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켄싱턴 호텔 설악점 : 조식 , BBQ플래터 , 미드나잇 / 애프터눈 라운지 후기 및 총정리

by 원데이 One Day 2020. 7. 31.
반응형

켄싱턴 호텔 설악점 : 조식 , BBQ플래터 , 미드나잇 / 애프터눈 라운지 후기 및 총정리

목차
#1 켄싱턴 호텔 설악
#2 테라스 BBQ (2F 더 퀸)
#3 미드나잇 라운지 : 술, 안주 무제한 (9F 애비 로드)
#4 조식 뷔페 (2F 더 퀸)
#5 애프터눈 라운지 : 디저트, 음료 무제한 (9F 애비 로드)
#6 총평

#1 켄싱턴 호텔 설악

켄싱턴 호텔 설악
주소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998 (설악산 국립공원 입구 앞)
전화 번호 033-635-400

켄싱턴 호텔 설악점은 (구) 켄싱턴 스타 호텔로 설악산 국립공원 입구에 위치해 있다. 설악산을 보며 휴식을 취하거나 설악산을 등산을 하려는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한다. 또한 강릉에서도 차로 20분 정도로 가깝기 때문에 바닷가 여행을 하는 여행객에게도 제격인 호텔이다.  

호텔 시설은 오래되어 보이지만 관리가 잘 되어 있다. 고풍스러운 느낌이 드는 호텔로 가격도 합리적이다. 과거에는 5성급 호텔이었으나 4성급으로 하향 조정됐다. 오래되긴 했지만 5성급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호텔이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숙박이 가능하여 가성비가 좋다. 과거에는 작은 수영장을 운영했으나 현재는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지 않다.

켄싱턴 호텔 설악점

#2 테라스 BBQ

테라스 BBQ
위치 2F 더 퀸
운영시간 17:30 ~ 20:30
이용요금 시그니처 BBQ 플래터 99,000원
BBQ 플래터 79,000원

1) 시그니처 BBQ 플래터 음식 구성

시그니처 BBQ 플래터는 랍스터, 전복, 새우, 양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야채 및 과일로 구성되어 있는 메뉴이다. 여기에 300cc의 맥주 2잔까지 제공된다. 많이 먹는 사람이라면 음식이 조금 부족할 수도 있다. 부족한 음식은 부위별로 단품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 

2) 음료

켄싱턴 호텔 설악점은 젊은 사람들보다는 가족단위의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다 보니 와인이나 맥주보다는 소주를 즐겨 마시는 분위기였다. 와인, 생맥주, 소주 등 다양한 음료 주문이 가능하다. 특히 강릉에서 생산되는 수제 맥주는 가격이 합리적이고 맛이 좋았다. 

3) 2F 더 퀸

2층의 더 퀸 레스토랑은 설악산 경치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야외에 있는 테이블은 10개 정도이며, 테이블이 꽉 차면 실내에서 식사를 해야 한다. 시간이 괜찮다면 일찍 방문해서 좋은 자리를 잡는 걸 추천한다. 야외 테이블은 운영하는 기간이 있는 듯하다. 가을에 방문했을 때는 야외 테이블은 운영하지 않았다.

4) 총평

BBQ 플래터 음식 퀄리티는 굉장히 좋았고 가격도 적당했다. 속초에서 만들어지는 수제 맥주도 판매하고 있어 고기와 함께 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이 좋았다. 강릉의 수제 맥주는 속초 쪽에서는 유명하다고 한다. 수제 맥주는 1L 병에 가격은 13,000원 정도이다.

켄싱턴 호텔 설악점, 테라스 BBQ

* 2021. 7. 15. 추가

최근 부모님을 모시고 다시 한번 켄싱턴 호텔 설악점을 방문했다. 저녁에 더 퀸 레스토랑에서 BBQ 메뉴 3인분을 주문했으나 전에 방문했을 때의 메뉴 구성이 아니었다. 위의 메뉴와는 다르기 때문에 메뉴 구성을 확인한 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1년 전에 방문했을 때는 빵, 샐러드, 메인 메뉴, 맥주가 제공되었지만 현재는 같은 가격으로 빵과 메인 메뉴만 제공된다. 메인 메뉴의 고기 구성도 조금 바뀐 부분이 있었다.

샐러드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2만 원 이상의 가격을 지불해야 한다. 기본 제공되던 생맥주도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음료는 별도 주문해야 한다. 시그니쳐 BBQ는 가성비가 너무 떨어져 추천하지 않는다.

 

#3 미드나잇 라운지 : 주류, 안주 무제한

미드나잇 라운지
위치 9F 애비로드
운영 시간 20:00 ~ 22:30
이용 요금 29,900원 (투숙객 20% 할인)

미드나잇 라운지는 9층 애비로드에서 저녁 8시부터 10시 30분까지 운영한다. 바에는 5종류의 와인, 6종류의 칵테일, 생맥주와 간단한 안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1) 칵테일

칵테일 종류는 5~6가지이며 바에서 직접 주문이 가능하다. 칵테일의 맛과 퀄리티는 그렇게 좋지 않았다. 칵테일 보다는 입맛에 맞는 와인이나 맥주를 추천한다. 

2) 와인

와인은 종류가 다양하다. 얼음 바스켓 뒤로 와인들이 줄지어 있어 고르는 재미가 있었다. 얼음 바스켓 안에 들어있는 와인병을 잔에 직접 따라 마실 수 있다.

