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18 대만

대만 타이베이 여행 : 보장암 국제 예술촌 구경하기

by 원데이 One Day 2021. 5. 4.

보장암 국제 예술촌 Taipei Atrist Villieage

★★★★☆

주소: No. 2, Alley 14, Lane 230, Section 3, Tingzhou Road,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0

영업시간: 오전 11:00 ~ 오후 10:00

목차
1. 보장암 국제 예술촌 가는 방법
2. 보장암 국제 예술촌 소개
3. 보장암 국제 예술촌 볼거리

보장암 국제 예술촌은 공관 역 근처에 위치해 있다.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에서 RED 노선을 타고 2 정거장 이동한 후에 장개석 기념관 역에서 GREEN 노선으로 갈아타야 한다. 3 정거장 이동하면 공관 역에 도착한다. 공관 역에서 택시를 타고 이동하면 5분, 걸어서 15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이다.

걸어서 갈 경우에 한 여름이라면 많이 덥고 지칠 수 있다. 공관역에서 나와 공관 야시장을 지나 외진 길을 15분 이상 걸어야 한다. 너무 덥거나 걷기 힘들다면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관 야시장 근처에는 식당이나 카페가 많기 때문에 이곳에서 식사를 하거나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추천한다.

2. 보장암 국제 예술촌 소개

보장암 국제 예술촌은 60~70년대 중국에서 피난을 온 사람들이 정착한 곳이다. 2006년부터 국제 예술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동네 리뉴얼을 진행했다. 동네를 개보수하고 주민들은 보상을 받고 이주했다고 한다. 빈 건물은 개보수를 통해 문화 예술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작업장, 전시장으로 탈바꿈했다.

예술가들을 위해 정비된 마을은 많은 예술가들이 몰려왔다. 불법 건축물들을 철거하거나 보수하여 점점 깨끗한 마을로 탈바꿈하였다. 예술가들은 마을 곳곳에 벽화를 그려 마을을 꾸미기 시작했다. 또한 예술가들의 전시장과 카페, 레스토랑이 생기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기 시작했다.

보장암 국제 예술촌은 불법건출물이 가득한 곳에서 깔끔하게 보수된 건물들과 곳곳에 그려진 벽화로 아름다운 마을로 탈바꿈 했다. 우리나라 부산의 감천 문화 마을이나 통영의 동피랑 마을과 닮아 있었다. 언덕길을 따라 오래된 건물들과 아름다운 벽화가 그려져 있는 분위기가 거의 비슷하다.

3. 보장암 국제 예술촌 볼거리

보장암 국제 예술촌 입구에 도착하면  큰 그림의 지도가 마을의 초입이다. 마을의 입구부터 아기자기한 그림벽화들이 있어 눈을 떼기 힘들 정도이다. 보장암 국제 예술촌은 언덕길이 굉장히 많다. 언덕을 따라 이정표가 곳곳에 위치해 있어 길을 따라 관광하면 된다.

마을 내에는 예술가들이 직접 꾸며놓은 전시관이 있어 볼거리가 가득하다. 또한 작은 카페와 레스토랑들이 위치해 있어 잠시 쉬었다 가기에도 좋다. 특히 더운 날씨에 언덕길이 많은 이 곳에서는 조금만 걸어도 땀이 굉장히 많이 나고 힘이 들기 때문에 쉬엄쉬엄 관광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