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18 대만

타이베이 Day 3 : 비천옥 (장어덮밥), 용산사, 보피랴오 거리, 국부기념관, 이자카야 죽촌

by 원데이 One Day 2020. 8. 21.
반응형

타이베이  Day 3 : 비천옥 (장어덮밥), 용산사, 보피랴오 거리, 국부기념관, 이자카야 죽촌

목차
#1 비천옥 (장어덮밥)
#2 용산사
#3 보피랴오 거리
#4 국부기념관 (근위병 교대식)
#5 이자카야 죽촌 (영화 배경 술집)

#1 비천옥 (장어덮밥)

비천옥 (장어덮밥)
주소 10491 대만 Taipei City, Zhongshan District, Lane 121, Section 1, Zhongshan North Road, 13號No. 1
가격 장어덮밥 (소) 250TWD (한화 10,000원)
장어덮밥 (대) 480TWD (한화 18,000원) 

중산역은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에서 한 정거장이면 갈 수 있다. 중산역에는 백화점과 호텔이 많아 맛집과 카페들이 굉장히 많다. 한국의 명동과 같은 분위기의 거리가 펼쳐져 있다. 중산역에서 내려 미쓰꼬시 백화점 방향으로 역을 빠져나간 후에 딤섬 레스토랑 까오지가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비천옥이 있다.

비천옥은 장어덮밥 레스토랑으로 대만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고 관광객들도 굉장히 많이 찾는 곳이다. 저렴한 가격에 맛좋은 장어덮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대기하는 사람이 많을 경우 30분 이상 기다려야 입장이 가능하기도 하다.

장어 덮밥의 맛이 좋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한화로 10,000원 정도인 장어는 대자와 소자가 있다. 대자는 2마리가 나오고 소자는 1마리가 나온다. 평소 먹는 양이 많다면 대자를 주문해야 한다. 나와 엄마는 소자 2개를 주문했다.

장어덮밥을 주문하면 무반찬, 된장국이 함께 나온다. 비린내가 나지 않고 고기가 굉장히 부드러웠다. 특히 장어 소스의 맛도 좋았다. 대만에 3번째 방문이었는데 여행 때마다 방문한 곳이기도 하다. 장어 덮밥을 좋아한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대만 타이베이, 비천옥 가는 길
대만 타이베이, 비천옥 장어덮밥 (소)
대만 타이베이, 비천옥

#2 용산사

용산사
소개 1700년대에 건설되었으며, 불교와 도교 신을 모두 숭배하는 유명한 사원
주소 No. 211, Guangzhou Street,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53
운영시간 매일 06:00 ~ 22:00

용산사는 tvN 예능 꽃보다 할배에도 나온 곳으로 한국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곳이다. 대만에는 이런 사원이 굉장히 많다. 사원 안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이 앉아 기도를 하거나 향을 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진지한 모습으로 무언가를 바라며 기도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나까지도 괜히 마음이 울컥한다. 나이든 할머니부터 어린아이들까지 무엇을 바라며 기도를 하고 있을까 궁금해진다. 이런 경건한 분위기 때문에 경외감이 들기도 한다. 

향초는 용산사 입구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향초를 2개를 구입했다. 엄마와 하나씩 나눠 갖고 사원의 다른 사람들처럼 향초에 불을 붙이고 이마 앞에 올려 기도를 했다. 나뿐만 아니라 여기 있는 많은 사람들의 바람이 이루어질 수 있길 희망했다.

용산사는 매번 대만을 방문 때마다 들렸던 곳이다. 웅장한 사원에서 많은 사람들의 바람이 모이는 곳이라 그런지 올 때마다 마음이 따뜻해지고 울컥하는 기분이 들었다. 그 감정을 다시 한번 느끼기 위해 이곳을 계속 방문했던 거 같다.

용문사에 오면 내가 바라는 일들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된다. 또 많은 것들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희망과 바람이 모이는 곳이어서 그런지 마음이 따뜻해졌다.

Tip 용문사에서 서쪽으로 이동하면 (용문사 문을 등지고 오른쪽으로 이동) 작은 시장이 있다. 시장 안에 발마사지 하는 곳이 많은데 발마사지가 굉장히 저렴했다. 1인 만 원 정도에 이용할 수 있다. 주요 관광지의 마사지 보다 저렴하고 품질이 좋았다. 

대만 타이베이, 용문사

#3 보피랴오 거리

보피랴오 거리
주소 Lane 173, Kangding Road,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운영 시간 09:00 ~ 21:00 (월요일 휴무)

용산사에서 동쪽으로 걸어서 10분 정도 이동하면 보피랴오 거리가 위치해 있다. 보피랴오 거리는 청나라 시대 모습 그대로인 붉은색 벽돌로 지은 건물과 고전적인 스타일의 아치형 아케이드 등으로 이루어진 거리이다.

청나라 때 모습의 건물을 다시 복원하여 현재는 예술가들의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길이 아름다워 많은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로도 쓰인다고 한다. 길지 않은 거리여서 커피나 버블티 한잔 하면서 사진을 찍기 좋은 곳이다.

