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그랜저 깡통 옵션 프리미엄 트림 최종 분석 (Feat. 하이브리드)
목차 |
#1 파워트레인 및 성능 |
#2 안전 |
#3 지능형 안전 기술 |
#4 외관 |
#5 내장 |
#6 시트 |
#7 편의 및 주차 |
#8 인포테인먼트 |
#9 총평 |
* The all-new 그랜저
현대자동차의 The all-new 그랜저가 2022년 11월 14일 완전 공개됐다. 완전히 바뀐 외장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며, 며칠 만에 사전계약 물량이 10만 대를 넘어서 사전계약이 중단되는 상태를 겪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The all-new 그랜저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최하위 프리미엄 트림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가격
2025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 가격은 3,768만 원에 구입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4,291만 원에 구입 가능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과 가솔린 모델의 가격차이는 523만 원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과 가솔린 모델에 적용되는 기능들은 동일하기 때문에 분리해서 볼 필요가 없습니다. 프리미엄 트림에 적용되는 기능들은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다만, 파워트레인 부분에서 엔진과 전기 모터의 차이는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의 자세한 차이는 다음 글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그랜저 리뷰] - The all-new 그랜저 하이브리드 vs 가솔린 완벽 비교 분석 (구입 전 가이드)
#1 파워트레인 및 성능
2025 그랜저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엔진, 8단 자동변속기, 랙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 통합주행 모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가 모든 트림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는 기존 센터 콘솔에 위치한 변속기를 스티어링 휠 뒤쪽으로 이동시켰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현대 자동차에 적용되는 형태입니다.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는 변속 조작 방향과 구동 방향이 일치되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또한 스티어링 휠 뒤로 변속기 조절 버튼이 이동하여 센터콘솔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안전
현대자동차 The all-new 그랜저 안전 기능은 10 에어백 시스템(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좌석 센터사이드, 앞 & 뒤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2열 2개),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이 기본 적용된다.
동급 차량 최초로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이 적용되어 차량 측면 충돌 발생 시 운전석과 동승석 승객 간의 충돌을 막아주며, 내장 부품과의 충돌로부터 보호한다.
#3 지능형 안전 기술
The all-new 그랜저 지능형 안전 기술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석 승객 알림이 기본 적용된다.
The all-new 그랜저 최하위 프리미엄 트림을 선택하더라도 대부분의 지능형 안전 기술이 적용된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현대 스마트 센스 1 (85만 원) 옵션을 통해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익스클루시브 및 캘리그래피 트림 선택 시 전측방 레이더가 차량에 추가 적용되어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등 다양한 기능이 적용된다. 더욱 향상된 지능형 안전 기술을 이용하고 싶은 운전자라면 반드시 상위 트림을 선택해야 한다.
#4 외관
The all-new 그랜저의 가장 주목을 받는 부분은 외관이다. The all-new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 외관은 18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수평형 LED 램프(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 주간주행등, 방향지시등, 포지셔닝 램프), Full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리어콤비램프, LED 보조제동등, LED 방향지시등(뒤), 프레임리스 도어,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이중접합 차음유리(전체), 자외선 차단유리(윈드쉴드), 아웃사이드 미러(열선, 전동접이, 전동조절, LED 방향지시등)가 기본 적용된다.
* 수평형 LED 램프
디올뉴 그랜저의 외관 중 가장 인상 깊은 부분은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가 적용된 수평형 LED이다. 수평형 LED 램프는 LED DRL, 포지셔닝, 방향지시등 기능이 통합되어 단절감 없는 일체형 구조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라이팅이 하나의 라인으로 이어져 있으며 끊어지지 않는 디자인으로 그랜저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또한 수평형 LED와 연계감을 갖는 디자인으로 후미등과 제동등이 일체형 구조로 보이도록 설계되어 슬림한 라인이 돋보인다.
*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전기차와 G90에 적용되는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이 디올뉴 그랜저에도 적용된다.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은 주차, 주행 시에는 도어 내측에 숨겨져 있다가 승하차 시 자동으로 전개 및 수납된다.
* 프레임리스 도어
디올뉴 그랜저는 프레임리스 도어가 적용된다. 제네시스 모델에도 적용되지 않는 기능으로, 도어 오픈 시 심플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문을 열 때는 자동으로 창문이 내려간 후 열리며, 반대로 문을 닫을 때는 창문이 내려간 후 문이 닫히면 창문이 올라갑니다. 이를 통해 물이 새는 것을 방지하여 내장재의 오염을 막습니다.
#5 내장
현대자동차 The all-new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 내장은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원스포크 타입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인터랙티브 픽셀 라이트 포함), 베젤리스 인사이드미러, 실내 항균 처리 소재(센터콘솔, 도어트림, 도어 암레스트, 시트 주요 부분), LED 실내등(맵램프, 룸램프, 선바이저램프, 러기지램프)이 기본 적용된다.