* 2021.10.27. 추가
미드나잇 라운지에서 마실 수 있는 와인은 NC백화점, 뉴코아 아웃렛에 위치한 킴스 클럽에서 판매하고 있다. 1병의 가격이 1만 원 이하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했다. 상시 판매는 아니지만 가끔씩 특별 판매를 진행하기 때문에 구입이 가능하다.

3) 생맥주

생맥주는 바에 있는 맥주 기계에서 직접 내려 마실 수 있어 간편했다.

4) 안주 

안주는 간단한 치즈와 과자가 제공된다. 뷔페 형식으로 필요한 만큼 먹을 수 있다. 안주의 질이 그렇게 좋지는 않다. 스낵 위주의 안주여서 간단하게 먹기에 좋았다. 술을 즐긴다면 미드나잇 라운지에서 치즈와 와인 또는 스낵과 맥주를 추천한다.

켄싱턴 호텔 설악점, 미드나잇 라운지

#4 조식 뷔페

조식 뷔페
위치 2F 더 퀸
운영 시간 07:00 ~ 10:00 (9:30까지 입장)

켄싱턴 호텔 설악점의 조식은 만족스러운 편이다. 2층의 더 퀸 레스토랑에서 조식 뷔페가 제공된다. 과거 5성급 호텔답게 음식 퀄리티와 분위기가 좋다. 고풍스러운 더 퀸 레스토랑의 인테리어와 창밖의 설악산 풍경은 편안한 아침식사 분위기를 제공한다.

조식의 기본인 베이컨, 훈제 연어는 물론 한식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한식이 잘 갖추어져 있어 어른들이 식사하기에도 좋았다. 오믈렛과 계란 프라이는 조리사가 즉석에서 만들어 제공한다.  켄싱턴 호텔 설악점을 들린다면 아침은 든든하게 먹고 여행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켄싱턴 호텔 설악점, 조식
켄싱턴 호텔 설악점, 조식

#5 애프터눈 라운지 : 디저트, 음료 무제한

애프터눈 라운지
위치 9F 애비 로드
운영 시간  11:00 ~16:00
이용 요금 22,900 원

켄싱턴 호텔 설악점의 애프터눈 라운지는 간단한 디저트와 커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커피는 물론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으며 9층 애비로드에 제공된다. 미드나잇 라운지와 같은 장소에서 운영된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에이드 등의 음료는 직원에게 직접 주문을 해야 하며 그 외에 각종 케이크, 과일, 디저트는 테이블 위에 준비되어 있어 셀프 이용이 가능하다. 작은 냉장고에는 탄산음료, 탄산수, 생수가 준비되어 있어 셀프로 이용이 가능하다.

케이크, 과일, 디저트는 종류가 다양하여 한 번씩 맛보기에 좋았다. 다만 가장 아쉬웠던 점은 커피가 정말 맛이 없다는 점이다. 아메리카노는 한 잔도 마시기 힘들 정도였다. 패키지를 통해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에프터눈 라운지는 추천하지 않는다. 

켄싱턴 호텔 설악점, 에프터눈 라운지

#6 총평

총평
여행 일정 2박 3일
이용 금액 42만 원
이용 내용 시그니처 BBQ 플래터 1회, 미드나잇 라운지 1회
조식 2회, 애프터눈 라운지 2회

1) 테라스 BBQ 

시그니처 비비큐는 양갈비가 가장 맛있었고 나머지 고기도 먹기 좋았다. 또한 더 퀸 레스토랑의 설악산을 배경으로 하는 식사는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최근 변경된 메뉴 구성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샐러드 및 음료는 별도로 추가 주문해야 한다.

2) 미드나잇 라운지

미드나잇 라운지는 금요일 저녁에 호텔에 도착한 후에 짐을 풀고 바로 이용했다. 9층 에비로드는 비틀스의 콘셉트로 꾸며져 있다. 분위기가 좋은 곳에서 와인과 맥주를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3) 애프터눈 라운지

애프터눈 라운지는 돈이 아까웠고 환불이 가능하다면 2번째 티켓은 환불하고 싶었다. (프런트에서 문의해 보았지만 환불은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애프터눈 라운지는 가장 중요한 커피가 너무 맛이 없어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4) 편의점

호텔 바로 앞에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있어 편리했다. 아침에 오픈하여 저녁 8시에 문을 닫는다. 켄싱턴 호텔 주변에는 이 편의점을 제외하고는 상점을 찾아보기 힘들다. 필요한 것이 있다면 늦지 않게 방문하여 물건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5) 총평

켄싱턴 호텔 설악점은 오래되어 시설이 많이 낙후되어 있다. 하지만 가성비 있는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을 원한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속초도 가깝기 때문에 속초에서 관광을 하거나 설악산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더욱 좋다.

켄싱턴 호텔 설악점

 

[속초] Day 1 청초수물회 물회와 아바이순대 맛집, 속초 해수욕장 다녀왔어요.

 

[속초] Day 1 청초수물회 물회와 아바이순대 맛집, 속초 해수욕장 다녀왔어요.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청초수물회 속초본점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 12-36 033-635-5050 청초수물회 속초 본점을 방문했어요. 유명한 곳이어서 건물도 오래되었을 거라고 상상했었는데 방문하��

jongsa.tistory.com

[속초] Day 2 설악산 비룡폭포, 토왕성폭포 등산 다녀왔어요.

 

[속초] Day 2 설악산 비룡폭포, 토왕성폭포 등산 다녀왔어요.

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비룡폭포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95호 비룡폭포는 설악산 소공원 매표소에서 2km 가량 떨어져있는 곳이다. 계곡은 깊지도 길지도 않다. 폭포 소리가 크고 웅장할 뿐 아니라

jongs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