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쇼핑 리뷰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29인치 구입 및 사용 후기

by 원데이 One Day 2021. 3. 12.
반응형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29인치 구입 및 사용 후기

목차
#1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29인치
#2 장단점
#3 총평

#1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29인치

1) 개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재택근무가 길어지면서 재택근무를 위한 IT 기기를 구입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한 번 사면 오래 사용하게 되는 가전의 특성상 노트북이나 모니터를 구입할 때는 신중하기 마련이다.

많은 고민 끝에 구입한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29인치를 구입했다. 한달간 사용하며 느낀 점을 통해 지금도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2) 스펙

  단위
가로 698.1mm
세로 410.9mm (스탠드 제외 317.5mm)
209.4mm (스탠드 제외 76.mm)
무게 4.9kg (스탠드 제외 4.4kg)
해상도 2560 X 1080 (WFHD)

3) 특징

① 21:9 비율의 완벽한 효율 : 16:9대비 가로가 33% 넓어 모니터 한 대로 듀얼 모니터 효과

② WFHD 해상도와 HDR 기술 : 29인치 IPS 패널 화면으로 더 선명하고 몰입도 높은 그래픽

③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기능 : 눈에 편안한 여러 기능과 화면 분할 소프트웨어 제공

#2 장단점

1) 장점

① 어느 각도에서나 생생한 컬러, IPS패널 :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선명한 색상을 구현한다.

② 완벽에 가까운 효율, 울트라와이드로 경험하는 궁극의 멀티태스킹 : 웹 서핑과 문서 작업을 동시에 하거나 인터넷 쇼핑 시 두 개의 사이트를 비교하는 등 21:9 모니터 한 대로 듀얼 모니터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③ 엔터테인먼트, 더 실감나고 풍부하게 : 생생한 화질과 게임 특화 모드 지원으로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되어있는 모니터이다.

④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기능 : 마우스로 모니터 화면을 조정하거나 스탠드 조절 기능이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이 좋다.

2) 단점

가장 큰 단점은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심플한 책상이 좋은 사람에게는 큰 단점이 된다. 스피커는 별도로 설치해야 한다.

#3 총평

한달간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해본 결과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만족스러웠다. 특히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여러 장점이 있다. 화면을 2개 이상 띄워 작업을 해야 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모니터가 제격이다. 21:9 사이즈의 길쭉한 모니터는 2개 이상의 창을 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모니터가 2개 있다면 작업의 효율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정에서 재택근무를 위해 모니터를 2개 구입하는 것은 여간 부담되는 일이 아니다. 이런 점을 보완하는 와이드 모니터는 2개의 모니터가 필요한 사람에게 최적인 듯하다.

이케아에서 구입한 엘로벤 모니터 스탠드와 함께 사용하니 작업 공간을 굉장히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와이드 모니터의 특성상 높이가 낮은 모니터는 모니터 스탠드 위에 두니 시야각이 높아져 사용하기 굉장히 편리했다. 작은 아쉬움은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다.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29인치

[이케아] 엘로벤 ELLOVEN 모니터 스탠드, 서랍 구매 후기

 

[이케아] 엘로벤 ELLOVEN 모니터 스탠드, 서랍 구매 후기

이케아 엘로벤 ELLOVEN 모니터 스탠드, 서랍 ★★★★★ 구입처: 기흥 이케아 가격: 24,900원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29인치를 구입하면서 모니터 스탠드를 함께 구입했다. 모니터가 생각보다 낮아

jongsa.tistory.com

LG전자 73cm WFHD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29WL500

쿠팡 로켓배송 주문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