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20 시칠리아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 그리스 유적 '신전의 계곡'

by 원데이 One Day 2020. 7. 30.
반응형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 그리스 유적 '신전의 계곡'

목차
#1 신전의 계곡 소개
#2 신전의 계곡 가는 방법
#3 신전의 계곡 둘러보기
#4 주의점
#5 총평

#1 신전의 계곡 소개

주소 운영 시간
92100 Agrigento, Province of Agrigento, 이탈리아 월~일 08:30 ~ 13:30 / 15:00 ~ 19:00

아그리젠토는 그리스의 지배를 받던 당시에 세워진 도시이다. 그리스는 시칠리아를 지배하며 오랜 시간에 걸쳐 시칠리아 곳곳에 신전을 만들었다. 2,000년의 오랜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온전한 형태로 남아있는 신전은 없지만 주변 자연경관과 더불어 현재까지 흔적이 남은 신전은 장관을 이룬다.

아그리젠토는 신전의 계곡만으로도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이다. 시칠리아 최남단에 위치한 아그리젠토는 카타니아나 팔레르모에서 가려면 3시간 이상 걸리는 곳이다. 짧은 여행 중에 들리기는 힘들 수도 있지만 그리스의 문화유적에 관심이 있는 관광객이라면 시간을 꼭 내어야 할 이유가 있는 여행지이다.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신전의 계곡

#2 신전의 계곡 가는 방법

아그리젠토 시내에서 신전의 계곡 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다.

1) 버스

버스는 기차역 바로 위쪽 넓은 광장에 위치한 버스 정류장에서 출발한다. 버스를 타고 20~30분 정도면 신전의 계곡에 도착한다. 관광객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우르르 내리는 곳이 신전의 계곡 입구이다. 친절한 버스 기사님을 만나면 하차하는 곳을 알려주기도 한다.

2) 택시

아그리젠토의 주요 관광지는 기차역에서 출발한다. 숙소가 기차역에서 먼 경우 관광지까지 이동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이럴 경우 숙소 근처에서 택시를 잡아 타면 좋다. 택시를 타면 20분 정도 걸려 신전의 계곡에 도착한다. 신전의 계곡까지 그리 먼 거리는 아니어서 택시 이용도 추천한다. 

3) 투어

아그리젠토 시내 초입 광장에 여행안내소가 있다. 그곳에 문의하면 신전의 계곡에 가는 방법이나 투어를 문의할 수 있다. 안내소를 통해 신전의 계곡 투어를 예약하는 것도 추천한다.

아그리젠토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신전의 계곡과 터키인의 계단이다. 아그리젠토 시내에서 꽤 떨어져 있기 때문에 버스나 택시를 이용해야 한다. 여행 안내소 근처에서 버스를 타면 신전의 계곡과 터키인의 계단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신전의 계곡

#3 신전의 계곡 둘러보기

1) 입장

버스를 타고 20분가량 이동하면 신전의 계곡에 도착한다. 버스에서 내려 도로를 건너야 신전의 계곡으로 갈 수 있다. 신전의 계곡 앞 공터에는 기념품 가게가 늘어서 있다. 기념품 가게를 지나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매표소를 만날 수 있다.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하여 입장하면 X-ray로 짐과 휴대물품을 검사한다. 가방과 불필요한 짐은 코인라커에 맡길 수 있다. 매표소 바로 옆에는 공식 기념품 샵이 위치한다. 버스 정류장 쪽의 기념품 가게보다는 매표소 옆에 있는 공식 기념품 가게의 품질이 더 좋다.

2) 둘러보기

안내된 길을 따라 2~3분 정도 걸어 이동하면 신전의 계곡을 만날 수 있다. 안내된 방향을 따라 걸으면 신전의 계곡을 모두 구경할 수 있다. 2,000년이 지난 지금 까지도 남아 있는 그리스 신전을 보는 것은 매우 감동적이고 경이롭다. 신전의 계곡은 굉장히 넓어 전체를 둘러보는데 3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신전의 계곡

#4 주의사항

신전의 계곡은 그늘이 전혀 없고 쉴만한 곳도 마땅치 않다. 한낮의 시간은 피해서 오전 일찍이나 해가 지기 전에 가면 시원하게 둘러볼 수 있다. 선크림을 잘 바르고 양산이나 모자를 챙겨 가는 것도 좋다. 특히 여름에 신전의 계곡을 방문한다면 선크림, 모자는 필수이다.

또한 신전의 계곡 내에는 매점이 따로 없다. 더위에 목이 마를 수도 있기 때문에 물과 같은 음료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오디오 가이드나 한글 설명이 없기 때문에 사전에 공부를 하고 가는 것도 신전의 계곡을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그리스 신전 앞에 현대 미술 작품인 사람 형체의 동상이 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작품으로 멋진 풍경을 자아낸다. 신전을 배경으로 사진 찍을 곳이 많이 있어 삼각대를 준비한다면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신전과 동상을 함께 배경으로 사진 찍는 것을 추천한다.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신전의 계곡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신전의 계곡

#5 총평

그리스 신전과 아름다운 풍경은 어디서도 보지 못할 장관이다. 아그리젠토 '신전의 계곡'은 시칠리아에 여행을 간다면 반드시 들려야 하는 곳이다.

3시간 정도 신전의 계곡 관광을 마치고 버스를 타기 위해 이동했다. 낮시간대에는 운행하는 버스가 많지 않아 시내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길면 1시간 정도 버스를 기다려야 한다. 

지나가는 택시를 타고 시내로 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택시 요금이 부담된다면 관광을 마친 관광객들과 함께 동승을 하는 것도 좋다.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신전의 계곡

[세계여행/20 시칠리아] -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 석회암 해안 절벽 '터키인의 계단'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 석회암 해안 절벽 '터키인의 계단'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 석회암 해안 절벽 '터키인의 계단' 목차 #1 터키인의 계단 #2 가는 방법 #3 터키인의 계단 투어 후기 #1 터키인의 계단 터키인의 계단 주소 92010 Realmonte, Agrigento, Italy 터

jongsa.tistory.com

[세계여행/20 시칠리아] -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 신들의 도시 아그리젠토 소개, 가는 방법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 신들의 도시 아그리젠토 소개, 가는 방법

시칠리아 아그리젠토 : 신들의 도시 아그리젠토 소개, 가는 방법 목차 #1 아그리젠토 소개 #2 가는 방법 #1 아그리젠토 소개 아그리젠토는 시칠리아 남쪽에 위치한 해변 도시이다. 그리스 전성기

jongs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