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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GV60 구입 가이드

제네시스 GV60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 (e-LSD) 옵션 분석

by 원데이 One Day 2022.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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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60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 (e-LSD) 옵션 분석 

목차
#1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 (e-LSD)란?
#2 차량 특성
#3 주의 사항
#4 총평

#1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 (e-LSD)란?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는 노면과 주행 상황에 따라 좌우 바퀴 구동력을 알맞게 배분해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급격한 선회 주행이나 고속 선회, 험로에 빠지는 등 한쪽 바퀴가 헛돌 수 있는 상황에서 반대편 바퀴에 동력을 집중해 탈출을 도와준다.

제네시스 GV60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 (e-LSD) 기능은 퍼포먼스 AWD 1,050만 원을 추가해야 이용 가능한 기능이다. 별도로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은 없다.

제네시스 GV60 (출처 :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2 차량 특성

드라이브 모드 버튼 또는 'N' 버튼으로 설정한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의 특성은 다음표와 같다.

선택 모드 ECO COMFORT SPORT SNOW MY DRIVE
e-LSD 특성 NORMAL NORMAL SPORT SNOW NORMAL/SPORT

#3 주의 사항

1) 'e-LSD 시스템 고온으로 작동이 일시 중지됩니다'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가 일시적으로 과열될 경우 해당 문구가 표시된다. 이 경우 차량을 정지시켜 장치를 식혀야 한다.

2) '모든 타이어의 규격이 동일한지 확인하십시오'

기존 장착 타이어와 다른 사이즈 및 타입의 타이어 장착 시 경고문이 표시된다.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사양의 타이어를 장착해야 한다.

3) 'e-LSD 시스템을 점검하십시오'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 점검 경고문이 표시되면 시스템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에서 점검을 받는 것이 좋다.

4) 주의 사항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를 장착한 차량은 한 바퀴를 잭으로 들어 올린 상태에서 바퀴를 구동시킬 경우 고장의 위험이 있다.

#4 총평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는 노면과 주행 상황에 따라 좌우 바퀴 구동력을 알맞게 배분해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다. 전자식 차동제한장치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퍼포먼스 AWD 1,050만 원 옵션을 추가해야 한다.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기능은 보통 급격한 선회 주행이나 고속 선회, 험로에서 이용하는 기능이다. 차량의 무게 중심과 험로 등에 의해 양쪽 바퀴의 접지력이 달라지며 한쪽 바퀴가 헛돌 수 있는 상황에서 반대편 바퀴에 동력을 집중해 탈출을 도와주는 기능이다. 위 기능은 평소 편안한 주행을 하는 운전자에는 필요가 없는 기능으로 보인다.

속도감 있는 주행을 즐기거나 험로 등을 자주 주행하는 운전자는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e-LSD) 기능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그렇지 않고 1회 충전 주행 거리가 중요한 운전자라면 굳이 퍼포먼스 AWD 옵션을 추가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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