우리 나라가 오후 2시라면 대만은 오후 1시이다. 굉장히 가까운 나라로 중국이나 일본보다 가깝다고 느껴진다. 인천공항에서 타이베이까지는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김포공항에서 타이베이까지는 2시간 10분이다. 

대만은 110V를 사용하기 때문에 여행을 준비할 때 멀티탭을 챙기는 것이 좋다. 호텔에서 멀티탭을 빌려주기도 한다. 또한 대만은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을 경우 30일 동안 무비자로 체류가 가능하다. 30일 이내로는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하다.

대만 타이베이

 2. 날씨

대만은 우리나라보다 아래쪽에 위치해 있어 따뜻하다. 대만의 북쪽은 아열대 기후이고 남쪽은 열대 기후에 속한다. 우리나라는 춥고 건조한 겨울인 반면 대만의 겨울은 짧고 습한편이다. 또한 연평균 기온이 20도 초반이기 때문에 한 겨울에 방문해도 대만은 따뜻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여름의 대만은 굉장히 덥고 습하다. 걸어다니기가 힘이들 정도로 덥기 때문에 노약자는 여름 여행시 주의가 필요하다. 덥고 습한날씨로 조금만 걸어도 땀이 많이 나며 숨이 찰 정도이다. 이런 무더위 때문에 여름에는 여행을 피하는 것이 좋다. 

봄에는 비가 자주 오기 때문에 여행에는 좋지 않은 편이다. 가을에는 하늘이 파랗고 늘 화창하기 때문에 여행하기 좋다. 겨울이 10~20도 정도의 날씨에 습하기 때문에 셔츠나 바람막이를 입고 있어도 춥지 않다. 대만을 여행한다면 12~2월이 가장 좋다. 겨울이 성수기이기 때문에 관광객들도 굉장히 많은 편이다.  

12월~2월 겨울이 여행의 가장 큰 성수기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 하지만 겨울에 여행을 할 때에는 주의할 점이 몇가지 있다. 우선 숙소, 호텔에 난방 시설이 전혀 없다는 점이다. 새벽에는 난방장치가 전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추울 수도 있다. 내복이나 핫팩 등 따뜻하게 잠을 청할 수 있는 물품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대만도 겨울 날씨이기 때문에 얇은 패딩이나 두꺼운 니트 몇 개 정도는 비상용으로 챙기는 것도 좋다. 평소에는 셔츠나 바람막이 정도만 입어도 되는 따뜻한 날씨이지만 비가와서 추워지거나 새벽과 밤에는 추위가 찾아와 쌀쌀할 수도 있다.  

대만 타이베이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