대만 타이베이, 보피랴오 거리
대만 타이베이, 보피랴오 거리
보피랴오거리
대만 타이베이, 보피랴오 거리
대만 타이베이, 보피랴오 거리
대만 타이베이, 보피랴오 거리

#4 국립국부기념관

1) 국립국부기념관

국립국부기념관
주소 No. 505號, Section 4, Ren'ai Road, Xinyi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10
운영 시간 매일 09:00 ~ 18:00

국립국부기념관은 1972년 쑨원을 기리기 위해 지은 다목적 건출물이다. 쑨원은 국민혁명을 주도하고 중국 국민당을 창당한 대만의 국부이다. 이곳에서는 근위병의 교대식을 볼 수 있는 명소이다. 근위병 교대식에서는 군인들이 총검술을 보여주며 절도 있는 모습으로 인기가 있는 곳이다. 

국립국부기념관은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에서 4정거장 이동하면 갈 수 있는 곳으로 굉장히 가깝다. 역에서 조금만 걸으면 국부기념관을 만날 수 있다. 국부 기념관 앞으로는 중산공원이 있어 산책을 하기에도 좋다. 중산공원에서 조금만 걸으면 타이베이 101 빌딩도 걸어서 이동이 가능하다.

대만 타이베이, 국립국부기념관에서 보이는 타이베이 101 빌딩
대만 타이베이, 국부 기념관

2) 근위병 교대식

근위병 교대식은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 정각에 시작된다. 약 10분 정도 대만 군인들의 교대식을 볼 수 있다. 국부 기념관 안에 위치한 쑨원의 동상을 지키는 군인들의 교대식으로 절도 있고 웅장한 분위기의 교대식을 보는 것은 좋은 경험이 될 듯하다.

#5 이자카야 죽촌

이자카야 죽촌
주소 No. 2號, Alley 1, Lane 253, Songren Road, Xinyi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10
영업 시간 매일 17:00 ~ 25:00

죽촌은 대만 드라마 아가능불회애니의 촬영지로 알려져 있는 곳이다. 이자카야 술집을 배경으로 타이페이 101 빌딩이 보여 관광객들이나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샹산역에서 내려 남쪽으로 도보 15분 정도 거리에 죽촌이 위치해 있다. 샹산 역에서 나와 샹산 공원을 지나쳐서 큰길을 따라 걸으면 죽촌에 도착한다. 생각보다 걷는 것이 힘들어서 타이베이 101 빌딩에서 택시를 타는 것도 좋을 듯하다. 

저녁 5시에 가게 문을 열기 때문에 오픈 하는 시간에 맞춰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자카야를 찾는 사람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늦게 방문하면 오랜 시간을 대기를 해야 할 수도 있다. 죽촌을 방문할 때는 꼭 5시에 맞춰 방문했다. 저녁을 먹으면서 술 한잔 하는 것을 추천한다.

죽촌의 안주는 대부분 맛있다. 특히 꼬치와 주먹밥(오니기리)이 굉장히 맛있어서 종류별로 주문해서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총 4번 방문 했었는데 항상 다른 음식을 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다른 메뉴들도 대부분 맛있었다. 다만, 음식이 나오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며, 내부가 좁고 화장실도 깨끗한 편은 아니다.

#죽촌 #아가능불회애니

대만 타이베이, 죽촌
대만 타이베이, 죽촌
대만 타이베이, 죽촌

# 딘타이펑

중산역과 바로 연결된 백화점안에는 딤섬 레스토랑인 딘타이펑이 있다. 중산역의 딘타이펑은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어서 대기 줄이 굉장히 길었다. 30분 정도 대기하고 입장이 가능했다. 대기하는 동안 메뉴를 고르고 주문이 가능해서 편리했다.

대만은 딤섬으로 굉장히 유명한데 대만의 딤섬집은 2대 딤섬 레스토랑이 있다. 같은 스승님 에게 배운 제자들이 차린 레스토랑으로 하나는 딘타이펑이고 하나는 까오지이다. 둘 다 대만에서는 굉장히 유명하고 한국인 관광객들에게는 딘타이펑이 많이 알려져 있다.

 

# 타이베이 101 배경 사진 찍기

1) 국립국부기념관에서 기념관 광장과 타이베이 101 빌딩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굉장히 예쁘게 나와요.

2) 죽촌 앞의 골목에서 저녁시간에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요.

3) 샹산 등산로를 따라 올라 내려다 보이는 타이베이 101 빌딩을 찍는 것도 좋다. 다만 저녁에는 등산로가 어두워 위험하니 낮에 올라가는 게 좋아요.

타이베이 Day 1 : 팀호완, 보장암국제예술촌, 까르푸 쇼핑 (금문고량주)

 

타이베이 Day 1 : 팀호완, 보장암국제예술촌, 까르푸 쇼핑 (금문고량주)

엄마와 함께한 대만 여행 Day 1 목차 1. 1819 공항 버스 2. 팀호완 중샤오서점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3. 보장암 국제 예술촌 4. 망고 빙수 5. 까르푸 충징점 (금문고량주, 오렌지주스)  1. 1819 공항

jongsa.tistory.com

타이베이 Day 2 : 예스진지 투어 (예류 스펀 지우펀 진과스), 대만 호텔 추천

 

타이베이 Day 2 : 예스진지 투어 (예류 스펀 지우펀 진과스), 대만 호텔 추천

엄마와 함께하는 대만 여행 Day 2 목차 1. 대만 호텔 추천 : 써니 호스텔 Sunny hostel 2. 예스진지 투어란? 3. 예류 지질공원 4. 스펀 라오지에 5. 진과스 6. 지우펀  1. 대만 호텔 추천 : 써니 호스텔 Sunny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