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서라운드 뷰 모니터 사용 방법 (주차 안전)
목차 |
#1 서라운드 뷰 모니터란? |
#2 인식 센서 |
#3 카메라 설정 |
#4 작동 방법 |
#1 서라운드 뷰 모니터란?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차량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하며, 차량 주변의 영상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표시하여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차 안전 시스템이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의 주차 보조 뷰 기능은 여러 가지 뷰모드로 주차 상황에서 운전자가 차량 주변을 확인하는 것을 도와주는 기능이다. 주행 중 후방 뷰 기능은 운전자가 차량 후방 영상을 확인하여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2 인식 센서
제네시스 GV70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 (180만 원)을 추가하면 사용 가능한 기능이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을 추가하면 사이드 미러 하단에 카메라가 설치된다.
#3 카메라 설정
서라운드 뷰 모니터 작동 상태에서 화면 내 설정 버튼)을 누르거나, 시동 ON 상태에서 설정 메뉴의 운전자 보조 → 주차 안전 → 카메라 설정을 선택하여 서라운드 뷰 모니터의 표시 정보를 변경할 수 있다.
표시 정보는 탑뷰 주차 가이드, 후방 뷰 주차 가이드, 주차 거리 경고 중에 선택 가능하다.
1) 탑 뷰 주차 가이드
탑 뷰 주차 가이드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 경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화면 우측의 탑 뷰에는 탑 뷰 주차 가이드가 표시된다. 탑 뷰 주차 가이드 항목은 전방 탑 뷰, 후방 탑 뷰의 가이드라인 표시와도 연동된다.
2) 후방 뷰 주차 가이드
후방 뷰 주차 가이드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 경우, 후방 뷰에는 후방 뷰 주차 가이드라인이 표시된다. 후방 뷰 주차 가이드의 가로 가이드라인은 차량으로부터 0.5m, 1m, 2.3m 거리를 나타낸다.
3) 주차 거리 경고
주차 거리 경고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 경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화면 우측의 탑 뷰에 주차 거리 경고 이미지를 표시한다. 주차 거리 경고 시스템이 경고하는 경우에만 경고 이미지가 표시된다.
#4 작동 방법
주차/뷰 버튼①을 눌러 서라운드 뷰 모니터를 작동하거나 해제할 수 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의 뷰 전환 버튼②을 눌러 여러가지 뷰 모드로 전환 가능하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버튼③을 눌러 R 후진단 외 서라운드 뷰 모니터를 해제할 수 있다.
1) 전방 뷰
중립단 혹은 주행단에서 전방 영상을 표시하여, 안전한 주차를 돕는다. 전방 뷰에는 탑 뷰 / 전방 뷰 / 사이드 뷰 / 3D 뷰 4종류가 있다.
속도가 15km/h 이하인 경우 주차/뷰 버튼 ①을 짧게 누르면 전방 뷰가 표시된다. 설정 메뉴에서 자동 켜짐이 선택되어 있는 경우 주행 중 전방 주차 거리 경고 시스템이 경고하면 전방 주차 보조 뷰 화면이 표시된다. 또한 후진단에서 중립단, 주행단 위치로 변속할 경우 전방 뷰 모드 중 마지막으로 사용한 뷰 모드로 변경된다.
2) 후방 뷰
후진단 혹은 주차단에서 후방 영상을 표시하여, 안전한 주차를 돕는다. 후방 뷰에는 탑 뷰 / 후방 뷰 / 사이드 뷰 3종료가 있다. 후진단으로 변속하거나, 주차/뷰 버튼 ①을 누르면 영상이 켜진다.
후진단에서는 영상이 해제되지 않는다. 후진단에서 주차단으로 변속하거나 주차/뷰 버튼 ①을 누를 경우 영상이 꺼지게 된다.
3) 주행 중 후방 뷰
서라운드 뷰 모니터의 주행 중 후방 뷰 기능은 주행 중에 차량 후방 영상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표시하여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15 km/h 이하의 속도로 주행할 때 주차/뷰 버튼 ①을 누르거나 화면의 주행 중 후방 뷰 버튼 ②을 누를 경우 주행 중 후방 뷰 화면이 켜진다.
#5 주의 사항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전방, 후방, 좌측방, 우측방에 있는 4개의 카메라의 영상을 합성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서라운드 뷰 화면 및 주차 가이드라인이 실제 차량의 위치와 다를 수 있으므로 안전을 위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카메라는 광광렌즈를 사용하여, 영상의 왜곡을 보정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 거리와 사물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안전을 위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평지를 기준으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연석, 과속방지턱 등과 같이 높낮이 차이가 있는 도로에서는 화면 연결부위가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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