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18 대만

대만 여행준비 : 타이완 소개, 타이베이 가는 방법, 필수 준비물

by 원데이 One Day 2021. 4. 3.

대만 Taiwan

목차
1. 타이완 소개
2. 타이베이 가는 방법
3. 필수 준비물

1. 대만 소개

중국 대륙의 동쪽에 위치한 타이완섬에 위치한 곳이 대만이다. 중화인민공화국 또는 대만이라고 불린다. 1900년대 초 중국 내에서 벌어진 국공내전에서 중국 공산당에 패배한 중국인들이 타이완 섬으로 도망쳤고, 이곳에 자리를 잡은 중국인들은 타이완 섬을 통치하기 시작했다.

중국 공산당은 대만을 국가로 인정하지 않고 있으며 하나의 지방으로 여기고 대만 정부를 반란군으로 보고 있는 상황이다. 대만과 중국은 사이가 좋지 않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중국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대만과의 수교를 단절하고 중국과 수교를 맺기도 했었다.

대만이라는 나라는 중국과 많이 다르다. 민주주의 국가로 경제성장을 해온 대만은 자유분방하면서도 조용하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갖고 있는 나라이다. 경제 수준은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도시와 대만 사람들은 검소하고 소탈해 보인다. 도시의 타이완 사람들도 굉장히 조용하고 예의있다.

일본의 식민지였던 대만은 일본의 분위기와도 매우 닮아있다. 대만은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일본의 수탈이 비교적 적었고 대만인도 일본에 대해 긍정적인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었다. 대만에 많은 일본 기업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대만 사람들도 일본을 굉장히 좋게 생각한다.

대만에는 일본의 소도시 같은 느낌의 마을들이 곳곳에 펼쳐져 있다. 도시는 중국과 다르게 굉장히 조용하고 오래되고 낮은 건물들이 늘어서 있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일식 음식점이 굉장히 많아 어디에서나 일본풍의 레스토랑을 발견할 수 있다.

또한 대만은 홍콩과 굉장히 닮아있다. 대만인들은 자유분방하고 전세계인들이 모여있는 홍콩처럼 합리적인 사람들이 모여있다. 또한 여행을 하다 보면 정과 친절함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홍콩에서 먹을 수 있는 훠궈, 딤섬, 디저트 등 거의 차이가 없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대만 타이베이

2. 타이베이 가는 방법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에는 2개의 공항이 있다. 우리나라의 인천공항과 같은 국제공항인 타오위엔 공항과 우리나라의 국내서 공항인 김포공항과 같은 송산 공항이다. 타오 위엔 국제공항은 타이베이 시내에서 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이와는 다르게 타이베이 송산 공항은 타이베이 시내에 위치한 작은 공항이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는 대만의 타오위엔 공항에 도착한다. 인천에서 타오위안 공항까지는 2시간 30분가량 걸린다. 굉장히 가까운 거리로 인천에서 출발하면 금방 타이베이에 도착할 수 있다. 타오위안 공항에서 내려 시내까지는 1시간 정고 걸리는 거리이다.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에는 익스프레스 버스, 기차, 택시를 타면 갈 수 있다. 버스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이다. 제1 청사에서는 지하 1층 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탈 수 있으며, 제2 청사에서는 입국장 밖에 위치한 버스터미널에서 버스 탑승이 가능하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근처에 숙소를 잡는다. 그리고 이곳이 타이베이의 중심부 이기 때문에 이 곳까지 간다면 어디로든 갈 수 있는 지하철을 타고 이동이 가능하다.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까지는 1819 버스를 탑승하면 된다.

1819 버스는 135위안 (한화 5,200원)으로 메인 스테이션까지는 1시간 소요된다. 버스는 제1 청사 지하 1층 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한다.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한 후 밖으로 나가면 버스 번호판을 찾아 이동하면 버스를 찾을 수 있다. 캐리어는 기사님의 안내를 받아 트렁크에 싣고 탑승하면 된다.

대만 타이베이

3. 필수 준비물

가장 먼저 챙겨야할 것은 6개월 이상의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이다. 비상시를 대비하여 여권사진 1~2장과 여권 사본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여권을 분실 했을 경우 여권사진과 여권사본이 있다면 한국 대사관에서 빠르게 여권을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아열대성 기후인 대만은 태양이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이다. 피부가 민감한 사람이라면 모자나 양산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대만은 관광지가 굉장히 많고 걸어다닐 일이 굉장히 많다. 구두나 슬피러를 신는 것 보다 운동화 착용을 추천한다.

대만은 110V 전압이기 때문에 220V 사용이 불가능 하다. 호텔마다 220V 전압이 사용 가능한 콘센트가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숙소에는 멀티 아답터가 필요하다. 11자 모양의 멀티 어댑터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에서 준비하지 못했더라도 현지에서 구입 가능하거나 호텔에서 대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