별도로 옵션을 추가하지 않아도 거의 완벽한 내장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상위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선택할 경우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뒷면 전동식 커튼이 추가된다. 최상위 캘리그래피 트림은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 인조가죽 내장재, 우드 소재 및 리얼 알루미늄 내장재, 스웨이드 내장재, 앰비언트 무드 램프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익스클루시브 트림 | 캘리그래피 트림 | |
기본 내장 | 전동식 스티어링 휠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뒷면 전동식 커튼 |
전동식 스티어링 휠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뒷면 전동식 커튼 |
추가 내장 | - | 캘리그래피 전용 내장 디자인 (인조가죽, 우드, 리얼 알루미늄, 스웨이드 내장재 적용) 앰비언트 무드 램프 |
* 원스포크 타입 가죽 스티어링 휠
The all-new 그랜저의 스티어링 휠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준다. 원스포크 타입 가죽 스티어링 휠은 그랜저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 하이테크한 감성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스티어링 휠 중앙부 혼커버에 4개의 LED 픽셀 조명이 운전자의 차량 조작 및 음성인식과 연계하여 작동한다.
#6 시트
The all-new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 시트는 인조 가죽 시트, 운전석 8 way 전동시트, 운전석 2 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4 way 전동시트, 전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암레스트가 기본 적용된다. 최하위 프리미엄 트림은 만족스러운 시트 구성을 가지고 있다.
다만, 상위 트림 선택 시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시트 부분이다. 상위 트림을 선택할 경우 천연 가죽 시트, 에르고 모션 시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릴렉션 컴포트 시트, 고급형 뒷좌석 암레스트, 모노포스트 헤드레스트 등 다양한 시트 기능이 추가 적용된다. 시트 부분은 옵션을 통해 추가할 수 없으며 반드시 상위 트림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트림 선택 시 주의해야 한다.
#7 편의 및 주차
The all-new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 편의 및 주차 기능에 버튼 시동 & 스마트 키, 패들쉬프트,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듀얼 풀오토 에어컨, 에어컨 광촉매 살균 시스템, 레인센서,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전좌석),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스마트 트렁크, 하이패스 시스템,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후방 모니터, USB C타입 단자(1열 충전 1개/충전·데이터 스위치 타입 1개, 2열 충전 2개), 파워아웃렛(센터콘솔)이 기본 적용된다.
시트와 마찬가지로 상위 트림 선택 시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편의 및 주차 기능이다. 익스클루시브 트림 선택 시 디지털 키 2,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가 적용된다.
이 기능 중 디지털 키 2, 천연가죽 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개인화, 시동, 결제 등)은 프리미엄 초이스 (130만 원) 옵션을 통해 추가할 수 있다. 다만 그 외의 기능은 별도로 추가할 수 없기 때문에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적용되는 편의 기능을 추가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트림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 하이패스 시스템
이번에 The all-new 그랜저에 적용되는 하이패스는 카드를 넣지 않아도 작동할 수 있는 기능이 최초로 적용된다. 하이패스 시스템을 통해 유료 도로 진출입시 통행료가 자동 결제되는 편리한 기능이다.
#8 인포테인먼트
The all-new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2.3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현대 카페이/e hi-pass), 일반 오디오 시스템(8 스피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Software Update, 방전 예방 이중전원 시스템 포함)가 기본 적용된다.
별도 옵션 추가 없이 최하위 트림에서도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12.3인치 대화면 고해상도 와이드 LCD 내비게이션을 구성하고, 클러스터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일원화된 테마를 적용하여 시인성과 하이테크 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상위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프리미엄 트림과 동일하며, 최상위 캘리그래피 트림 선택 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기능이 추가 적용된다.
프리미엄 및 익스클루시브 트림 | 캘리그래피 트림 | |
기본 인포테인먼트 | 12.3인치 내비게이션 일반 오디오 시스템 (8 스피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12.3인치 내비게이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추가 인포테인먼트 | - | BOSE 프리미엄 사운드 (12 스피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
#9 총평
현대 자동차 The all-new 그랜저 최하위 프리미엄 트림은 3,785만 원에 구입 가능하다. 기존 6세대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은 약 3,300만 원으로 새로 출시한 The all-new 그랜저는 약 500만 원의 가격이 인상되었다.
현대 자동차는 최근 연식 변경을 통해 최대 400만 원 정도의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디올뉴 그랜저는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며, 최신 기능이 대거 적용되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500만 원의 인상된 가격은 커 보이지 않는다.
최하위 프리미엄 트림은 12.3인치 클러스터 및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기본 적용되어 별도로 옵션을 추가하지 않아도 만족스러운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다만 시트와 편의 기능은 상위 트림으로 올라갈 경우 굉장히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다. 프리미엄 트림 구입을 고려하는 운전자라면 반드시 상위 트림의 편의 및 시트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고 만약 추가하고 싶은 기능이 있다면 상위 트림을 선택하는 것이 후회하지 않는 디올뉴 그랜저 구입 방법이라 생각된다.
* 2023 디올뉴 그랜저 vs K8 최하위 트림은 다음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그랜저 리뷰] - 2023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 vs K8 노블레스 라이트 트림 깡통 옵션 완벽 비교
* 2023 디올뉴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의 옵션은 다음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자동차 리뷰] - The all-new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 옵션 3가지 완벽 분석
[자동차/자동차 리뷰] - The all-new 그랜저 플래티넘 옵션 완벽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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